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life

대전 가볼만한곳 베스트10 겨울 명소

행복한육아 2022. 1. 1. 18:10

대전 가볼만한곳 베스트10 겨울 명소

대전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알려드리겠습니다. 오늘 알려드린 장소 외에도 더 많은 숨은 명소나 맛집, 대전 교통편이 궁금하다면 제일 하단의 글을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뿌리 공원

첫 번째 추천 장소는 뿌리 공원입니다. 위치는 대전 중구 뿌리공원로 79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이곳은 효를 주제로 한 테마공원입니다. 그래서 잔디 광장 뿐만 아니라 효를 주제로 한 박물관 등도 관람할 수 있는 곳입니다.

뿌리 공원 초입을 보면 대전 관광 명소 12곳도 잘 나와있으므로, 뿌리 공원을 먼저 들려서 마음에 드는 곳을 연이어 가는 코스도 괜찮을 듯 합니다. 뿌리 공원은 둘레길도 잘 조성되어 있고, 가끔씩 산책하다보면 수달도 발견하곤 합니다. 운영 시간은 오전 9시부터 오후 9시까지 운영하며 족보 박물관은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 운영하므로 시간 참고해서 다녀가보시기 바랍니다.

만인산 자연 휴양림

다음 추천 장소는 만인산 자연 휴양림입니다. 위치는 대전 동구 하소동 산 47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이곳은 활엽수가 많은 곳으로 만인산 경관 보면서 산책할 수 있는 곳입니다. 특히, 이 곳은 휴양림 내부를 산책하기보다는 유명한 호떡 맛집이 있어서 관광객들이 대전을 가면 항상 가는 곳입니다.

봉이 호떡집이 대전에서 유명해서 항상 사람들 대기줄이 많은 곳으로 유명합니다. 호떡 맛이 궁금하다면 직접 가서 드셔보시기 바랍니다. 참고로 주말에 간다면 기다리는 데 대략 30분 이상 걸릴 수 있습니다. 휴양림 내부 또한 데크길이 산책하기 편하게 잘 되어 있으므로 맛있는 호떡도 먹고 산책도 할겸 만인산 자연 휴양림도 방문해보시기 바랍니다.

상소동 산림욕장

네 번째 대전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추천 명소는 상소동 산림욕장입니다. 위치는 대전 동구 산내로 714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주변에 식장산과 만인산도 있으니 평소 등산 좋아하는 분들은 이곳도 함께 방문해서 오면 좋을 듯 합니다. 주차장 공간은 매우 넓고 무료로 사용 가능합니다. 주차하고난 뒤, 산림욕장 내부로 들어가면 길이 전부 평지로 되어 있습니다.

입장료는 따로 없습니다. 평소 무릎 좋지 않았던 분들도 가볍게 산책할 수 있는 길입니다. 봄이면 예쁜 꽃들을 볼 수 있어서 좋고, 가을이면 낙엽을 볼 수 있어서 좋으며 겨울이면 눈온뒤 풍경이 좋은 곳이어서 겨울 명소에도 손꼽히는 장소입니다. 특히, 겨울에 가면 폭포 물줄기를 따라서 얼음 결정체가 그대로 얼어있는 모습이 겨울에 이 곳을 찾는 이유 중 하나입니다. 또한, 캠핑장도 있으므로 관심있는 분들은 이곳에서도 1박 이상 머무는 것도 좋을 듯 합니다.

엑스포 과학 공원

다섯번째 추천 장소는 엑스포 과학 공원입니다. 위치는 대전 유성구 대덕대로 480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대전하면 떠오르는 것이 엑스포입니다. 엑스포 과학 공원은 야경이 멋진 곳으로 유명해서 다른 장소를 먼저 방문하고 난 뒤, 해가 뉘엿뉘엿 진 어두울 때 가볼 것을 추천합니다.

날씨가 너무 추울 때는 굳이 산책하지 않더라도 과학 공원 주변을 드라이브 해도 좋습니다. 음악 분수쇼도 볼 수 있으며 만일 이곳의 한빛 탑도 직접 방문하고 싶다면 성인 요금은 2500원, 아이들은 1500원 지불하고 들어가면 됩니다. 한빛탑 운영 시간은 오전 9시 30분부터 오후 5시20분입니다.

