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life

원주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여기는 꼭

행복한육아 2021. 8. 15. 16:35

원주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여기는 꼭

원주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장소 알려드리겠습니다. 원주는 강원도에서 인구수가 제일 많은 도시입니다. 이곳은 우리가 알고 있는 연세대학교의 캠퍼스가 있는 곳으로도 유명합니다. 현재 전 세계 사정상 해외 여행이나 사람들이 많은 수도권 여행이 꺼려진다면 조금은 더 한적한 원주로 여행 가볼것을 추천합니다.

1.원주 레일파크

첫번째로 추천해드릴 장소는 원주 레일파크입니다. 위치는 강원 원주시 지정면 간현로 163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이곳은 매일 운영하고 있으며 운영시간은 아침 9시 30분부터 오후 5시 50분까지입니다. 원주 레일파크는 좀 전에 소개한 출렁다리 가까이 있기 때문에 두 코스 함께 다녀오는 것도 괜찮습니다. 레일바이크는 2인승은 38000원, 4인승은 48000원입니다. 운행시간은 하루 총 6회를 운영하고 있으며 시간대가 있으니 꼭 사전에 운행되는 시간을 확인한 후 가시기 바랍니다. 성수기에는 금방 마감이 되버리기 때문에 사전 예약 기능 활용해서 미리 예약하시기 바랍니다. 참고로 이곳은 예전에 슈퍼맨이 돌아왔다, 우리 결혼했어요의 촬영장소로도 익히 유명한 곳입니다. 판대역에서 간현역까지 왕복하며, 소요시간은 대략 1시간~1시간 30분 정도 잡으면 될 것 같습니다.

2.간현 관광지

두번째 원주 가볼만한곳 베스트10 바로 간현관광지입니다. 위치는 강원 원주시 지정면 소금산길 12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이곳이 유명한 이유 중 하나는 바로 소금산 출렁다리 때문입니다. 현재 원주시에서는 간현 관광지 중심으로 케이블카 공사를 하고 있는데 아마도 2021년이면 공사가 다 마무리될 듯 보입니다. 경치 좋은 곳에서 케이블카까지 탄다면 이곳에 사람들이 더 많이 몰리지 않을까 하는 생각도 듭니다.

'오랫동안 기억되기를', '너의 행복을 바래' 등 가는 길 마다 예쁜 글귀가 적혀 있어서 보는 내내 누군가가 우리에게 힘을 주는 듯한 느낌이 듭니다. 또한 강을 건너는 쪽을 보면 예쁜 철교도 보여서 사진 찍기 매우 좋습니다. 주변 관광도 하고 꼭 소금산 출렁다리도 건너보시기 바랍니다. 출렁다리는 매표소에서 표를 끊으면 되고, 성인은 3천원입니다.

3. 박경리 문학공원

세 번째 장소는 박경리 문학공원입니다. 소설가 박경리를 떠올리면 가장 먼저 생각나는 책이 바로 토지입니다. 토지는 드라마로도 유명했던 작품입니다. 박경리 문학공원이 원주에 위치한 이유가 바로 그 장소에서 무려 18년이나 살면서 토지를 완성했던 곳이라고 합니다. 고인이 된 소설가 박경리 작가가 생전에 살았던 그 곳을 공원처럼 조성해서 사람들이 볼 수 있도록 만들어놓은 공간이 바로 문학 공원입니다. 문학공원에 가면 둘러보는 코스가 있습니다. 문학의집->북카페->옛집->평사리마당->홍이동산->용두레벌 순서대로 관람하면 됩니다.

4. 백운산 자연휴양림

네번째로 추천해드릴 원주 가볼만한곳 베스트10 백운산 자연휴양림입니다. 강원 원주시 판부면 서곡리 산 166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이곳은 매일 오전 9시부터 저녁 6시까지 운영하고 있습니다. 입장료는 성인은 1000원, 아이들은 300원입니다. 입장료도 그리 비싸지 않습니다. 백운산 자연 휴양림은 광양에 1개, 그리고 원주에 1곳 이렇게 총 2곳에 있습니다. 원주 자연휴양림은 용소폭포가 매우 유명합니다. 숙소 예약을 잡아놓은 뒤 바베큐장도 있으며 백운산 올라가는 길 사이사이 계곡도 있으며 새소리, 바람소리 등 자연 힐링되는 곳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5. 원주 허브팜

다섯번째는 바로 원주 허브팜입니다. 이곳은 강원 원주시 마장2길 37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입장료는 성인은 7000원, 어린이는 5000원입니다. 이곳에 가면 마치 몸과 마음이 다 치유되는 느낌이 듭니다. 초록색을 많이 보면 눈의 피로를 줄여줄 수 있다고 하던데 요즘 컴퓨터, 핸드폰 많이 보는 젊은 사람들이 가서 초록초록한 수목들 보면 자연 힐링되는 느낌입니다. 이곳은 원주 여행을 처음으로 가는 분들이라면 꼭 방문하는 곳 중 한 곳입니다. 활짝 피어 있는 꽃이나 자작나무 길을 걸어다닐때면 좋은 향기와 함께 스트레스가 풀리는 느낌입니다.

