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life

부산근교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명소

행복한육아 2022. 5. 5. 12:11

부산근교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알려드리겠습니다. 이번 여행을 부산 및 부산 근교 일대를 돌아다닐 예정이라면 아래 지역 명소를 다녀가보시기 바랍니다.

1. 진주 남가람공원

첫 번째 추천 지역은 진주의 남가람공원입니다. 위치는 경상남도 진주시 강남로 320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이곳은 진주의 또 다른 유명 명소인 촉석루 바로 맞은 편에 있습니다. 그래서 진주에 가게 된다면 두 동선 연결해서 이동하면 됩니다. 남가람공원 입구 앞부터 대나무숲이 조성되어 있습니다.

그래서 전라도 담양을 연상케 해주는 곳입니다. 대나무 여기저기 조명을 설치해서 해가 지고난 이후 야경을 보러 와도 좋은 곳니다. 이곳은 진주의 에나길에도 속한 곳이므로 이곳에 와서 초록초록한 대나무 보면서 숲길 여유롭게 산책하시기 바랍니다.

2. 망진산 봉수대

부산근교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두 번째 추천 장소는 진주의 망진산 봉수대입니다. 위치는 경상남도 진주시 봉수대길 116 입니다. 봉수대에 올라가면 시원하게 진주 시내를 한 눈에 바라볼 수 있습니다.

특히, 날씨가 좋을 때 봉수대 위에 올라오면 진주 시내 여기저기 보면서 사진 찍기 좋으므로 봉수대에 올라와서 가볍게 전주 시내 쭉 둘러보고 가시기 바랍니다.

3. 레일바이크 놀이공원

세 번째 추천 장소는 진주의 레일바이크 놀이공원입니다. 위치는 경상남도 진주시 내동면 망경로 13 입니다. 주차공간은 크게 두 구간으로 나뉘어 있습니다. 주차공간의 차이점은 일단 상부는 매표소에 가깝습니다. 하부는 나중에 레일바이크 타고 왔을 때 가깝습니다. 이곳 운영시간은 오전 9시부터 저녁 5시까지 운영합니다. 입장료 내고 들어가야 하며 요금은 9000원입니다.

레일바이크는 2인승, 4인승으로 나뉘어 있습니다. 탑승시간은 대략 30분 정도 소요됩니다. 레일 타고 갈 때 중간에 직원이 직접 사진도 찍어주고 제 1터널, 2터널, 장미존, 바람개비존 등 레일바이크 타고 가면서 다양한 테마가 있으니 진주에 간다면 레일바이크도 타고 오시기 바랍니다. 이 외, 진주의 또 다른 명소는 아래 글을 참고해주시면 됩니다.

👉진주 가볼만하곳 베스트10 바로 보기

4. 울산 파래소폭포

부산근교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네 번째 추천 지역은 울산의 파래소폭포입니다. 위치는 울산 울주군 상북면 이천리 입니다. 파래소폭포는 모노레일을 운영하고 있으니 이 곳에 가면 모노레일도 타면서 주변 경관 둘러보시기 바랍니다.

계곡물도 시원해서 여름에는 물놀이 하기 좋고, 봄에는 가볍게 발 담그기 좋습니다. 또한, 계곡 옆길을 따라서 걸어가다 보면 시원한 물소리를 들을 수 있습니다. 시원하게 쏟아지는 폭포 소리 들으러 다녀가보시기 바랍니다.

5. 대왕암공원

다섯번째 추천 장소는 대왕암공원입니다. 위치는 울산 동구 일산동 907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대왕암공원에 가게 된다면 출렁다리도 꼭 가보시기 바랍니다. 대왕암공원 입장료는 무료이지만 만일 주차하게 됐을 때는 주차비는 유료입니다.

이 곳은 오토캠핑장도 있고 주변에 아이들 놀기 좋은 놀이터도 있습니다. 만일 캠핑 생각한다면 대왕암공원쪽도 괜찮습니다. 대왕암공원은 이미 울산의 12경으로 지정됐으며 한국관광 100선에도 손꼽힌 장소입니다. 무성한 소나무들을 볼 수 있고 다양한 괴석도 가득찬 곳이기 때문에 울산 간다면 이곳도 꼭 가보시기 바랍니다.

6. 주전몽돌해변

부산근교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여섯번째 추천 장소는 주전몽돌해변입니다. 위치는 울산 동구 주전동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울산은 해안선을 쭉 따라가다보면 정자 강동몰동해변, 주전 몽돌해변, 일산 해수욕장 등이 유명합니다. '몽돌'이라는 이름은 바닷가를 막 가면 둥글둥글 예쁜 돌들이 유독 많이 있기 때문입니다.

