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우체국 등기조회 등기번호 모를 때 활용 방법

우체국 등기조회 하는 방법 알려드리겠습니다. 가끔씩 우체국 택배나 등기를 받을 때가 있습니다. 내가 등기를 받거나 혹은 상대방이 보낸 등기를 받아야할 때 언제올지 기다리지 말고 미리 알아보는 방법이 있습니다. 우체국 등기조회 방법 2가지 방법을 알려드릴테니 더 편한 방법을 선택해서 하면 됩니다. 방법은 아래와 같습니다.

1. 인터넷 우체국 사이트를 활용한 방법

1) 인터넷 우체국 사이트에 접속하기

https://www.epost.go.kr/main.retrieveMainPage.comm 

 

인터넷우체국

우편고객센터 1588-1300 평 일09:00~18:00 토 요 일09:00~13:00 해외고객 82-42-609-4295 평 일09:00~18:00 토요일/공휴일 휴무

www.epost.go.kr

2) 로그인하기

회원가입이 되어 있지 않다면 회원가입을 진행합니다. 아이디로 로그인하는 게 편하다면 아이디로 로그인하는 방식을 선택해서 회원가입을 합니다. 만일 공인인증서 사용이 더 편하다면 공인인증서를 활용해서 로그인해주시기 바랍니다.

회원가입할 때 좀 더 빠르게 가입하고 싶다면 하단의 카카오톡으로 회원가입을 하면 됩니다.

회원가입 후 개인회원 정보를 입력해야 하는데 카카오톡으로 회원가입을 하고나면 나의 이름, 연락처, 주소는 자동으로 입력됩니다. 그래서 아이디와 비번만 눌러주면 됩니다.

3) 고객정보 조회하기

우체국 등기조회를 위해 로그인을 했다면 메인 화면의 고객 정보로 조회를 선택합니다. 고객 정보로 선택은 전화번호로 조회하는 방법과 영수증 번호로 조회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영수증 번호를 모르고 있다면 위의 전화번호로 조회를 눌러서 내 핸드폰 번호를 누른 후 조회합니다.

4) 기타 다른 내용 함께 확인하기

조회를 누르고 나면 바로 해당 등기번호까지 확인이 가능하며 배달조회 역시 가능합니다. 다른 일반 택배 조회할 때와 마찬가지로 어디까지 왔는지 확인할 수 있습니다. 또한, 우체국 등기조회 시스템을 통해 이미 등기를 누군가가 받았다면 받은 사람이 누구인지도 확인이 가능합니다. 이제 다음 방법입니다.

2. 고객센터를 활용한 조회 방법

 

우체국 등기조회 인터넷 우체국 사이트에 들어가서 조회를 하려면 가입을 해야 하지만 그 절차가 힘들다면 우체국 택배 고객센터를 활용하는 법도 방법입니다. 번호는 1588-1300입니다. 평일에는 9시부터 6시까지 연결이 됩니다. 주말은 쉴거라고 생각하지만 우체국은 토요일까지 진행됩니다.

급한 등기가 있다면 토요일도 연락해서 물어볼 수 있습니다. 시간은 9시부터 1시입니다. 회원가입 절차가 어려운 분들은 직접 고객센터에 전화해서 본인 확인을 하고나면 등기를 언제쯤 받을 수 있는지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상 우체국 등기조회 방법이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