6. 강원 감영

여섯번째 추천 장소는 강원 감영입니다. 이곳은 강원 원주시 일산동 54-1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강원 감영은 원주 시내 한복판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역사를 좋아하는 아이들이 있다면 이곳에 들려서 역사공부하는 것도 좋습니다. 강원 감영은 조선시대 강원도 감찰사들이 업무를 보던 곳입니다. 즉, 강원도의 행정 업무를 보고 있던 곳이 바로 강원 감영입니다. 고즈넉한 연못이 있어서 원주 여행 중 잠시 들리기 좋은 곳입니다.

7. 원주 중앙시장

일곱번째는 원주 중앙시장입니다. 이곳은 이미 백종원의 골목식당 촬영지로도 유명합니다. 어머니 손칼국수 하면 떠오르는 곳이 바로 이곳의 원주 미로 예술시장입니다. 지금 가도 여전히 손 칼국수 운영하고 있습니다. 미로예술시장은 원주의 중앙시장 안에 자리하고 있는 곳입니다. 어느 지역을 여행하든 항상 그 지역의 특산물과 느낌을 알려면 시장에 직접 가보라는 말이 있듯 이곳에 가면 시장 규모도 꽤 클 뿐만 아니라 다채롭게 볼 거리도 풍부합니다. 특히 예술시장은 정말 그 이름에 걸맞게 특이한 조형물도 많이 있어서 미술관에 관람하러 온 듯한 느낌을 받기도 합니다.

8. 원주 뮤지엄산

여덟번째 원주 가볼만한곳 베스트10 뮤지엄산입니다. 이곳은 이미 드라마 촬영지로 유명합니다. 팬덤이 형성될만큼 인기있는 드라마 마인입니다. 뮤지엄산 가는 길도 예뻐서 드라이브하기에도 적당한 코스입니다. 뮤지엄산은 입장료를 내고 들어가야 하는데 4등급에 따라 달라집니다. 기본권, 제임스터렐권, 명상권, 통합권 이렇게 4가지가 있습니다. 후자로 갈수록 입장료는 더 비싸집니다. 뮤지엄산에 들어가면 빨간 색의 아치형 입구가 있는데 드라마 마인에서 자주 나오는 장면입니다. 원주 여행 중 이곳도 꼭 들려보시기 바랍니다.

9. 원주 국형사

아홉번째 추천지는 원주 국형사입니다. 위치는 강원 원주시 고문골길 155 국형사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이곳은 원주 명산인 치약산의 사찰입니다. 치악산 등산초입을 보면 둘레길 2코스가 있는데 그곳에 바로 위치해있는 사찰입니다. 막 들어가는 입구를 보면 다른 사찰과는 다르게 신기하게 코끼리와 사자 조각상이 나란히 위치한 걸 볼 수 있습니다. 사자는 문수보살을 의미하고 코끼리는 보현보살을 의미한다고 합니다. 국형사의 의미는 나라를 만사형통한다는 의미도 갖고 있습니다. 그래서 그만큼 주변 경관도 정말 깨끗하다는 걸 느낄 수 있는 사찰입니다.

10. 원주 한지 테마파크

원주 가볼만한곳 베스트10 마지막은 한지 테마파크입니다. 위치는 강원 원주시 한지공원길 151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한지로 만든 등불도 정말 예쁘고, 한지의 역사 및 만드는 과정을 자세히 알 수 있는 곳입니다. 특히 1층에 있는 기획전시실은 따로 돈을 내지 않고 무료로 입장 가능합니다. 다른 층은 입장료가 있다는 점 알아두시기 바랍니다. 미술작품 세계는 정말 위대하고 끝이 없구나 하는 느낌이 들 정도로 한지라는 생각이 들지 않게 정말 작품이 잘 만들어져 있기 때문에 이곳도 꼭 들렸다가 오시기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