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life

울산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추천 장소

행복한육아 2021. 7. 29. 12:07

울산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추천 장소

울산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알려드리겠습니다. 울산은 동해바다가 유명한 곳입니다. 동해바다 외에도 관광지로 괜찮은 장소가 많기 때문에 이번 휴가를 울산으로 가고 싶다면 아래 10곳은 꼭 한 번씩 들려보시기 바랍니다.

1.간절곶

첫 번째 울산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간절곶입니다. 간절곶은 새해가 시작될 때 찾아오는 사람이 많은 곳 중 하나입니다. 우리나라 동해안 중 해가 가장 먼저 뜨는 곳이기 때문입니다. 간절곶에 가면 여기저기 돌출된 모양의 땅을 볼 수 있습니다.

그래서 '곶'이라는 표현을 써서 간절곶이라는 명칭이 붙여졌습니다. 위치는 울산 울주군 서생명 대송리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간절곶은 초록색의 커다란 소망 우체통이 있기 때문에 이번 휴가 때 간절곶을 가게 된다면 우체통에 소망을 담은 편지도 넣어보시기 바랍니다. 바로 앞 바다도 있어서 물놀이 하기도 좋고, 주변 곳곳에 예쁜 조형도 있어서 사진 찍으면서 놀기도 좋은 곳입니다.

2. 자수정 동굴나라

두 번째로 추천하는 장소는 자수정 동굴나라입니다. 위치는 울산 울주국 상북면 등억앞르스리 산 23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더운 한 여름은 동굴만큼 시원한 곳이 없습니다. 천연 에어컨이나 다름 없는 동굴 안은 4계절 내내 18도 정도를 유지하고 있습니다. 요즘 특히 폭염으로 35도 육박한 날씨가 이어지는 데 이런 날 18도를 느껴보면 정말 시원하리라 생각합니다.

평소 추위를 잘 타는 분들은 18도도 꽤 춥게 느껴질 수 있기 때문에 얇은 겉옷 한 벌 챙겨가시기 바랍니다. 동굴안은 여러가지 볼 거리가 많을 뿐만 아니라 보트체험도 있습니다. 성인은 기본 요금이 7천원이며 아이들은 6천원입니다. 기 체험실 및 쥬라기월드도 있으며 카페도 있기 때문에 여유롭게 동굴 속에서 관람하고 오시기 바랍니다.

3. 파래소폭포

세 번째 울산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파래소폭포입니다. 위치는 울산 울주군 상북면 이천리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파래소폭포가 모노레일을 운영하고 있었는데 현재는 사회적 거리두기 격상으로 운영하고 있지 않으니 이 점은 미리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혹시 모르니 찾아가게 된다면 직원분께 다시 운행 여부 물어보세요) 계곡도 있고 화장실 및 샤워장도 있습니다.

계곡물도 시원해서 물놀이 하기도 좋습니다. 계곡 옆길을 따라서 걸어가다 보면 시원한 물소리를 계속 들을 수 있으며 한 여름에도 그늘은 꽤 시원해서 걸을 만 합니다. 열심이 산행하다보면 마지막 계단 올라가는 코스가 나오는데 거기만 올라가면 정말 시원하게 쏟아지는 폭포 소리가 들리는 경관을 느끼실 수 있을 것입니다.

4. 장생포 모노레일

네 번째 추천장소는 장생포 모노레일입니다. 위치는 울산 남구 장생포고래로 246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평일 운영시간은 10시부터 6시 30분까지입니다. 성인 요금은 11000원, 아이들은 7000원입니다. 모노레일을 한 여름에도 탈 수 있는 이유는 모노레일 안에 에어컨이 설치되어 있습니다.

모노레일 코스가 나와있으니 타면서 그대로 가는 게 아니라 중간에 내려서 관람하고 다시 타도 됩니다. 예로 중간에 고래문화마을에서 하차했다면 그 곳에서 관람함 후 다시 탑승하는 식으로 하면 됩니다. 고래문화마을은 3D 영상관도 있기 때문에 하차해서 꼭 들려보시기 바랍니다. 무궁화동산에도 산책하면서 주변 예쁜 꽃도 볼 수 있기 때문에 모노레일도 꼭 들리시기 바랍니다.

5. 대왕암공원

다섯번째 울산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대왕암공원입니다. 위치는 울산 동구 일산동 907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대왕암공원에 가게 된다면 출렁다리도 꼭 가보시기 바랍니다. 대왕암공원은 입장은 무료이지만 만일 주차하게 됐을 때는 주차비가 나오기 때문에 이 점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이 곳은 오토캠핑장도 있고 주변에 아이들 놀기 좋은 놀이터도 있기 때문에 캠핑 생각한다면 대왕암공원쪽도 괜찮습니다. 대왕암공원은 이미 울산의 12경으로 지정됐으며 한국관광 100선에도 손꼽힌 장소입니다. 무성한 소나무들을 볼 수 있고 다양한 괴석도 가득찬 곳이기 때문에 울산 간다면 이곳도 꼭 가보시기 바랍니다.

