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진천 가볼만한곳 베스트10 겨울 추천 장소

진천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알려드리겠습니다. 이번 겨울 여행으로 충청북도 진천을 생각하고 있다면 아래 명소가 도움이 될 것입니다. 또한, 충청도 여행을 계획 중이라면 맨 하단의 충청도 지역 명소도 살펴봐주시기 바랍니다.

1.한반도 지형 전망공원

첫 번째 장소는 한반도 지형 전망공원입니다. 위치는 충청북도 진천군 초평면 화산리 산 51-9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주차장도 마련되어 있으며 입장료는 따로 내지 않습니다. 주차도 무료, 입장도 무료로 하면 됩니다. 주차하고 나면 바로 앞에 전망대가 보입니다.

길이 동그랗게 되어 있어서 동그란 길을 올라가다보면 탁 트인 전망을 볼 수 있습니다. 한반도 지형 전망공원 명칭이 붙은 이유는 위에서 내려다본 전망이 마치 한반도 지형과 흡사한 모양을 나타내고 있기 때문입니다. 진천에 간다면 이 곳도 방문해보시기 바랍니다. 다만 차량을 이용해서 전망대 위에 올라가는 길까지는 길이 좁고 조금 꼬불꼬불함으로 초보 운전자분들은 미리 이점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2.진천종박물관

두 번째 진천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진천종 박물관입니다. 위치는 충청북도 진천군 진천읍 백곡로 1504-12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이 박물관은 '진'천이라는 지역명에 대해 생각해보게 하는 박물관입니다. 진천은 땅이 비옥해서 살기가 좋으며 풍수해가 없어서 풍수지리적으로 좋은 위치입니다.

그래서 옛부터 진천은 쌀이 유명한 지역입니다. 진천종박물관을 가면 건축모양이 하나 보이는데 얼핏 보면 이 종모양도 쌀모양처럼 보입니다. 이 외에도 쌀을 형상화한 캐릭터나 조형물도 곳곳에서 볼 수 있습니다. 범종의 역사 및 범종 소리도 들을 수 있으므로 이곳도 방문해보시기 바랍니다.

3.두타산

세 번째 추천 장소는 두타산입니다. 위치는 충청북도 진천군 초평면 영구리 산 30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두타산 등산로는 총 4코스로 나뉘어있습니다. 1코스부터 4코스까지 있으며 4코스같은 경우는 7시간이 넘어가므로 가볍게 등산하고 싶다면 2시간 30분 소요되는 1코스로 다녀와보시기 바랍니다. 굳이 정상까지 가지 않아도 중간에 팔각정, 영수사, 사격장 등도 있으니 두타산에 다녀와보시기 바랍니다.

 

4. 만뢰산 자연생태공원

네 번째 진천 가볼만한곳 베스트10 만뢰산 자연생태공원입니다. 위치는 충청북도 진천군 진천읍 연곡리 34-1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가족단위로 가기에도 나름 괜찮은 장소입니다. 주차장에서 바로 이어져 있는 산책로는 주변이 습지처럼 조성되어 있으며 주차장 바로 맞은편으로는 복층형 카페도 있습니다.

자연생태공원을 거닐다보면 여기저기 나무 이름에 대한 친절한 설명이 잘 기록되어 있으며, 나무로 만든 데크길도 편하게 산책할 수 있게 잘 조성되어 있습니다. 진천에 간다면 이곳도 꼭 방문해보시기 바랍니다.

5.물안뜰마을

다섯번째 추천 장소는 물안뜰마을입니다. 위치는 충청북도 진천군 백곰견 백곡로 964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물안뜰마을은 천성산 자락에 위치해있으며 대석 저수지와 천성산 맑은 계곡을 끼고 있는 형세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이곳은 여름에 가면 관강객들이 흥룡 계곡에서 농촌체험을 하려고 많이 오기도 하는 장소입니다. 물안뜰이라는 이름도 물이 풍부하고 냇가의 안쪽에 마을이 있다는 의미로 붙여진 곳입니다.

