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life

군산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추천 장소

행복한육아 2021. 10. 21. 14:55

군산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추천 장소

군산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알려드리겠습니다. 이번 2021년 마무리 하기 전, 군산 여행을 계획하고 있다면 아래 장소가 도움이 되리라 생각합니다.

1. 경암동 철길마을

첫 번째 소개할 곳은 경암동 철길마을입니다. 군산에 가면 꼭 가야 할 곳입니다. 위치는 전라북도 군산시 경촌 4길 14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이곳 초입에 막 들어가면 어렸을 적 문방구에서 자주 사먹었던 불량식품이 눈길을 끕니다.

옛날 익숙했던 물건들이 한 눈에 보여서 아마 예전 추억이 새록새록 나리라 생각됩니다. 예전보다 좀 더 달라진 점이 있다면 지금은 점포가 좀 더 많이 생겨서 볼 거리가 더 풍부해졌다는 점입니다. 무지개색 철길도 무척 잘 되어있고, 주변 포토존도 꽤 있기 때문에 꼭 들려보시기 바랍니다.

2.진포해양테마공원

두 번째 군산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진포 해양 테마 공원입니다. 위치는 전라북도 군산시 내항 2길 32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매일 오전 9시부터 저녁 6시까지 운영합니다. 입장료를 지불하고 들어가야 하기 때문에 이 점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특히, 군산은 항상 매 해년 9~10월이면 시간여행 축제가 열리기 때문에 이 시기를 잘 잡아서 군산 여행 가는 것도 좋습니다. 군산에 있는 진포 해양 테마 공원은 고려말의 진포대첩을 기념하기 위해 조성했습니다. 이곳은 고려 말 화약을 만든 최무신 장군이 화포로 애구를 물리쳤던 전투와 관련된 뜻 깊은 장소입니다. 헬기 및 군함 등도 잘 전시되어 있기 때문에 이곳도 꼭 가보시기 바랍니다.

3.은파 호수 공원

세 번째 추천 장소는 은파 호수 공원입니다. 위치는 전라북도 군산시 은파순환길 9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전라북도 걷기 좋은 공원으로 선정된만큼 산책하고 싶다면 이 장소도 꼭 들리시기 바랍니다. 내부에 직접 들어가면 공원 규모가 꽤 크다는 걸 알 수 있습니다.

은파 호수 공원을 전체 다 돌고 싶다면 대략 8km 정도 되기 때문에 걸어갈 때 소요 시간은 넉넉잡고 2시간 정도 잡으면 될 것 같습니다.

4. 새만금방조제

네 번째 군산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새만금 방조제입니다. 위치는 전라북도 군산시 비응도동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이곳에 가면 고기잡이 배도 꽤 많이 볼 수 있으며, 넓은 서해 바다가도 구경할 수 있습니다.

새만금 방조제는 배를 타고 갈 수 있었던 웬만한 섬은 다 연결되어 있는 구간입니다. 여기는 직접 내려서 보는 것도 좋지만, 드라이브 코스로도 워낙 유명한 곳이기 때문에 드라이브 코스로 정해서 가보는 것도 추천합니다.

5.동국사

다섯번째로 추천할 장소는 동국사입니다. 위치는 전라북도 군산시 동국사길 16 동국사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이곳은 일제의 양식이 그대로 보전되어 있는 곳이기도 합니다. 한창 역사에 관심이 많은 아이들과 함께 가도 좋은 장소입니다.

바로 뒤에는 월명산이라는 작은 산도 있으며 입장은 무료입니다. 참고로 동국사는 조계종 계열의 불교 사찰입니다. 첫 여행 코스를 동국사에서 시작한다면 안내데스크에 군산 여행 안내도가 잘 정리되어 있기 때문에 이걸 참고해서 여행 코스 정해도 좋을 듯 싶습니다. 입구에 들어가면 우리 나라의 개화기 및 근현대사의 역사가 고스란히 담긴 건축물들을 볼 수 있습니다.