6. 가지산

여섯번째 추천 장소는 울산 가지산입니다. 위치는 울산 울주군 상북면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다만 가지산은 산 중에 오르기 힘들다는 말이 있을 정도로 가파르기 때문에 평소 무릎이 좋지 않거나 산행을 즐겨하지 않는다면 추천하지 않는 코스입니다. 하지만 등반 한다면 중간중간 정말 예쁜 경치를 볼 수 있기 때문에 산행 도전한다면 가지산도 꼭 가보시기 바랍니다.

가지산 코스는 주로 계단과 돌 등으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첫 코스는 계단으로 쭉 올라가야 하는데 계단 올라가는 길에도 주변 볼 거리가 많고 주변 표지판도 자세히 잘 나와있습니다. 중간 중간 돌이 많이 있는데 미끄러운 돌도 몇 개 있기 때문에 밑바닥이 미끄럽지 않은 신발 신고 등반 하시기 바랍니다.

7. 작천정계곡

일곱번째 울산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작천정계곡입니다. 위치는 울산 울주군 삼남면 교동리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작천정계곡을 향해 가면 '저승골'이라는 팻말이 보입니다. 옛부터 들어오는 사람은 봤어도 이곳에서 나오는 사람은 못봤다는 말이 있을 정도로 이 계곡이 워낙 길고 험하기 때문에 옛사람들이 붙여준 명칭이라고 합니다.

하지만 직접 눈으로 확인하면 얕은 곳도 많이 있고 물이 워낙 깨끗하기 때문에 바닥도 잘 보여서 물 담그고 오는 건 괜찮습니다. 산 속에 있는 계곡은 워낙 시원하기 때문에 한 여름에 가도 그 물살이 워낙 세고 차가워서 서늘한 기운이 느껴지기도 하는 곳입니다.

8.공룡발자국 공원

여덟번째 추천 장소는 공룡발자국 공원입니다. 위치는 울산광역시 중구 유곡동 259-2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아이나 손자, 손녀와 울산 여행을 간다면 이곳도 꼭 가보시기 바랍니다. 입장은 무료입니다. 공룡을 특히 좋아하는 아이들은 이 곳에 막 도착했을 때 바로 보이는 공룡입, 뼈, 발자국 등만 봐도 신나서 어쩔 줄 모릅니다.

목이 긴 브라키오사우루스가 이곳은 정말로 목이 길다고 느껴질 정도로 거대하게 잘 만들어져 있습니다. 공룡이 움직이는 모습과 직접 소리도 나오기 때문에 아이들에게는 더운 줄 모르고 재미있게 보는 장소입니다. 이 외에도 울산에 남아있는 공룡발자국에 대한 설명도 있기 때문에 관련 내용도 읽으면서 아이들에게 다시 한 번 더 학습시키기도 좋습니다.

9. 주전몽돌해변

아홉번째 울산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주전몽돌해변입니다. 위치는 울산 동구 주전동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울산은 해안선을 쭉 따라가다보면 정자 강동몰동해변, 주전 몽돌해변, 일산 해수욕장 등이 유명합니다. '몽돌'이라는 이름이 붙은 이유는 바닷가를 막 가면 둥글둥글 예쁜 돌들이 반겨주고 있습니다. 그래서 몽돌 해수욕장입니다.

특히, 바닷가에서 노는 것도 재미있지만 드라이브 코스로도 좋은 곳입니다. 주전몽돌해변부터 시작해서 정자 강동몰동해변, 강동 쪽으로 쭉 이어져있는 길 역시 드라이브 코스로 유명한 곳입니다. 아직은 주전몽돌해변에 사람들이 많이 붐비지 않기 때문에 이번 휴가 때 한번은 꼭 들려보시기 바랍니다.

10. 일산 해수욕장

열번째 추천장소는 일산 해수욕장입니다. 위치는 울산 동구 일산동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앞에서 알려드렸던 5번째 대왕암공원 바로 옆에 있기 때문에 대왕암공원에서 캠핑하면서 해수욕장 가는 코스로 여행 코스 짜도 좋습니다. 수심도 많이 낮기 때문에 어린 아이들도 안전하게 놀 수 있는 해수욕장입니다. 일산 해수욕장은 올해 개장기간이 7월 1일부터 8월 31일까지입니다.

샤워장도 있는데 유료이며 성인은 1000원, 아이들은 500원입니다. 만일 햇볕이 뜨겨워서 파라솔 대여하게 된다면 파라솔과 테이블까지 해서 2만원 정도 소요됩니다. 일산 해수욕장 갈 때는 미리 거스름돈도 따로 챙겨서 가시기 바랍니다. 피서물품 대여는 4시간 기준이니 이 점도 알아두시기 바랍니다. 이상 울산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이었습니다. 오늘 알려드린 장소가 여행할 때 도움이 됐으면 좋겠습니다.

댓글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