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life

삼척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숨은 명소

행복한육아 2021. 11. 5. 11:51

삼척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숨은 명소

삼척 가볼만한곳 베스트10 명소들을 알려드리겠습니다. 이번 여행을 삼척으로 간다면 아래는 꼭 가보시기 바랍니다. 아울러 강원도를 전체적으로 여행할 계획이라면 또 다른 지역의 명소는 아래글을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1. 환선굴

첫 번째 추천 장소는 환선굴입니다. 위치는 강원 삼척시 신기면 환선로 800 대이동굴관리소입니다. 입장료는 어른은 4500원이며 청소년은 3000원, 어린이들은 2000원입니다. 환선굴을 가는 방법은 10분정도 걸어서 모노레일을 타고 가거나 혹은 계속해서 걸어서 들어가는 방법이 있습니다.

모노레일을 타면 동굴까지 가는데 대략 도보 10분, 모노레일 2분 정도 되서 12분 소요되며 도보로 쭉 간다면 40분 정도 소요되니 이 점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모노레일 비용은 따로 지불해야 합니다. 내부에 들어가서 천천히 구경한다면 대략 1시간 이상 소요됩니다.

 

그래서 이왕이면 모노레일 타고 들어가는 걸 추천합니다. 모노레일은 성인 기준 왕복으로 7000원입니다. 환선굴 내부에 들어가면 종유석 모양에 대한 자세한 안내표지판이 적혀 있어서 관람하는 데 어려움은 없습니다. 또한, 모양에 따라 이름도 지어져있으므로 관람하게 된다면 그 부분도 잘 보고 오시기 바랍니다.

2.대금굴

두 번째 삼척 가볼만한곳 베스트10 대금굴입니다. 위치는 강원 삼척시 신기면 환선로 800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환선굴과 가까이 있으므로 1~2번 코스를 함께 병행하면 됩니다. 이곳도 입장료는 따로 지불하고 들어가야 합니다. 대금굴 입장료는 성인은 12000원, 청소년은 9000원, 어린이는 6000원입니다. 참고로 대금굴은 100% 인터넷 사전 예매제를 시행하고 있습니다.

앞에서 알려드렸던 환선굴은 현장 발권이 가능하지만 대금굴은 그렇지 않습니다. 그래서 1~2번 코스 함께 하려면 아래 사이트에서 미리 가려고 하는 날짜 확인해서 예약해두시기 바랍니다.

 

[대금굴 사전 예약 바로 가기]

 

대금굴도 환선굴처럼 다양한 모양의 종유석을 관람할 수 있는 곳입니다. 생명의 문, 막대형 석순 등 다양한 정유석이 있으니 이 것도 잘 관람해보시기 바랍니다.

3.해신당공원

세 번째 추천 장소는 해신당공원입니다. 위치는 강원 삼척시 원덕읍 삼척로 1852-6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입장료를 지불하고 들어가야 하며 성인은 3000원, 청소년은 2000원, 어린이는 1500원 소요됩니다. 입장 가능 시간은 오전 9시부터 저녁 6시까지입니다.

다만 11월부터는 오후 5시로 1시간 일찍 마감됩니다. 해신당 초입에 들어서면 해신당과 관련된 전설이 상세히 적혀있습니다. 해당 내용을 살펴본 뒤 해신당공원 내부를 산책한다면 주변에 보이는 풍경이 조금 더 이해되면서 산책할 수 있습니다. 삼척에 간다면 여기도 꼭 들려보시기 바랍니다.

4.수로부인 헌화공원

네 번째 삼척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수로부인 헌화공원입니다. 위치는 강원 삼척시 원덕읍 임원리 산 327-7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매일 오전 9시부터 저녁 6시까지 운영하며 추운 11~2월은 5시까지 입장 가능합니다. 입장료는 성인은 3000원 지불하고 들어가야 합니다.

울릉도가 보이는 전망대가 있으며 위에 올라가면 높은 건물들이 한 눈에 들어옵니다. 그리고 엘리베티어 타고 내려서 다리를 건너오면 삼척바다도 볼 수 있습니다. 바닷길을 둘러싼 산책 코스도 워낙 좋으므로 이 곳도 가보시기 바랍니다.

5.응봉산

다섯번째 추천 장소는 응봉산입니다. 위치는 강원 삼척시 가곡면 풍곡리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평소 등산하는 걸 좋아하는 분들은 이곳 정상에서의 경관도 무척 좋으므로 꼭 가보시기 바랍니다.

6.무건리 이끼폭포

여섯번째 삼척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추천 장소는 무건리 이끼폭포입니다. 위치는 강원 삼척시 도계읍 무건리 산 86-1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무건리 이끼폭포는 잘 알려지지 않은 곳이라서 주변 경관을 보면 나무, 풀 등이 제대로 관리되어 있지 않은 느낌입니다.

