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life

전국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최신 정보

행복한육아 2022. 6. 10. 14:50

전국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최신 정보

전국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알려드리겠습니다. 이번에 여행을 계획하고 있다면 아래의 지역별 명소 정보를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또한, 6월에 있을 축제 일정은 제일 아래 글을 참고해주시면 됩니다.

 

1. 전라도 -신안 세계조개박물관

첫 번째 지역은 전라도 위주입니다. 전라도 신안의 세계조개 박물관입니다. 이곳은 세계에 있는 모든 조개를 모아놓은 박물관입니다. 조개를 활용한 다양한 작품도 전시되어 있고, 특히 큰 나팔고동을 활용해서 공중전화 부스를 만들어놓은 모습이 인상적입니다.

그 외 조개를 활용해서 만든 대형 거북이나 다양한 꽃모양 등 여기저기 조개를 활용한 다양한 작품을 볼 수 있는 곳입니다. 만일 아이들과 신안에 놀러간다면 조개에 대한 상식도 다양하게 배울 수 있는 곳이니 조개박물관도 방문해보시기 바랍니다.

 

2. 퍼플섬

전국 가볼만한곳 베스트10 두 번째 추천 장소는 신안의 퍼플섬입니다. 위치는 신안군 안좌면 소곡리 599-4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이곳은 박월도와 박지도를 볼 수 있는 곳입니다. 특이한 점은 퍼플섬 명칭답게 보라색 옷을 입고 입장하면 무료로 입장 가능한 곳입니다. 옷의 기준은 입은 옷 뿐만 아니라 모자나 가방, 우산도 포함 가능합니다.

만일 보라색 옷이 아니라면 입장료는 성인은 3000원, 아이들은 1000원 내고 입장하면 됩니다. 섬을 전체적으로 자전거 타고 보고 싶다면 박지도에서 자전거를 대여하면 되고 요금은 1시간에 5천원내면 됩니다. 온통 보랏빛으로 물들어있는 퍼플섬 여기저기 구경거리가 많으니 신안에 간다면 꼭 방문해보시기 바랍니다.

 

3. 암태도 벽화마을

세 번째 추천 장소는 암태도 벽화마을입니다. 이곳은 입구에 들어서자마자 동백머리 벽화를 마주할 수 있습니다. 특이하게 벽화에 머리를 그리지 않고, 사람 얼굴만 크게 그린 뒤 머리부분에 해당하는 곳에 동백나무 두 그루가 크게 자리하고 있습니다. 암태도는 바위와 돌이 많아서 생긴 명칭으로 동백나무 벽화가 생긴 이후, 관광객들이 많이 찾아오는 신안의 명소가 됐습니다.

 다만, 이 벽화가 그려진 곳이 차가 지나다니는 삼거리에 위치해있으므로 주변에 차가 지나다니지 않는지 확인하면서 사진 찍기 바랍니다. 또한, 신안 외에도 전남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지역별 정보는 아래 글을 참고해주시면 됩니다.

 

👉전남 가볼만한곳 베스트10 바로 보기

 

4. 경기도 -평택 평택호 관광지

전국 가볼만한곳 베스트10 네 번째 추천 지역은 경기도입니다. 먼저 평택의 평택호 관광지를 추천합니다. 위치는 경기도 평택시 현덕면 권관리 551-3에 위치해있습니다. 이곳은 휴양시설 뿐만 아니라 문화나 숙박시설을 다양하게 조성해놓은 관광지입니다.

현재 가족 유원지 뿐만 아니라 모래톱 파크, 평택호 미술관, 농수산물 시장, 농악 수련장, 전망대, 체험농장, 요트클럽 하우스, 민속놀이장 등 다양한 테마가 함께 공존되어 있는 관광지입니다. 그래서 평택에서 1박 이상 하게 된다면 이 곳 숙소에서 머물면서 근거리에서 다양한 체험 및 시장도 방문할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특히 평택호 관광지의 랜드마크는 분수대이며 분수대 높이만 해도 대략 100m가 넘습니다. 그 외, 목조 수변데크길도 잘 만들어져 있고 여기저기 조형물이 잘 설치되어 있어서 산책다니면서 사진 찍을 수 있는 장소가 꽤 있습니다.

 

5. 메인스트리트

다섯번째는 평택의 메인스트리트입니다. 코로나 시국으로 외국 여행을 가지 못하지만 마치 뉴욕에 온 듯한 느낌을 받고 싶다면 메인스트리트를 방문해보시기 바랍니다. 이곳은 평택의 복합문화공간이면서 카페로 조성되어 있는 곳입니다.

