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life

대전 벚꽃 명소 베스트 6

행복한육아 2022. 4. 15. 13:43

대전 벚꽃 명소 베스트 6

대전 벚꽃 명소 베스트 6 알려드리겠습니다. 4월 첫주부터 벚꽃이 피기 시작하면서 아마 이번 주 주말이면 벚꽃이 절정을 이룰 듯 합니다. 이번 주말에 벚꽃을 보러 간다면 아래의 6 장소는 꼭 방문해보시기 바랍니다. 또한, 벚꽃 명소 외에도 전 지역 명소도 함께 다녀가보고 싶다면 대전 지역 명소 정보는 제일 하단 글을 참고해주시면 됩니다.

 

1. 판암 근린공원

첫 번째 추천 장소는 판암 근린공원입니다. 위치는 대전광역시 동구 판암동 496-25에 위치해있습니다. 이곳은 1934년에 준공된 공원입니다. 복지관에 주차장이 마련되어 있으니 이곳에 가려면 복지관 주차장 활용하면 됩니다. 데크계단 통해서 공원 내부 들어가면 매화꽃이나 벚꽃을 구경할 수 있습니다.

산책길도 굉장히 잘 조성되어 있고, 산책하는 길 양쪽으로 꽃들이 피어있어서 꽃냄새 맡으며 힐링할 수 있는 곳입니다. 막 산책로 걷다보면 처음 길이 나뉘는 곳에 잔디광장, 쌍청당이라는 안내 표지판이 나오는데 이 때 잔디광장 쪽으로 가야 벚꽃을 좀 더 많이 볼 수 있습니다. 이 곳 벚나무는 1930년에 심어진 벚나무로 넓은 잔디공원가면 벚꽃비를 구경할 수 있습니다.

 

2. 화폐 박물관

대전 벚꽃 명소 두 번째 추천 장소는 화폐 박물관입니다. 위치는 대전광역시 유성구 과학로 80-67 한국조폐공사기술연구소입니다. 이곳은 코스도 그리 길지 않아서 가족이나 연인과 함께 산책하러 오면 좋습니다. 사람들이 그리 붐비지 않지만 벚꽃비 휘날리는 모습 보고 싶다면 이 곳을 다녀가보시기 바랍니다.

천변 따라 벚꽃나무가 터널처럼 구성되어 있어서 벚꽃터널지나가는 듯한 느낌을 받을 수 있습니다. 꽃 구경하면서 화폐 박물관 전시장 뿐만 아니라 특별젼시실의 하이퍼리얼리즘 반려동물 전시회도 구경하고 오시기 바랍니다.

 

3. 대전 유림공원

세 번째 추천 장소는 대전 유림공원입니다. 위치는 대전광역시 유성고 봉명동 496-1입니다. 이곳은 주차비나 입장료 모두 무료이니 그냥 입장하면 됩니다. 주차장은 노상 주차장을 활용하거나 하천 공터에 주차하면 됩니다. 유림 공원은 유성천 벚꽃 가로수가 가장 예쁩니다.

벚꽃이 만개할 때는 관광객들이 많이 찾아오는 장소이므로 아침 일찍 가야만 주차가능합니다. 돌로 된 징검다리 건너면서 산책도 하고, 벚꽃 외에도 튤립도 구경할 수 있는 곳입니다.

4. 대전 카이스트

대전 벚꽃 명소 네 번째 추천 장소는 대전 카이스트입니다. 위치는 대전시 유성고 대학로 291에 위치해있습니다. 정문부터 쭉 길따라서 들어가면 바로 자회전 한 뒤 주차할 수 있는 자리 찾을 수 있습니다. 차를 가져간다면 그 곳에 주차한 뒤 꽃 보러 가면 됩니다.

대전 카이스트 벚꽃이 만개하는 곳은 바로 오리 연못입니다. 오리 연못 근처 벚꽃이 많아서 익히 포토존으로 유명한 곳입니다. 수양 벚꽃이 활짝 핀 것을 볼 수 있고, 연못 뒤쪽을 봐도 그 쪽에도 벚꽃이 많이 있으니 캠퍼스를 전체적으로 산책하면서 힐링하고 오시기 바랍니다.

 

5. 어은동산 숲길

다섯번째 추천 장소는 어은동산 숲길입니다. 이곳도 대전 카이스트 안쪽에 있으니 오리연못에서 꽃구경한 뒤 이쪽으로 이동하면 됩니다. 계단 데크길이 잘 되어 있어서 올라가는데 별로 어려움은 없습니다.

어은동산 숲길 위에까지 올라가면 좀 전에 봤던 오리연못 전경 뿐만 아니라 캠퍼스 내부 뷰도 사방에서 볼 수 있습니다. 전체적인 풍경을 한 눈에 볼 수 있어서 이곳도 카이스트 내부 명소로 유명합니다. 숲길 산책로도 데크길이 잘 되어 있고, 길이는 대략 4km 정도 구간입니다. 산책 하면서 어은동상 조형도 보고 오시기 바랍니다.

 

6. 대청호 오백리길 벚꽃

대전 벚꽃 명소 여섯번째 추천 장소는 대청호 오백리길 벚꽃입니다. 대전 벚꽃 축제 주차장이 따로 마련되어 있으니 그 곳에 주차한 뒤 입장하면 됩니다. 주차장 위치는 대전광역시 동구 신상동 286-5입니다. 참고로 주차나 입장료 따로 지불하지 않아도 됩니다. 이곳에 들어가면 세상에서 가장 긴 벚꽃길이라는 조형물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 표시지점부터 바로 벚꽃 길이 쭉 늘어서있습니다.

또한, 이곳이 명소인 이유는 벚꽃 뿐만 아니라 바로 옆길에 유채꽃이나 개나리, 꽃 화단이 있어서 다양한 꽃 보면서 힐링하고 걸어갈 수 있습니다. 그래서 처음에는 벚꽃 보러 갔다가 점점 이 꽃 화분에 좀 더 심취하며 보게 됩니다. 가장 추천하는 곳이니 대청호 오백리길 벚꽃 다녀가보시기 바랍니다. 이상 대전 벚꽃 명소 베스트 6이었습니다.

 


이 외에 대전 지역의 명소 정보가 궁금하다면 아래 글을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대전 가볼만한곳 베스트10 명소 정보 바로 보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