이곳은 1960년대까지 호랑이가 살아서 사람들의 출입이 거의 불가능했던 곳입니다. 그래서 도시와는 다르게 발전이 되지 않은 느낌이라서 옛스러운 느낌이 훨씬 많이 묻어나는 곳입니다. 경사가 조금 가파르기 때문에 가벼운 운동화 신고 다녀와보시기 바랍니다.

7. 덕항산

일곱번째 추천 장소는 덕항산입니다. 위치는 강원 삼척시 신기면 안의리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100대 명산에 속하지만 평소 등산을 좋아하는 분들은 덕항산 코스 또한 다녀가보는 것이 좋습니다.

예수원 입구부터 시작해서 예수원, 구부시령 삼거리, 정상까지 도착한다면 대략 2시간 정도 소요되는 코스입니다. 평지 및 조금 가파른 길이 계속 나열되는 코스이지만 정상에서의 주변 경관이 뛰어나기 때문에 이곳도 다녀가보시기 바랍니다.

8.삼척활기치유의 숲

여덟번째 삼척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은 삼척활기치유의 숲입니다. '치유의 숲'명칭이 어울릴정도로 마을 초입부터 동네가 참 예쁘다는 느낌을 받게 됩니다. 깔끔하게 잘 조성되어 있으며, 한옥을 활용해서 휴양림이 잘 만들어져 있습니다. 이곳에서는 다양한 치유프로그램과 함께 체험이 가능합니다.

그리고 굳이 치유프로그램을 하지 않더라도 곳곳에서 명상할 수 있는 장소가 다양하게 있습니다. 예로 물 치유장이라는 곳은 가만히 물이 흘러가는 것을 보면서 명상하는 장소입니다. 평소 스트레스를 많이 받았거나, 가볍게 명상하며 힐링하고 싶다면 삼척 활기 치유의 숲도 방문해보시기 바랍니다.

9.삼척 해상 케이블카

아홉번째 추천 장소는 삼척 해상 케이블카입니다. 용화리에서 장호리까지 이어지며, 케이블카를 보면 마치 용 모양의 역사 2개가 서로 마주 보고 있는 형태임을 알 수 있습니다. 두 역을 일직선으로 이어주기 때문에 케이블카를 탔을 때 볼 수 있는 해수욕장과 용화리, 장호리의 풍경을 볼 수 있습니다.

다만 워낙 주변 풍경이 좋기 때문에 삼척 해상 케이블카를 타려면 기본 대기 시간이 주말에는 1시간 정도 소요될 수 있으니 이점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만일 조금 더 한산한 코스로 타기를 원한다면 장호역에서 출발하는 케이블카를 타도록 합니다. 장호역에서 탑승 후 용화역에 내려서 주변을 좀 관람한 후에 다시 다시 장호역으로 돌아가면 어느정도 대기 시간을 줄일 수 있습니다.

10.장호항

마지막 삼척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장호항입니다. 위치는 강원도 삼척시 근덕면 장호항길 111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장호항은 일명 스노쿨링 명소로 불리우고 있습니다. 마치 외국에 놀러간 것처럼 바닷물이 에메랄드 색깔을 띄고 있으며, 물이 워낙 맑으므로 바다 아래까지 투명하게 잘 보입니다.

마을 입구에 가면 체험비를 지불하고 씨워커, 스노쿨링, 투명카누 등의 체험을 즐길 수 있습니다. 굳이 스노쿨링을 하지 않아도 카누 타고 한적하게 바다 위를 떠다녀보는것도 좋은 경험입니다. 체험을 하지 않는다면 장호항 주변을 산책할 것을 권장합니다. 장호항 섬 주변을 둘러볼 수 있으며, 방파제를 쭉 따라서 걷다 보면 기암괴석도 볼 수 있습니다.

 

삼척에 가면 이곳도 꼭 다녀가보시기 바랍니다. 이상 삼척 가볼만한곳 베스트10이었습니다.

아울러 아래는 강원도의 또 다른 지역 명소들입니다. 해당 지역도 방문할 계획이라면 아래 글들을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속초 가볼만한곳 베스트10 꼭 가야할 곳 바로 보기

 

강원도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숨은 명소 바로 보기

 

양양 가볼만한곳 베스트10 명소 바로 보기

 

양양 가볼만한곳 베스트10 명소만 알아보기

양양 가볼만한곳 베스트10 명소만 알아보기 양양 가볼만한곳 베스트10 명소들 위주로 알려드리겠습니다. 이번 여행을 양양으로 계획했다면 아래 장소는 꼭 가보시기 바랍니다. 아울러 강원도 전

lovedou.qls1224.co.kr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