 

경주 가을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바로 보기

6. 영화 8월의 크리스마스 촬영지

여섯번째 추천 장소는 영화 8월의 크리스마스 촬영지입니다. 위치는 전라북도 군산시 구영 2길 12-1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이 영화는 한석규, 심은하 주연 영화로 초원 사진관이 워낙 유명한 장소입니다.

영화에 나왔던 장면을 떠올릴 수 있도록 그대로 보전되어 있으며 다만 주차장은 따로 없다는 점 알아두시기 바랍니다.그리고 바로 옆에 한일옥이라는 군산 맛집도 있기 때문에 이곳에서 관람한 뒤 한일옥도 들려보시기 바랍니다.

7.선유도

일곱번 째 군산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선유도입니다. 위치는 전라북도 군산시 옥도면 선유남길 34-22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해가 질 때 즈음 노을이 보고 싶다면 선유도만큼 좋은 장소 없습니다. 그래서 군산 여행 코스 짤 때 오후 늦게나마 선유도로 가는 방향으로 정해주면 좋습니다.

또한, 군산에 있는 바닷가이지만 막상 가보면 이국적인 느낌도 받을 수 있습니다. 개인적으로는 마치 발리에 와있는듯한 느낌이었습니다. 이곳 바로 옆은 군산 대장봉으로 가는 길도 있기 때문에 선유도 들려서 군산 대장봉도 꼭 가보시기 바랍니다.

 

청도 가볼만한곳 베스트10 가을 여행지 바로 보기

8.군산근대역사박물관

여덟번째 추천 장소는 군산 근대 역사 박물관입니다. 위치는 전라북도 군산시 해망로 240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입장료를 지불해서 들어가야 하며 성인은 2000원, 청소년은 1000원입니다. 주차는 군산 근대역사박물관 뒤편에 주차하면 됩니다.

해양물류박물관부터 전시되어 있으며, 군산의 지리적 위치에 대한 설명 등이 자세히 나와있습니다. 3층은 근대 생활관으로 군산의 근대 역사 박물관 메인이라고 보면 됩니다. 아이들과 함께 하기에도 좋고 성인인 우리들도 역사 공부하기 좋은 장소 중 한 곳입니다.

9.신흥동일본식가옥

아홉번째 추천 장소는 신흥동 일본식 가옥입니다. 위치는 전라북도 군산시 구영 1길 17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막 보면 빨간벽이 보이고 이곳은 인력거가 들어가는 문이었다고 합니다. 2005년부터 관람을 할 수 있게 개방했으며 처음 들어갈 때부터 우리 나라 고유의 한옥과는 다른 느낌이 듭니다.

바닥이나 나무 사용 등의 느낌이 그렇습니다. 그리고 대부분 동그란 창이 여기저기 있음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한옥에 관심이 있다면 한옥과 다른 모양새인 일본식 가옥도 꼭 들려보시기 바랍니다.

10.국립신시도자연휴양림

마지막 군산 가볼만한곳 베스트10 국립 신시도 자연 휴양림입니다. 위치는 전라북도 군산시 옥도면 신시도길 271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군산의 자연 휴양림은 생긴 지 얼마 안됐기 때문에 매우 깨끗합니다. 입구부터 들어가면 모든 건물이 새 건물로 이루어짐을 알 수 있습니다.

 

또한, 주차장도 들어서면 이제 막 만들었기 때문에 바로 위에 햇빛 가림막도 설치되어 있습니다. 이곳은 굳이 휴양림 숙박 이용객이 아니더라도 군산 여행할 때 가볍게 산책할 수 있는 곳입니다. 전기 자전거를 대여할 수 있는 곳도 있기 때문에 자전거 대여한 후 여유롭게 휴양림 한바퀴 쭉 돌고 오는 코스도 괜찮습니다. 이상 군산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알려드렸습니다. 오늘 내용이 도움이 됐으면 좋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