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양양 가볼만한곳 베스트10 명소만 알아보기

양양 가볼만한곳 베스트10 명소들 위주로 알려드리겠습니다. 이번 여행을 양양으로 계획했다면 아래 장소는 꼭 가보시기 바랍니다. 아울러 강원도 전체적인 여행을 할 예정이라면 맨 하단의 강원도 다른 지역 유명 명소들도 보시기 바랍니다.

1.하조대

위치는 강원도 양양군 현북면 하광정리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하조대는 카라반이 있어서 캠핑을 평소 좋아하는 분들은 이곳에서의 캠핑도 나쁘지 않습니다. 체크인은 오후 3시에 한 뒤 체크아웃은 오전 11시에 하면 됩니다. 가족실도 있으며 바베큐장도 마련되어 있고, 와이파이 이용도 가능합니다. 이곳은 황토방 건물도 함께 되어 있어서 하조대에서 1박 하실거라면 황토방으로 예약하면 됩니다.

옷걸이, 냉장고, 화장실 등 기본 구성은 다 잘 되어있는 곳입니다. 바다에서 멋진 일출을 감상하고 싶다면 양양 여행 갔을 때 하조대도 꼭 가보시기 바랍니다.

 

비어있는 일정이 궁금하다면 아래 사이트에서 일정 확인 및 예약해주시기 바랍니다.

 

[하조대 일정 확인 및 예약 바로 가기]

2.동호 해변

두 번째 양양 가볼만한곳 베스트10 동호 해변입니다. 위치는 강원도 양양군 손양면 동호리 141-26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동호 해변은 사람들이 그리 많지 않으면서 주변에 편의시설도 잘 조성되어 있는 곳입니다.

 

또한, 가까이에 펜션들도 있으므로 동호 해변에서 바다를 구경하고 싶다면 가까운 펜션도 나쁘지 않습니다. 주차 공간도 꽤 넓게 되어있으며, 바다색이 다른 곳과 다르게 외국에 온 느낌처럼 이국적인 색을 띄고 있습니다. 서핑트립을 즐겨하는 분들은 가끔씩 동호해변 갔을 때 서핑하는 모습도 구경할 수 있습니다.

3.미천골 자연 휴양림

세 번째로 추천하는 장소는 미천골 자연 휴양림입니다. 위치는 강원도 양양군 서면 미천골길 115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매일 오전 9시부터 저녁 6시까지 운영하며 입장료는 성인은 1000원, 청소년은 600원, 어린이는 300원입니다. 미천골 자연 휴양림은 계곡과 가을 정취를 느낄 수 있는 곳입니다.

이곳은 주변 관광지와의 연계성도 좋고 입지도 괜찮지만 자동차가 없으면 가기 힘든 위치에 있으므로 자차로 여행할 때 추천하는 코스입니다. 내부에는 산림문화휴양관과 함께 오토캠핑장, 편의시설이 있으며 신라시대 유적지인 선림원지도 있습니다. 이곳은 보물 4점이 있는 곳으로도 익히 유명합니다. 계곡 및 유적지 관람을 하고 싶다면 양양 여행할 때 이곳도 들려보시기 바랍니다.

4.죽도정

네 번째 추천 장소는 양양의 죽도정입니다. 위치는 강원도 양양군 현남면 인구항길 24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이용료는 따로 지불하지 않아도 됩니다. 죽도라는 명칭이 붙은 이유는 육지와 인접하고 있으면서 송죽이 사시사철 울창하므로 죽도라는 이름이 붙어졌습니다.

조선시대에는 조정에 장죽은 매년 진상하였다고 합니다. 죽도정에 가면 죽도 및 죽도 전망대까지 관람할 수 있습니다. 그래서 전망대까지 꼭 가보는 걸 추천합니다. 죽도정에서 전망대까지 가는 길은 계단이 꽤 많이 있습니다. 그래서 가벼운 등산화나 운동화 착용하고 전망대까지 올라가는 걸 권장합니다. 양양 8경에도 속하는 장소이니 들려보시기 바랍니다.

5.만경대

다섯번째 양양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추천 장소는 기암괴석이 많기로 유명한 만경대입니다. 위치는 강원도 양양군 서면 약수길 45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이곳은 50년동안 출입이 제한되어 있었던 장소입니다. 만경대라는 명칭이 붙은 이유는 이 곳에 서서 자연을 바라보면 만 가지의 다양한 자연 경관을 볼 수 있다는 의미에서 이름 붙여진 것입니다.

