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life

창덕궁 달빛기행 정보 8가지

행복한육아 2022. 5. 4. 13:31

창덕궁 달빛기행 정보 8가지

창덕궁 달빛기행 정보 알려드리겠습니다. 고즈넉한 분위기와 야경을 즐기고 싶다면 축제 기간에 창덕궁을 다녀가보시기 바랍니다. 또한, 창덕궁 외에도 서울이나 서울근교 명소도 함께 방문 예정이라면, 해당 정보는 제일 아래 글을 참고해주시면 됩니다.

 

1. 기간 및 장소

행사 운영 기간은 2022년 4월 21일(목) 부터 2022녀 6월 12일 일요일까지입니다. 매일 진행되는 축제가 아니라 매 주 목~일요일에만 진행되는 축제입니다. 장소는 창덕궁에서 진행되며, 창덕궁 위치는 서울특별시 종로구 율곡로 99입니다.

2. 예매 방법

창덕궁 달빛기행 예매방법입니다. 예매는 1인당 2명까지 가능하며 1인 요금은 3만원입니다. 만일 인터넷 예매가 귀찮다면 02-3210-3503으로 전화해서 원하는 날짜와 시간대를 말한 뒤 예매하면 됩니다.

3. 준비물

방문하기 전 필요한 준비물은 예매 확인번호와 신분증입니다. 사전에 미리 예매해놓으면 번호 확인해놓고 신분증 지참해서 입장하시기 바랍니다. 데스크에서 확인하면 되고, 확인절차가 끝나면 해설사의 해설을 들을 수 있는 기기와 안내 책자를 받게 됩니다.

4. 관람 방법

창덕궁 달빛기행 일단 명칭답게 달이 비치는 저녁에 진행됩니다. 전문 해설사분이 계셔서 직접 해설을 해주니 그 안내를 받으며 좀 더 제대로 즐길 수 있습니다. 창덕궁의 주변 경관만 살펴보지 않고, 창덕궁과 관련된 전문적인 내용도 함께 들을 수 있으니 축제 기간에 방문한다면 이번 기회에 좀 더 깊이있는 이해를 할 수 있을 것으로 생각됩니다.

5. 관람 시간

관람 시간은 총 4번입니다. 1회차는 저녁 7시 20분, 2회차는 저녁 7시 35분입니다. 그리고 3회차는 저녁 7시 50분이며 마지막 4회차는 저녁 8시 5분입니다. 한 회차당 100분 간격으로 진행되므로, 원하는 시간대에 맞게 예매하면 됩니다. 또한, 한 회차당 25명까지만 가능하므로 가능한 시간 미리 파악해두는 게 좋습니다.

6. 관람코스

창덕궁 달빛기행 이곳은 축제 기간이 아니더라도 워낙 야경이 예쁘기로 유명한 곳입니다. 위에서 알려드린 전문가의 해설을 듣는다면 대략 1시간 30분 정도 걸리는 코스입니다. 설명뿐만 아니라 중간중간 연주 및 공연도 볼 수 있어서 좀 더 흥미있게 관람할 수 있습니다.

특히, 코로나 기간에는 희정당 쪽을 개방하지 않았는데 이번에 축제를 진행하면서 여기까지 개방하게 됐습니다. 참고로 희정당은 1917년에 화재로 소실된 바 있고, 현재까지도 꾸준히 복원 작업을 하고 있는 곳입니다. 이번에는 희정당 코스까지 쭉 들여다볼 수 있으니 희정당 관련 옛이야기도 함께 듣고 오시기 바랍니다.

 

7. 공연 관련

일곱번째로 공연 관련 정보입니다. 고즈넉한 분위기 답게 축제 기간에 가면 가야금, 거문고, 대금, 궁중무용 등의 공연을 관람할 수 있습니다. 상량정에 가면 대금 연주하는 것을 볼 수 있고, 연경당에서는 예술 공연을 볼 수 있습니다. 연경당에서의 공연 주제는 효명세자를 주제로 한 공연입니다. 또한, 왕가의 산책이라는 주제로 과거 왕비와 국왕이 산책하는 모습도 재연해내니 모든 것 보고 오시기 바랍니다.

8. 기념품 정보

창덕궁 달빛기행 축제 기간에 방문하게 된다면 기념품을 받을 수 있습니다. 총 두가지의 기념품을 받을 수 있고, 첫번째는 뜨거운 물을 부었을 때 달이 차오르는 머그컵입니다. 그리고 나머지 하나는 궁중약차입니다. 이상 창덕궁 달빛기행 관련 정보였습니다.

 


창덕궁 외에도 서울이나 서울근교 명소가 궁금하다면 아래 글을 참고해주시면 됩니다.

 

👉서울 가볼만한곳 베스트10 바로 보기

 

 

👉서울근교 가볼만한곳 베스트10 바로 보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