입구부터 시작해서 모든 내부가 뉴욕 거리를 그대로 표현하고 있어서 이 곳에서 사진 찍으면 마치 뉴욕에서 사진 찍은 듯한 느낌을 받을 수 있습니다. 뉴욕 지하철 뿐만 아니라 뉴욕 타임스퀘어 등 여기저기 뉴욕을 느낄 수 있는 곳입니다.

 

6. 경기도 -시흥 오이도마을

전국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여섯번째 추천 지역은 경기도의 시흥 오이도마을입니다. 위치는 경기도 시흥시 오이도로135번길 39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이곳은 삼면이 바다로 되어 있었지만 일제 강점기 시절인 1922년에 제방을 쌓아서 현재처럼 육지와 연결된 모습을 갖추게 됐습니다.

그 당시 육지와 연결하게 된 배경에는 염전을 만들기 위함이었습니다. 이곳은 각종 수산물과 다양한 횟집들이 많이 있어서 맛있는 조개구이를 먹을 수 있는 곳입니다. 특히, 일출 경관이 좋아서 저녁에 찾아가기도 하는 곳입니다.

 

7.시흥 갯골생태공원

일곱번째 추천 장소는 시흥 갯골 생태공원입니다. 위치는 경기도 시흥시 동서로 287에 위치해있습니다. 경기도에서는 유일하게 갯벌과 염전을 함께 볼 수 있는 공원입니다. 그래서 염전 주변에서만 볼 수 있는 나무재, 칠면초 등 염생식물을 직접 볼 수 있고 그 외 방게나 농게 등도 볼 수 있습니다.

참고로 이 곳은 시흥의 생태환경 1등급 지역으로 선정된 바 있습니다. 현재 해양습지 보호지역으로도 지정되어 있는 곳이므로 갯골생태공원도 방문해보시기 바랍니다. 이 외에도 경기도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정보는 아래 글을 참고해주시면 됩니다.

 

👉경기도 가볼만한곳 베스트10 바로 보기

 

8. 대구 근교- 군위 화본역

전국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이번에는 대구 근교인 군위 화본역입니다. 가장 아름다운 간이역에 항상 손꼽히는 역이 바로 화본역입니다. 이곳을 처음 방문하면 왠지 낯이 익은 느낌이 많이 들 수 있는데 이곳은 워낙 아름다운 역이다 보니 영화나 드라마 촬영지로도 유명합니다.

화본역을 들어가면 마치 80년대 느낌을 자아내는 것처럼 옛 추억 물건들이 그대로 간직되어 있는 걸 볼 수 있습니다. 입장권은 1000원이므로 천원을 내고난 뒤 입장해서 여기저기 구경하고 오면 됩니다.

 

9. 청도 와인터널

아홉번째 추천 지역은 대구 인근의 청도 와인터널입니다. 동굴은 항상 일정온도를 그대로 유지한다는 장점이 있는데 이곳이 바로 그런 장점을 가진 장소입니다. 항상 18도를 유지하는 이곳은 더운 여름이면 내부가 시원하게 느껴지고, 날씨가 추운 겨울에는 실내가 따뜻하게 느껴지는 곳입니다.

내부에는 구경거리뿐만 아니라 카페도 있어서 가볍게 음료를 마시거나 케이크, 빵 등을 먹을 수 있습니다. 와인터널답게 다양한 와인도 있으므로 평소 좋아했던 와인이 있으면 가볍게 한 잔 마셔보시기 바랍니다.

 

10. 합천 영상테마파크 모노레일

전국 가볼만한곳 베스트10 마지막 추천 지역은 합천의 영상테마파크 모노레일입니다. 위치는 합천군 용주면 합천호수로 757에 위치해있습니다. 위에서 소개했던 합천 영상테마파크 내부를 가보면 일본신 정원 향원을 볼 수 있습니다.

이곳이 바로 그 유명한 미스터 선샤인을 촬영했던 장소로 이곳에서 모노레일을 탈 수 있습니다. 모노레일을 타면 청화대 세트장까지 손쉽게 갈 수 있습니다. 아무래도 대지가 워낙 넓으므로 도보로 쉽게 이동하기 힘들다면 모노레일을 활용해서 넘어가는 것도 괜찮습니다. 다만, 겨울에는 오후 5시까지만 운영하므로 이 점 참고하고 가시기 바랍니다. 또한, 대구 근교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정보는 아래 글을 참고해주시면 됩니다.

 

👉대구근교 가볼만한곳 베스트10 바로 보기

 


이 외에 6월 축제 일정은 아래 글을 참고해주시면 됩니다.

 

👉울산대공원 장미축제 정보 7가지

 

👉신안 섬 수국축제 정보 6가지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