티스토리 뷰

life

거창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추천 장소

행복한육아 2021. 10. 23. 12:54

거창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추천 장소

거창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알려드리겠습니다. 이번 여행 당일치기 혹은 1박 이상의 거창 여행을 계획 중이라면 아래 알려드리는 10 장소는 꼭 들려보시기 바랍니다. 그 외 경상남도 여행 갈만한 지역도 궁금하다면 하단의 빨간색 글을 참고해주시면 됩니다.

1. 거창 창포원

첫 번째는 거창 창포원입니다. 위치는 경상남도 거창군 남상면 창포원길 21-1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거창 창포원은 넓은 면적 424,823㎡에 꽃과 나무 등을 심어놓은 곳입니다. 곳곳 꽃내음 맡으며 힐링할 수 있는 곳입니다.

특히, 이곳은 열대 식물원 쪽 꽃들이 예뻐서 사람들이 항상 창포원에 가면 이 앞에서 포토존이 형성될만큼 인기있는 장소입니다. 극화원에 가면 대국, 구절초, 가야퍼플, 가야썬 등이 있으며 생태공원 내부는 옥상정원 및 자전거대여소, 꽃창 포습지, 연꽃원, 북카페, 자연에너지학습관 등이 있습니다. 이곳은 무료입장이 가능한 곳이어거 거창가면 꼭 들려보시기 바랍니다.

2. 우두산

두 번째 거창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우두산입니다. 위치는 경상남도 거창군 가조면 수월리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뒤에 거창 감악산도 알려드릴텐데 우두산과 감악산은 차량으로 이동할 시 대략 40분 정도 소요되는 거리입니다.

우두산은 Y자형 출렁다리, 산림치유센터 등등 볼거리를 많이 만들어 놓았습니다. 코로나가 한창 심할 때는 출렁다리 출입을 막았지만 현재는 어떠할 지 모르니 미리 문의한 후 가면 좋을 듯 싶습니다. 굳이 출렁다리에 가지 못하더라도 주변 계곡 길따라 나무 데크를 매우 잘 조성해놨기 때문에 주변 산책시에도 좋습니다.

3.금원산자연휴양림

세 번째 추천 장소는 금원산 자연 휴양림입니다. 위치는 경상남도 거창군 위천면 금원산길 471-27 복합산막콘도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입장료를 내고 입장해야 하며 성인은 1000원, 청소년은 600원, 어린이는 300원입니다.

1993년에 개장한 곳으로 면적은 130만 제곱미터에 해당됩니다. 거창에서 1박 이상을 한다면 이곳 금원산 자연 휴양림의 야영장을 예약해서 주변 새소리 및 산내음 맡으면서 숙박해도 좋을 듯 싶습니다.

4.거창허브빌리지

네 번째 거창 가볼만한곳 베스트10 거창 허브 빌리지입니다. 위치는 경상남도 거창군 가조면 지산로 1244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성인 입장료는 4천원이며 어린이는 2천원입니다. 만일 허브 빌리지의 라벤더가 절정으로 피었을 때 가려면 대략 6월 즈음 가면 허브 향 및 라벤더 향을 맡을 수 있습니다.

허브 빌리지는 페퍼민트, 체리세이지, 로즈마리 등 다양한 허브가 조성되어 있는 곳으로 들어가기만 해도 허브 향 맡으며 스트레스를 풀 수 있습니다. 평소 좋아했던 허브가 있었다면 거창 여행 시 이곳도 꼭 방문해서 힐링해보시기 바랍니다.

5.거창 목재 문화 체험관

다섯번째 추천 장소는 거창 목재 문화 체험관입니다. 아이들과 함께 거창 여행을 간다면 이 곳도 꼭 방문해보시기 바랍니다. 직접 만들고 싶은 목재를 활용해서 체험할 수 있으며 고른 목재에 따라 비용은 달라지니 이 점은 유의해주시기 바랍니다. 직접 망치질도 해보며 사포질 및 다양한 목재 체험을 할 수 있습니다.