다만 만경대에 가려면 잠깐 개방하는 시기에만 입장이 가능합니다. 현재 입장 가능 시기는 설악산국립공원사무소에서 입장 예약 받고 있으며 해당 기간은 10월 10일부터 11월 14일까지입니다. 그래서 양양 여행할 때 만경대에 가려고 한다면 꼭 14일 전까지 예약한 후 해당 날짜에 다녀와보시기 바랍니다.

 

만경대 예약은 아래 국립공원 사이트에서 바로 예약하면 됩니다.

 

[만경대 등산코스 예약 바로 가기]

6. 남애항

여섯번째 추천 장소는 남애항입니다. 위치는 강원도 양양군 현남면 매바위길 138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남애항에 간다면 남애항 전망대는 필수 코스입니다. 양양은 서핑의 명소로도 유명한 곳이므로 이곳에서의 전망대 또한 바다풍경을 훤히 내다볼 수 있습니다.

남애항 전망대는 최근에 설립된 곳으로 아직 관광객들에게는 그리 많이 알려지지 않은 숨은 명소입니다. 남애항 주차 시설도 잘 조성되어 있으며, 물가옆쪽으로 산책길도 잘 조성되어 있으니 양양에 가면 남애항도 들려보시기 바랍니다.

7. 동산 방파제

일곱번째 양양 가볼만한곳 베스트10 동산 방파제입니다. 이곳은 갯바위와 수중 암초지대가 잘 발달되어 있는 곳입니다. 그리고 수심이 꽤 많이 깊어서 평소 낚시하는 걸 즐겨하는 분들에게는 이만한 좋은 자리도 찾기 힘듭니다.

이미 낚시 고수들에게는 숨겨진 명소로도 꽤 유명한 곳입니다. 이곳에서 주로 잡히는 어종은 노래미, 가자미, 황오 등입니다. 만일 가을에 낚시 하게 된다면 감성돔과 학꽁치도 꽤 잘 잡히는 곳입니다. 손맛을 즐기고 싶다면 양양 여행갔을 때 동산 방파제도 꼭 가보시기 바랍니다.

8. 남대천생태관찰로

여덟번째 추천 장소는 남재천 갈대밭입니다. 걷기 좋은 데크가 잘 조성되어 있어서 산책 코스로 참 좋은 장소입니다. 이곳은 관광객들에게 그리 많이 알려지지 않은 장소지만, 주변 남대천 경관 및 갈대가 워낙 예쁜 장소이므로 양양에 간다면 이 곳도 꼭 들려보시기 바랍니다.

9. 양양송이 조각 공원

아홉번째 추천 장소는 양야송이 조각 공원입니다. 이곳은 나무로 만든 다양한 놀이기구가 있는 곳으로 아이들과 여행왔을 때 가도 좋고, 어른들끼리의 여행에도 가볍게 산책할 수 있는 예쁜 공원입니다. 이곳 또한 양양에 방문하는 사람들에게는 잘 알려지지 않은 숨은 명소로도 유명한 곳입니다. 놀이기구 뿐만 아니라 날씨가 좋을 때는 가볍게 돗자리 펼치고 피크닉 즐기기에도 좋은 장소입니다.

10. 휴휴암

마지막 양양 가볼만한곳 베스트10은 휴휴암입니다. 바위가 빼곡히 들어서있으면서 해안선 따라 빽빽한 소나무를 볼 수 있는 장소입니다. 이곳에 가면 조용히 물멍할 수 있는 장소입니다. 휴휴암인 이유는 쉴 휴자를 써서 쉬고 또 쉴수 있다는 의미로 그만큼 잔잔하고 정적인 장소입니다.

이곳에서는 시기와 질투, 증오와 갈등 등으로 내려놓는 장소라고 합니다. 휴휴암은 1999년 바닷가에 누운 부처님 형상의 바위가 발견되어서 불자 신자들 사이에서는 익히 명소로도 유명합니다. 또한, 이곳의 연화법당에 오르면 기다란 바위가 하나 보이는데 그 바위 형체는 해수 관음상이 감로수병을 들고 연꽃위에 누워있는 형상처럼 보입니다. 이상 양양 가볼만한곳 베스트10이었습니다.

 

이 외에도 강원도의 여기저기를 여행할 계획이라면 아래 지역의 유명 명소들을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

 

강릉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최근 바로 보기

 

속초 가볼만한곳 베스트10 꼭 가야할 곳 바로 보기

 

정선 가볼만한곳 베스트10 꼭 가봐야 할 곳 바로 보기

 

강원도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숨은 명소 바로 보기

 

강원도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숨은 명소

강원도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숨은 명소 강원도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알려드리겠습니다. 강원도 여행을 계획 중이라면 아래 장소는 꼭 들려보시기 바랍니다. 숨은 명소여서 더더욱 운치있는 여행

lovedou.qls1224.co.kr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