6. cj 블로썸 캠퍼스 투어

여섯번째 진천 가볼만한곳 베스트10 햇반 뮤지엄입니다. 위치는 충청북도 진천군 진천읍 씨제이로 110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cj 블로썸 캠퍼스를 투어하는 일정으로 월요일부터 금요일까지 하루에 총 4회 운영됩니다. 한 회당 대략 110분 정도 소요됩니다. 투어 비용은 무료이지만, 투어를 원한다면 일주일전까지 미리 사전 예약을 해야만 가능합니다.

사전 예약 하는 방법은 아래의 cj 사이트에 들어가서 "견학 신청하기" 탭을 누르면 됩니다. cj 블로썸 캠퍼스는 2025년까지 완공 예정이며 아마 그 즈음 되면 축구장의 69배 정도의 규모로 완공될 예정입니다. 현재 견학을 가도 꽤 큰 규모라는 것이 느껴지는데 2025년이면 아마 투어 시간도 더 늘어나고 규모 또한 어마어마하게 늘어날 것으로 예상됩니다. 아래 사이트에서 원하는 날짜 선택 후 사전예약해서 방문해보시기 바랍니다. 

 

 

👉 cj블로썸 견학 신청 바로 가기

7. 화폐박물관

일곱번째 추천 장소는 화폐 박물관입니다. 위치는 충청북도 진천군 진천읍 생거진천로 1401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이곳 진천의 화폐 박물관은 개인이 소장한 화폐를 전시한 공간으로 직접 가보면 개인이 이렇게나 많은 화폐를 보유할 수 있을까 싶을 정도입니다.

상평통보 및 당백전 뿐만 아니라 북한이나 중국의 다양한 화폐도 볼 수 있습니다. 특히 2000년전 로마시대 동전을 어디에서 구했는지 이런 동전도 관람할 수 있습니다. 이곳에 가면 박물관장님이 직접 화폐의 역사나 주조 기술 등을 알려줍니다. 나름 유익한 방문이 될 수 있으니 화폐 박물관도 다녀가보시기 바랍니다.

9. 생거진천 치유의 숲

아홉번째 추천 장소는 생거진천 치유의 숲입니다. 위치는 충청북도 진천군 이월면 송림 2길 81-200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진천에서 1박 이상 머물 계획이라면 치유의 숲도 괜찮습니다.

특히, 이번 7월에 새롭게 조성된 공간도 있습니다. 데크길도 잘 조성되어 있고, 숲속길 걸으면서 힐링할 수 있으므로 치유의 숲도 방문해보시기 바랍니다.

10. 충북진천문학관

마지막은 충북 진천 문학관입니다. 위치는 충청북도 진천군 백곡면 사송 3길 17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이곳은 이미 폐교된 초등학교를 새롭게 리모델링한 공간입니다.

그래서 넓은 운동장도 있어서 아이들과 함께 간다면 운동장에서 가볍게 놀기도 좋은 장소입니다. 참고로 진천 문학관 역시 방문을 원한다면 사전예약한 후 방문이 가능합니다. 아래의 진천 문학관 사이트에 가서 체험신청을 누르면 가능합니다.

 

👉 진천 문학관 사이트 사전예약 바로 가기

 

 

현재 문학관은 1전시실과 2전시실로 나뉘어서 운영되고 있으며 1층은 전시실 및 북카페, 소극장이 있으며 2전시실은 문학작품을 전시해둔 공간입니다. 다양한 문학작품에 대한 영상이 기록되어 있으며 충북문학 연보 및 문학 지도 등도 잘 나와있으므로 진천에 간다면 이곳도 가보시기 바랍니다. 이상 진천 가볼만한곳 베스트10이었습니다. 아래는 충청도 또 다른 지역 명소입니다. 충청도 여행을 계획중이라면 하단 글도 참고해보시기 바랍니다.

 

👉서해안 가볼만한곳 베스트10 겨울 여행 코스 바로 가기

 

👉 충청도 가볼만한곳 베스트10 꼭 가야할 곳 바로 가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