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오징어게임 결말이 주는 메시지를 모른다면

오징어게임 결말 알려드리겠습니다. 현재 전 세계적 광풍을 일으키고 있는 넷플릭스 드라마가 오징어게임입니다. 오징어게임을 보지 못했지만 어떤 흐름으로 구성되었으며, 내용과 결말은 어떠한지 궁금하다면 아래를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그리고 이 내용 중 현재 유행어처럼 번진 "깐부" 뜻도 정리되어 있으니 이 뜻이 궁금하다면 빨간색으로 표시된 글을 눌러서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

그는 어떤 삶을 살았나

40대이지만 평범한 삶을 살고 있지 않은 성기훈이 주인공으로 등장합니다. 그는 이미 부인과 이혼한 뒤, 홀어머니와 함께 살고 있습니다. 나이에 맞지 않게 여전히 어머니에게 의지하며 살고 있는 그의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몸이 편치 않은 어머니는 40대 아들을 위해서 매일 아픈 몸을 이끌고 일을 하러 나가고, 그런 어머니에게 40대 아들은 어린 아들이 속없는 행동을 하는 것처럼 딸 생일이라는 핑계로 돈을 달라고 요구합니다. 한탕주의를 추구하는 그는 어머니의 돈을 속절없이 경마장에 가서 운좋게 돈을 버는 듯 했지만 결국 수중에 만원만 갖게 된 체 나오게 됩니다.

딸에게 멋진 선물과 맛있는 음식을 사주고 싶었던 그는 어쩔 수 없이 딸을 포장마차에 데리고 가서 떡볶이를 먹이며 나중에는 더 좋은 선물을 해주리라 다짐합니다.

의문의 남자와의 만남

지하철을 타고 가려고 하는 성기훈에게 의문의 남자가 등장하면서 함께 딱지를 치자고 제안합니다. 아마, 이 사람 등장이 이미 오징어 결말을 예고하고 있었는지도 모릅니다.

딱지치기를 하려고 하지 않았던 성기훈에게 그는 이길때마다 돈을 주겠다고 하며, 그런 제의를 쉽게 받아들였던 그는 결국 딱지치기에 이겨서 5만원을 얻게 됩니다. 그리고 그에게 알 수 없는 명함을 받게 됩니다.

게임의 초대

알 수 없는 명함은 게임 초대장이었으며, 그렇게 그는 게임을 하러 가게 됩니다. 홀어머니께 제대로 된 인사없이 그는 게임장에 가게 되고, 그렇게 처참한 게임이 진행됩니다.

무궁화 꽃이 피었습니다를 시작으로 달고나 모양, 줄다리기, 구슬치기, 유리다리 건너기 등 경쟁자가 사라져야만 우승하게 되는 잔인한 게임을 계속 진행하게 됩니다.

 

오징어게임 구슬치기 깐부 뜻 모른다면 바로 보기

이긴 후 씁쓸함

오징어게임 결말을 보면 인생의 허무함이 느껴집니다. 처음에는 우승하면 돈을 얻을 수 있다는 쾌감에 사로잡혔지만, 게임을 하면서 그는 다양한 사람을 알게 되고 그들과 정을 나누게 됩니다. 그리고 소중한 사람들을 하나씩 잃어갈때마다 그는 돈보다 사람이 더 중요하다는 걸 느끼게 됩니다.

어쩌면 그는 게임을 진행하면서 사회에서 살 때 이미 어머니의 목숨을 자신이 앗아가고 있다는 걸 느꼈는지도 모릅니다. 아픈 홀어머니께 잘해드리지는 못할망정 철없던 행동을 했던 자신의 과오를 반성하게 됩니다.

버스는 이미 떠나고 없다

오징어게임 결말 우승 상금으로 평생 다 쓰지도 못할만큼의 돈을 벌었던 그는 곧장 집으로 달려갑니다. 하지만, 그의 어머니는 이미 이 세상을 떠나고 난 뒤였습니다. 새사람이 되서 어머니께 효도하려고 했던 그의 마음은 물거품이 되버립니다.

 

자신이 무엇을 잘못했고, 어떤 삶을 살아야할지 깨달았지만 그런 깨달음은 홀어머니를 기다리게 해주지는 못했습니다. 결국, 그렇게 많은 사람들의 목숨과 바꾼 돈을 제대로 써보지도 못한 체 속절없는 하루하루가 지나가게 됩니다.

행복은 무엇일까

주인공은 왜 이런 게임이 진행되는지 알아보기 위해 다시 게임장으로 향하는듯한 모습을 보여주면서 시즌 1은 끝납니다. 그리고 시즌 2는 어떤 흐름으로 진행될 지 알 수 없습니다. 다만, 우리가 이 오징어게임 결말을 보면서 알 수 있는 내용은 극한 상황에 닥치게 되면 그렇게 소중하게 여겼던 돈도 아무런 의미가 없다는 점입니다.

물론, 돈이 있으면 그만큼 내가 하고 싶은 것을 하고 내 시간을 온전히 쓸 수 있는 경제적 자유를 얻게 됩니다. 하지만 그런 돈을 너무 맹목적으로만 쫓거나 돈의 노예가 되서 인생을 살아가다보면 정작 우리 주변의 소중한 것들을 놓치게 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오징어게임 결말을 보면 이 주인공 외의 다른 사람들 역시 가장 소중한 것이 무엇인지 모른 체 오로지 돈에 집착하는 모습을 보여주다가 안타깝게 생을 마감하게 됩니다.

 

현재 내 주변에 있는 사람들에게 잘하며 인간답게 살 수 있을 정도의 돈만 있다면 그것 역시 가장 행복한 삶 중 하나일거라는 생각이 듭니다. 이상 오징어게임 결말 및 우리에게 주는 메시지에 대한 내용이었습니다.

댓글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