특히, 바닷가에서 노는 것도 재미있지만 드라이브 코스로도 좋은 곳입니다. 주전몽돌해변부터 시작해서 정자 강동몰동해변, 강동 쪽으로 쭉 이어져있는 길 역시 드라이브 코스로 유명한 곳입니다. 이 외에도 울산의 또 다른 명소는 아래 글을 참고해주시면 됩니다.

👉울산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추천 장소 바로 보기

7. 거제도 식물원

일곱번째 추천 지역은 거제도의 식물원 정글돔입니다. 위치는 경남 거제시 거제면 거제남서로 3595 입니다. 우리나라 최대 규모의 식물원답게 무려 7400여장이 넘는 유리로 덮여있는 식물원입니다. 곳곳에 포토존이 있고 동굴, 인공폭포, 열대 식물 등 다양한 볼거리가 풍부한 곳입니다.

아이들 식물 공부하기에도 좋은 장소입니다. 입장료 지불해야 하고, 만 6세아이들 까지는 무료로 관람할 수 있습니다. 성인은 5000원, 아이들은 3000원입니다. 운영시간은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 입니다. 인공폭포 규모도 크고, 내부 동선이 구체적으로 잘 나와있으므로 그 공선 따라 내부를 쭉 관람하면 놓치는 곳 하나 없이 제대로 관람하고 나올 수 있습니다.

8. 여차 홍포해안비경

부산근교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여덟번째 추천 장소는 여차 홍포해안비경입니다. 이 곳 전망구간을 가면 여차 해수욕장 및 방파제등이 한눈에 내려다보면서 주변 경관이 좋은 곳입니다. 평소 낚시를 좋아하는 분들이라면 이곳에서의 낚시도 즐겨보시기 바랍니다.

특히, 전경을 바라볼 때 망원경이 구비되어 있기 때문에 주변에 보이는 섬들을 좀 더 뚜렷하게 볼 수 있고 출렁이는 파도 등도 망원경을 통해 볼 수 있기 때문에 좀 더 힐링되는 느낌이 되리라 생각합니다.

9. 해금강

아홉번째 추천 장소는 거제도의 해금강입니다. 해금강은 경남 거제시 남부면 갈곶리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이곳은 다른 장소에 비해 꽤 알려지지 않았기에 그만큼 숨겨진 명소라고 말할 수 있습니다. 거제도 하면 떠오르는 것이 바로 아름다운 섬이라는 명칭인데 이 곳에 가면 왜 거제도를 그렇게 표현하는지 단박에 느낄 수 있습니다.

주차시설도 꽤 잘되어있고, 다른 곳에 비해 한산한 느낌이 드는 곳입니다. 봄이나 여름에 텐트 치고 발 담그면서 물놀이 하기에도 적당한 장소입니다. 또한, 이곳에는 힐링 동백숲길이 있습니다. 동백나무에는 피톤치드 물질이 많이 함유되어 있어서 산림욕 및 스트레스 해소에도 제격입니다.

10. 거제 포로 수용소

부산근교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마지막 추천 장소는 거제 포로 수용소입니다. 위치는 경남 거제시 계룔로 61 입니다. 운영시간은 매일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입니다. 포로수용소에 가면 모노레일도 함께 이용할 수 있습니다. 만일 함께 이용하게 된다면 모노레일은 왕복 운영 시간은 1시간, 그리고 전망대까지 관람하는 시간 30분 정도 소요되서 총 1시간 30분 정도 소요된다고 보면 됩니다.

입장료는 성인은 7000원, 아이들은 3000원입니다. 모노레일도 탄다면 성인은 14000원, 어린이는 9000원입니다. 포로수용소는 영화 스윙키즈의 촬영지로도 유명합니다. 막 들어가면 유적공원에 가는 길과 모노레일을 타는 길이 두 갈래로 나뉘어 있습니다. 유적공원을 먼저 돌고난 후 모노레일 탑승하고 내려오면 됩니다. 전쟁 당시의 주요 인물들 및 역사 관련 내용이 고스란히 담겨있는 곳이기 때문에 아이들 역사공부에도 더더욱 좋은 장소입니다. 이 외에도 거제도의 또 다른 명소는 아래 글을 참고해주시면 됩니다.

👉거제도 가볼만한곳 베스트10 바로 보기

이상 부산근교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정보였습니다.

이 외에도, 경상남도 또 다른 지역 명소는 아래 글을 참고해주시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