 

경상남도 밀양 가볼만한곳 베스트10 휴가지 바로 보기

6.우두산 출렁다리

여섯번째 거창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우두산 출렁다리입니다. 앞 서 알려드렸던 우두산에서 계단 걷고 가면 갈 수 있는 곳입니다. 위치는 경상남도 거창군 가조면 의상봉길 830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출렁다리를 가는 길 계단을 올라가면 한 계단 한 계단 좋은 글귀가 적혀 있어서 그 글귀 보며 올라가면 시간 가는 줄 모르고 어느 새 도착합니다.

급경사가 아니기 때문에 천천히 걷기에도 좋습니다. 또한 치유의 숲 무장애 데크로드나 숲속 도서관 등도 잘 조성되어 있는 곳입니다. 또한, 그리 멀지 않은 곳에 견암폭포도 있기 때문에 그곳도 다녀오시기 바랍니다.

7.거창 근대 의료 박물관

일곱번째 추천 장소는 거창 근대 의료 박물관입니다. 위치는 경상남도 거창군 시장 1길 32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매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 개방합니다. 월요일은 휴무이므로 여행 일정 중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막 들어서면 자생의원이라는 간판이 보이며 예전에는 직접 의원으로 운영됐던 곳이었습니다.

현재의 거창근대의료박물관의 시작은 1954년에 건립된 거창 지역 최초 의료 시설은 자생의원으로 해당 병원을 운영했던 분은 고 성수현 원장입니다. 6.25 한국전쟁 군의관으로 참전 후 부상 당한 뒤로 이렇게 자생 의원을 개원했다고 합니다. 박물관 내부의 좀 더 자세한 내용은 직접 방문해보시기 바랍니다.

 

경상남도 남해 가볼만한곳 베스트10 바로 보기

8.거창 수승대

여덟번 째 추천 장소는 거창 수승대입니다. 주차장은 넓으며 강둑 쪽으로 올가가면 강을 가로지르는 수문다리를 볼 수 있습니다. 수승대에 가면 모래가 마치 물을 감싸고 있는 듯한 형상을 볼 수 있고 한 여름에는 무대 행사를 물 속에서 관람할 수도 있습니다.

아마도 위드 코로나가 진행된다면 내년 여름 거창 수승대 갔을 때 물 속에서 행사를 관람할 수 있으리라 예상됩니다. 수승대는 이 외에도 썰매장이나 캠핑장 등도 있습니다.

9.거창 사건 추모공원

아홉번째 거창 가볼만한곳 베스트10 거창 사건 추모공원입니다. 위치는 경남 거창군 신원면 신차로 2924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추모공원은 6.25 전쟁을 추모하는 공원입니다. 그래서 이곳에는 천유문, 위패봉안각, 위령탑, 희생자묘역, 천유교 등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개방은 오전 9시부터 저녁 6시까지 개방합니다. 이 곳은 따로 입장료를 내지 않고 무료로 입장 가능한 곳입니다. 역사 공부에 관심이 많은 아이나 과거 6.25 전쟁을 겪었던 부모님과 거창에 방문하게 된다면 추모공원에 꼭 들려보시기 바랍니다.

10.감악산 꽃&별 여행

마지막 추천 장소는 감악산 꽃&별 여행입니다. 위치는 경남 거창군 신원면 덕산리 산 57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해당 축제는 매 해년 10월까지 열리는 행사입니다. 감악산 산 정상을 차로 올라간 뒤 산 정상에 자리잡은 다양한 꽃 축제를 관람하며 사진 찍을 수 있는 장소입니다.

아스타, 구절초 등 꽃들이 만개했으며 축제 기간이 아니더라도 정상에 올라가면 풍력발전기 돌아가는 모습도 볼 수 있습니다. 등반하기 않고 차로 쉽게 갈 수 있기 때문에 거창 여행 시 이곳도 꼭 들려보시기 바랍니다. 이상 거창 가볼만한곳 베스트10이었습니다. 오늘 안내가 도움이 됐으면 좋겠습니다.

 

경상남도 고성 맛집 best 5 바로 보기

 

경상남도 고성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코스 바로 보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