트래블 라운지

여섯번째 대전 가볼만한곳 베스트10 트래블 라운지입니다. 위치는 대전 동구 중앙로 187-1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운영시간은 오전 9시부터 저녁 9시까지 운영합니다. 이곳에서는 간단한 체험뿐만 아니라 대전 여행 및 맛집에 대한 정보를 얻어갈 수 있는 곳입니다.

그래서 1박 이상 대전을 여행하려고 한다면 첫 날 이 곳을 꼭 방문해서 정보 얻은 후 여행 코스를 잘 짜보시기 바랍니다. 커피나 음료를 마실 수 있는 장소도 있고, 간단하게 추억을 떠올릴 수 있는 60~70년대 의상을 입고 체험할 수 있는 곳도 있습니다. 이 외에도 지역 관련 특산품이나 기념품도 판매하고 있으니 방문해보시기 바랍니다.

장미거리(한밭 수목원)

일곱번째 추천 장소는 장미거리입니다. 장미 거리는 가로수 사이사이에 장미를 심어논 길로 둔산대공원의 순환 산책길입니다. 순환 산책길 및 푸른숲길, 속삭임길 등 테마가 잘 구성되어 있고 산책로 따라서 길 걷다보면 메타세콰이어 나무도 볼 수 있습니다. 장미거리도 방문해보시기 바랍니다.

대청문화전시관

여덟번째 대전 가볼만한곳 베스트10 대청 문화전시관입니다. 위치는 대전 대덕구 대청길 515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주차비나 입장료는 따로 받지 않고 무료로 입장 가능합니다.

대청문화전시관은 대청공원도 잘 조성되어 있어서 이곳에서도 산책하며 시간을 보낼 수 있습니다. 대청문화전시관은 대전 지역 예술가들의 작품을 전시한 곳입니다. 평소 미술작품 등에 관심이 있었다면 이 곳도 방문해보시기 바랍니다.

자연생태관

아홉번째 추천 장소는 자연 생태관입니다. 위치는 대전 동구 천개동로 41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운영 시간은 오전 9시부터 저녁 6시까지 운영합니다. 참고로 자연생태관 주변은 가을이면 국화 전시회가 크게 열리는 곳입니다.

이번 겨울 대전 여행이 만족스러웠다면 내년에는 가을 즈음 와서 국화 전시회도 꼭 보시기 바랍니다. 자연 생태관은 입장료를 따로 내지 않고 관람가능하며, 영상관, 환경관, 생태관 등 테마별로 잘 전시되어 있습니다.

애니멀파크

마지막 대전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애니멀파크입니다. 이번 대전 여행을 아이와 함께 한다면 이 곳은 꼭 방문해보시기 바랍니다. 아이들이 좋아할만한 놀이기구 및 동물들과 교감할 수 있는 장소입니다. 입장료는 성인은 13000원, 아이들은 7000원이며 만일 아이가 36개월이 넘었다면 일반 요금인 성인과 동일한 금액인 13000원 지불하고 들어가야 합니다.

다만, 현장에서 구입할 때보다 미리 예약하고 가면 좀 더 저렴하게 할인받고 갈 수 있으니 아래 예약 사이트를 활용해서 미리 예매 후 방문하시기 바랍니다.

 

[애니멀파크 사전 예매 바로 가기] 

 

동물 먹이체험은 당근, 밀웜, 거북이, 잉어 등이 있고 개당 천원입니다. 중간중간 포토존도 잘 되어 있고, 아이들이 흥미있어할법한 책자인 '동물 탐정가'를 활용해서 중간중간 도장 찍는 놀이도 할 수 있습니다. 이상 대전 가볼만한곳 베스트10이었습니다.

 

*제가 알려드린 장소 외에도 대전은 대전 현지인도 모르는 숨은 명소 및 맛집을 알려주는 대전 공식 관광 블로그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바로 아래 사이트 들어가면 대전 여행 코스, 맛집 코스 등 자세히 나와있으니 좀 더 정보를 얻고자 하는 분은 직접 들어가서 확인해보시기 바랍니다.

 

👉 [대전 숨은 명소, 맛집 바로 보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