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life

고흥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추천 장소

행복한육아 2021. 7. 28. 22:50

고흥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추천장소

고흥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알려드리겠습니다. 현재 사회 상황으로 사람들이 많이 몰리는 곳에 가고 싶지 않다면 여행 장소로 고흥을 추천합니다. 한적하면서 여유롭게 힐링할 수 있는 장소가 많기 때문입니다. 이번 여행지를 고흥으로 선정했다면 아래 알려드리는 10곳은 꼭 들렸다가시기 바랍니다.

1. 치유의 숲

첫 번째 고흥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치유의 숲입니다. 위치는 고흥 영남면 금사리 1330에 위치해있습니다. 매일 오전 9시~저녁 6시까지 운영하며 월요일은 휴무이니 여행 중일 때 잘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이곳은 그야말로 편백이 일품입니다. 한 여름 모기도 쫓아낸다는 편백나무가 무성하게 있으니 자연스럽게 그늘을 만들어주면서 더운 여름에도 산책할 수 있는 곳입니다.

치유의 숲에 들어가면 종합 안내도가 나오면서 숲길 안내판도 자세히 나와있습니다. 여유롭게 2~3시간 정도 산책한다면 종합안내도 보면서 모든 코스별로 돌아보는 것도 좋습니다. 편백숲 면적이 390여 ha나 된다고 하니 우리 나라 편백숲으로 치면 가장 많은 규모의 숲이라고 말할 수 있습니다. 또한, 1~17번까지 적혀있는 숲 체험 시설도 있으니 이것도 전부 여유롭게 하고 오시기 바랍니다.

2. 힐링파크 쑥섬쑥섬

두 번째 추천지는 힐링파크 쑥섬쑥섬입니다. 이곳은 나로도 연안여객선 터미널에서 배를 탔을 때 대략 5분 정도 걸리는 거리에 위치해있기 때문에 배멀미가 심한 분들도 탈 수 있는 소요시간입니다. 출항 시간은 오전 7시 30~5시, 그리고 쑥섬에서 다시 나로호까지 돌아갈 때 표는 오전 7시 35분~오후 5시 5분이기 때문에 배편 시간은 미리 꼭 알아두시기 바랍니다.

왕복배편은 성인은 8000원, 아이는 5000원입니다. 쑥섬에 막 도착하면 갈매기 얼굴이 있는 건물이 보입니다. 그리고 바로 앞에 쑥섬에 대한 안내도가 자세히 나와있으니 안내도를 미리 사진으로 찍어서 쑥섬 돌아다닐 때마다 체크하기 바랍니다. 쑥섬에 가면 탐방로가 있는데 신기하게 안내도를 보면 쑥섬에 코알라가 살고 있다는 안내도도 적혀 있습니다. 한창 수국이 많이 피는 6~7월 즈음 가면 정상에 도착했을 때 예쁜 꽃 정원처럼 아름답게 핀 꽃들이 반겨줍니다. 이곳도 고흥 갔을 때 꼭 들려보시기 바랍니다.

3. 용바위

세 번째 고흥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용바위입니다. 용바위 명칭은 용이 타고 승천한 바위라는 의미의 용바위입니다. 위치는 고흥군 영남면 우천리 58-4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이곳에 가면 암벽처럼 커다란 바위가 있는데 그것이 바로 용바위입니다.

마치 용이 하늘을 승천할 때 바위에 자신의 흔적을 남긴 것처럼 자국이 남아있는 형상을 볼 수 있습니다. 이곳은 바로 앞 바닷가가 있기 때문에 평소 낚시 좋아하시는 분들은 고흥 여행갔을 때 이곳에서 낚시해도 좋습니다. 다만 하단의 돌이 바다 수면 높이와 별반 차이가 없기 때문에 날씨가 궃은 날은 그곳까지 금방 물이 차오르기 때문에 날씨가 쾌창하고 맑은 날 가길 권장합니다.

4. 소록도

네 번째로 추천할 곳은 소록도입니다. 위치는 고흥군 도양읍 소록리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이곳은 아이들과 역사 공부를 하기에도 적절한 장소입니다. 소록도는 익히 알고 있듯 일제 강점기 시절, 한센병을 앓고 있는 환자들을 전부 격리시켰던 곳입니다. 소록대교를 쭉 지나고 나면 소록도에 찾아갈 수 있습니다. 주차장도 규모가 크기 때문에 주차하기도 편한 곳입니다.

내부가 상당히 크며 잘 만들어진 산책로 길을 따라 쭉 걷다보면 바로 옆 바다도 보입니다. 그리고 중간 중간 과거 역사속 어느 장소였는지 사진과 함께 구체적으로 적힌 내용도 있어서 소록도 내부를 이해하는 데 훨씬 도움이 됩니다. 다만 바닷길 따라서 걷다보면 그늘진 곳을 찾기가 어렵기 때문에 햇빛이 쨍쨍한 시간대는 피해서 다녀 오시기 바랍니다.

