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넷플릭스 한국 영화 추천 꼭 봐야 할 best 5

넷플릭스 한국 영화 추천 꼭 봐야 할 best 5 알려드리겠습니다. 아래에 나온 영화를 아직 제대로 보지 못했다면 이번 연말 기회를 활용해서 다 봐보시기 바랍니다. 이 외에도 넷플릭스 영화 및 각종 드라마, 미드 추천 내용은 제일 하단 글을 참고해주면 됩니다.

1.신과 함께 시리즈

첫 번째 넷플릭스 한국 영화 추천 신과 함께 시리즈입니다. 이 영화는 2018년 개봉한 뒤 죄와 벌 , 인과 연으로 구성됩니다. 시리즈의 연계성이 있으므로 1편부터 차례대로 볼 것을 추천합니다. 1편은 배우 차태현님이 소방관으로 근무하고 있다가 불의의 사고로 숨진 뒤 천국에 가기 위한 여정에 대해 자세히 나와있는 내용입니다.

태어난 이후부터 지금까지 살아오면서 어떤 죄를 지었는지 각 단계마다 심판을 받으면서 천국행을 갈지, 지옥행을 갈지 선택하는 과정입니다. 그 과정에서 저승사자들은 어찌하여 저승사자의 인생을 살고 있는지 등 궁금증을 자아내도록 유도합니다. 그 뒤, 군대에서 죽임을 당한 차태현 남동생이 나오면서 귀신으로 떠돌아다니며 저승사자들은 그를 찾기 위해 노력합니다. 그 뒤 2편에서는 저승사자들이 죽기 전 전생에 어떤 인생을 살았는지 자세히 나옵니다. 1~2편 보면서 우리의 인생에 대해 느낄 수 있으니 두 시리즈 모두 넷플릭스에서 봐보시기 바랍니다.

2. 님아 : 여섯나라에서 만난 노부부 이야기

두 번째 넷플릭스 한국 영화 추천 님아 입니다. 이 영화는 나이가 들었어도 여전히 젊었을 적 연애하던 것처럼 여전히 서로 사랑하는 부부들에 대한 이야기를 다룬 내용입니다. 세계 각국에 사는 6커플을 다큐멘터리 형식으로 이어내서 거부감 없이 볼 수 있습니다.

현재 기혼자라면 이 영화를 부부가 함께 보는 것도 좋을 듯 합니다. 이미 한국에서는 '님아 그 강을 건너지 마오'의 2번째 버전이라는 말이 있을 정도로 감동과 울림을 주는 영화입니다. 이 6커플이 선정된 배경에는 사이가 좋은 잉꼬 부부 중 님아 그 강을 건너지 마오처럼 그들의 사랑을 정말로 잘 표현하고 다른 사람에게 충분히 공감을 줄 수 있을 만한 커플이 선정되었으면 하는 바람에 이렇게 대표적으로 6커플이 선정됐습니다.

 

그래서 그들이 서로에게 하는 말, 서로에게 하는 행동 등을 보면서 기혼자라면 내 부부사이를 반성할 수 있는 기회를 얻고 어떻게 상대방에게 말하고 행동해야 하는지 꺠달을 수 있다는 점이 참 좋습니다. 자극적인 영화보다는 일상의 포근한 느낌을 안겨주는 영화를 보고 싶다면 이 영화를 꼭 보시기 바랍니다.

3. 사라진 시간

세 번째 넷플릭스 한국 영화 추천 사라진 시간입니다. 러닝타임은 105분입니다. 2020년에 개봉한 영화로 이 영화를 한 번 보고나면 해석을 위해 두번, 세번 정도 보게 되는 영화입니다. 평소 영화를 다 보고난 뒤 복선을 복기하면 영화 내용을 해석하는 걸 좋아한다면 이 영화를 볼 것을 추천합니다. 주연 배우는 조진웅 님, 배수빈 님 등입니다.

