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life

신안 섬 수국축제 정보 6가지

행복한육아 2022. 6. 8. 11:17

신안 섬 수국축제 정보 6가지

신안 섬 수국축제 정보 알려드리겠습니다. 이번에 신안을 여행하게 된다면 행사도 참석해보시기 바랍니다. 또한, 수국 축제 외에도 신안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정보는 제일 아래 글을 참고해주시면 됩니다. 또한, 바로 인근 목포도 함께 방문한다면 목포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정보도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

 

1. 행사 기간 및 장소

행사 기간은 2022년 6월 24일부터 2022년 7월 3일까지 10일간 지속됩니다. 장소는 인산 도초도 수국공원에서 진행됩니다. 위치는 전남 신안군 도초면 수항리입니다.

 

2. 도초도 가는 방법

신안 섬 수국축제 도초도에 가는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만일 목포 북항에서 차도선을 이용해서 도초도까지 가게 된다면 대략 2시간 정도 소요된다고 보면 됩니다. 목포 연안여객선을 활용한다면 연안여객선 터미널에서 쾌속선으로 갈아타면 되고 이때는 대략 50분 정도 걸립니다.

다음으로 암태 남강 선착장에서 비금도행 철부선을 이용하는 방법도 있습니다. 이건 운행 간격은 1시간 간격으로 운행되고 있고 대략 40분 정도면 도착합니다. 만일 암태 남강 선착장으로 이동해서 배타고 들어갈 때는 차량 선적비용은 3만원 정도 소요됩니다.

그리고 배 표값은 성인 기준 6천원입니다. 또한, 대부분 차량을 가지고 이동할 것이므로 팁을 드리자면 차량은 일찍 매진이 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래서 배 시간보다 좀 더 빨리 나와서 티케팅 해야 합니다. 그렇지 않으면 이미 매진되서 나갈 수 없으니 미리 잘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일찍 서둘러서 온 분들은 아침밥을 못 먹고 오는 경우가 많으므로 암태남강선착장 여기저기에 아침에 간단하게 요깃거리 할 수 있는 곳들이 꽤 많으니 이곳에서 배 올때까지 기다리면서 간단히 김밥이나 아침식사 하시기 바랍니다.

 

3. 공원 안내도

행사 기간에 방문하게 되면 공원 안내도 책자를 받게 됩니다. 화도 선착장을 기준으로 환상의 정원 위치나 벽화길 등 대지 부지가 워낙 넓어서 여유롭게 걷다보면 평균 2시간 정도 소요됩니다.

여기저기 예쁜 포토스팟도 많이 있어서 수국 구경하면서 사진찍기도 좋은 장소입니다. 수국은 토양의 성분에 따라 빛깔이 다양하게 나와서 행사 기간에 가면 형형색색의 수국을 1004만 송이를 감상할 수 있습니다.

부지가 넓은 만큼 중간중간 이동식 화장실이 있으므로 화장실은 그곳을 활용하면 됩니다. 수국 외에도 향나무 길도 있고, 행사 기간은 폭포에서 물도 나오니 바로 옆에서 시원한 물줄기와 바람도 느낄 수 있습니다.

 

4. 유의점

신안 섬 수국축제 아무래도 날씨가 덥다보니 모자나 양산, 생수는 필수입니다.

또한, 대부분 평지로 구성되어 있긴 하지만 부지가 넓다보니 가벼운 운동화차림으로 걸어다니시기 바랍니다. 또한, 안에서 간단히 먹을 수 있는 간식거리도 챙겨가시기 바랍니다.

 

5. 함께 방문하면 좋은 곳 환상의 정원

도초도 수국공원외에도 환상의 정원도 들려보시기 바랍니다. 이곳은 수국정원 가기 전에 방문하면 됩니다. 팽나무로 이루어진 10리길로 마을 입구부터 쭉 팽나무가 심어져 있습니다.

이 길따라 이동하다보면 자연스럽게 수국공원이 나옵니다. 이곳을 걷다보면 팽나무 뿐만 아니라 거리 곳곳 심어진 예쁜 꽃을 구경할 수 있습니다.

 

6. 자산어보 촬영지

신안 섬 수국축제 바로 인근에 자산어보 촬영지도 있습니다. 수국공원 다녀간 뒤 자산어보 촬영지도 방문해보시기 바랍니다. 경사가 워낙 높은 곳에 있으니 주차는 아래에 한 다음 직접 도보로 이동해야 합니다.

경사가 조금 있으니 운동화 신고 가는 걸 추천합니다. 자산어보 촬영지에 도착하면 바로 아래에 내려다보이는 바다뷰가 보입니다.

걸어서 올라온 보람이 있을 정도로 워낙 경치가 좋으므로 신안에 가게 된다면 이곳도 꼭 다녀가보시기 바랍니다. 이상 신안 섬 수국축제 정보였습니다.

 


이 외에도 신안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정보나 목포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정보는 아래 글을 참고해주시면 됩니다.

 

👉신안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추천 명소 바로 보기

 

👉목포 가볼만한곳 베스트10 바로 보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