5.고흥남열해돋이 해수욕장

다섯번째 고흥 가볼만한곳 베스트10 남열해돋이해수욕장입니다. 더운 여름은 바닷가만큼 더위를 피할 수 있는 장소가 없습니다. 해수욕장 내부로 들어가면 고흥 10경 및 고흥 안내도가 자세히 적혀있습니다. 주차장도 꽤 넓기 때문에 주차하기도 편합니다. 남열해돋이 해수욕장은 서핑하는 분들이 찾는 바닷가입니다. 그래서 이곳에 갔을 때 서핑하는 분들을 종종 볼 수 있습니다.

화장실도 공중 화장실답지 않게 매우 깨끗하고 샤워장도 마련되어 있습니다. 다만 샤워장 사용하려면 성인 기준 요금 2천원 내고 들어가셔야 합니다. 또한, 서핑타는 분들이 있다고 알려드렸듯이 이곳에서는 서핑 강습도 받을 수 있습니다. 화장실 바로 옆쪽으로는 아이들을 위한 놀이터도 조그마하게 마련되어 있으니 해수욕장에서 재미있게 놀다 오시기 바랍니다.

6. 고흥 중산 일몰 전망대

여섯번째로 추천하는 장소는 중산일몰전망대입니다. 위치는 고흥군 남양면 고흥로 3777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이곳은 해가 질 즈음 찾아가야하는 장소입니다. 이름처럼 일몰하는 광경이 정말 멋진 위치이기 때문입니다. 이곳은 영화 순정의 촬영지이기도 했습니다.

전망대에 올라가면 바로 앞 들판이 보이면서 그 앞으로는 바닷가가 보이고 하늘에서는 해가 지고 있는 모습이 너무나도 예쁘게 연출되는 곳입니다. 그 어떤 힐링 장소와도 비교할 수 없는 그런 멋진 광경을 볼 수 있는 장소입니다. 고흥 여행 간다면 꼭 이곳에 가서 멋지게 일몰하는 해를 보고 오시기 바랍니다.

7. 녹동항

일곱번째 고흥 가볼만한곳 베스트10 녹동항입니다. 위치는 고흥군 도양읍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고흥 놀러가서 여유가 생긴다면 녹동항에 들려서 거문도 배편 타고 거문도까지 잠시 다녀와보시는 것도 좋습니다.

쾌속선을 활용해서 녹동항에서 거문도까지 대략 1시간 정도밖에 걸리지 않습니다. 이곳은 가만히 바닷가 바라보면서 배를 운항하는 모습도 여유롭게 볼 수 있는 장소입니다. 주변 맛집도 많기 때문에 여유롭게 바닷가 구경한 후 맛있는 음식도 드시기 바랍니다.

8. 대전해수욕장

여덟번째 추천지는 대전해수욕장입니다. 이곳은 몽골텐트, 데크, 카라반, 텐트/차박 등을 대여해서 사용할 수 있는 바닷가입니다. 예로 몽골텐트는 38000원, 데크는 30000원, 카라반은 25000원 등입니다.

 

고흥은 해수욕장 화장실 관리가 다 잘되는 느낌이 들 정도로 앞에서 알려드렸던 남열해돋이 해수욕장 화장실도 굉장히 깨끗하지만 대전해수욕장도 그에 못지않게 매우 깨끗합니다. 주변에 수돗가도 잘 되어 있고 샤워실, 민박집 등도 있습니다. 한산한 해수욕장에서 놀고 싶다면 대전해수욕장 추천합니다.

9. 거금도

아홉번째 고흥 가볼만한곳 베스트10 거금도입니다. 위치는 고흥군 금산면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이곳을 가면 42.2km의 둘레길이 형성되어 있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구간은 총 7개입니다. 또한, 거금도는 주변 풍경이 정말 아름다워서 고흥 8경에 속한 곳이기도 합니다. 바다를 좀 더 가까이에서 보고 싶다면 바닷가 쪽을 향해있는 계단을 쭉 따라서 내려가면 됩니다.

10. 고흥분청문화박물관

열번째 추천장소는 고흥분청문화박물관입니다. 위치는 고흥군 두원면 운대리 141-6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월요일은 휴무이기 때문에 고흥 여행 일정 중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입장료는 어른은 2000원, 아이들은 1000원입니다. 분청문화박물관은 참고로 토요일마다 분청문화의 날로 지정해서 입장료를 50% 할인해주기도 합니다.

이곳에 들어가면 분청사기실, 설화문학실, 기획전시실, 특별 전시실 등으로 세부적으로 나뉘어 있습니다. 특히, 분청사기를 보면서 그 당시 시대적 상황 및 역사에 대해 자세히 알 수 있기 때문에 역사 공부를 한창 하고 있는 아이들과 들려도 좋은 장소입니다. 선사시대부터 현재까지 쭉 이어서 나와있기 때문에 고흥 여행갔을 때 이 곳도 꼭 가보시기 바랍니다.

댓글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