박형구 역으로 나오는 조진웅님은 이 영화에서 형사로 나옵니다. 어느 날 갑자기 시골 어느 초등학교 선생님 집이 불탄 뒤 그 곳에 살았던 젊은 부부가 죽게 됩니다. 젊은 부부의 죽음 원인을 파헤치기위해 박형구가 이 마을에 들어선 날 우연히 마을 이장 생신 파티에 함께 참석하게 됩니다. 거나하게 함께 술을 마시고난 뒤 눈을 떠보니 불타 없어졌던 집에 자신이 누워있고, 마을 사람들은 그에게 선생님이라는 명칭을 부릅니다.

 

아들도 있고 결혼도 했으며 자신의 직업은 형사였으나 어느 날 갑자기 시골마을 초등학교 선생님이 된 자신의 모습을 인정할 수 없어서 부정하게 됩니다. 그러면서 자신에게 무슨 일이 생긴 게 분명하다는 생각에 이것저것 시골마을을 살펴보면서 자신의 본 모습을 알게 되는 내용이 담겨있습니다. 하지만 이 영화가 마지막에 열린 결말처럼 끝나서 마지막 부분에 관련해서는 영화의 장면을 다 파헤치면서 내용을 해석하는 게 좋습니다.

4. 부산행

네 번째 넷플릭스 한국 영화 추천 부산행입니다. 이 영화는 2016년에 개봉됐던 영화로 러닝타임은 대략 118분입니다. 평소 좀비물 시리즈를 좋아한다면 이 영화도 봐볼것을 권장합니다. 주연 배우로 공유 님, 정유미 님, 마동석 님 등이 출연했습니다. 다른 좀비물과 다르게 부산으로 가는 기차에서 일어나는 일을 바탕으로 했다는 점이 매우 신선합니다.

바이러스에 감염된 사람이 기차에 타면서 연속적으로 감염자가 일어나는 상황에서 인간의 추악한 본심이 드러나게 됩니다. 다른 사람을 버리고 혼자서만 살려고 하는 사람과 다른 사람과 함께 공생하며 부산으로 떠나야 한다는 사람들의 마음에 갈등이 일어나면서 결국 몇 명을 제외하고는 모두 기차에서 바이러스에 걸리고 맙니다. 감염된 사람 역을 맡은 사람들이 정말로 좀비인 듯한 모션을 잘 취해준 영화라고 생각합니다. 이 영화도 봐보시기 바랍니다.

5. 터널

다섯번째 넷플릭스 한국 영화 추천 더 테러 라이브입니다. 이 영화는 2016년에 개봉됐던 영화로 주연배우는 하정우 님입니다. 러닝타임은 대략 97분으로 그리 길지 않습니다. 이 영화의 특징은 주연 배우인 하정우 님이 영화의 90% 이상을 터널 안에서 발생하는 일과 관련하여 나온다는 점입니다.

하지만 워낙 연기가 실감나고 터널 내부에서 일어나는 일들이 실감나서 전혀 지루함 없이 영화를 볼 수 있습니다. 자동차 영업대리점의 과장으로 일하고 있던 정수(하정우)는 큰 계약 건을 따기 위해 불이나케 운전을 하며 터널을 지나가지만 그 순간 터널이 붕괴되서 갇히게 됩니다. 그 뒤 터널에서 빠져 나오기 위해 안간힘을 쓰고 외부에서는 초기에 터널 생존자를 위해 힘쓰는듯 하지만 결국 한 사람을 살리는 비용이 만만치 않다는 걸 깨닫고 점점 포기하게 됩니다.

 

그런 상황에서 터널 속 정수는 밖으로 빠져나가기 위해 안간힘을 쓰는 등 그 과정이 영화에 고스란히 실려져 있습니다. 재난 영화 시리즈를 좋아한다면 이 영화도 한 번 봐보시기 바랍니다. 이상 넷플릭스 한국 영화 추천이었습니다. 미국 드라마 및 드라마, 또 다른 추천 영화가 궁금하다면 아래 글을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넷플릭스 영화 추천 10가지 바로 보기

 

👉넷플릭스 미드 추천 후회없는 best 6 바로 보기

 

👉넷플릭스 드라마 추천 실패 없는 7가지 바로 보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