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life

청도 가볼만한곳 베스트10 가을 여행지

행복한육아 2021. 10. 9. 14:45

청도 가볼만한곳 베스트10 가을 여행지

청도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알려드리겠습니다. 날씨가 추워지기 전, 선선한 가을에 청도 여행 다녀온다면 아래 10곳은 꼭 다녀오시기를 추천합니다.

1. 와인 터널

첫 번째는 청도 와인터널입니다. 위치는 경북 청도군 화앙읍 송금길 100입니다. 운영 시간은 9:30~19:00까지이며, 입장 가능한 시간은 19:00까지이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터널에 들어가기 때문에 날씨와는 상관없이 즐길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청도 IC에서는 대략 10분 거리이며 주변을 둘러보면 청도 소싸움 경기장 및 청도 프로방스가 있기 때문에 코스를 잘 짜면 될 것 같습니다. 이 곳 들어갈 때는 음식물 반입 금지며 반려견도 금지됩니다. 현재는 코로나 19로 인해 입장료는 따로 받지 않고 무료개방해주고 있습니다. 주차장도 무료입니다. 터널 안 온도는 14~16도 이기 때문에 시원하게 즐길 수 있고, 직접 판매하는 와인은 구매해서 마실 수 있습니다.

2. 청도 프로방스

두 번째 청도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청도 프로방스입니다. 위치는 청도군 화앙읍 이슬미로 272-23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12:00~22:30까지 가능하며 애완견도 동반하여 입장 가능합니다. 참고로 매주 수요일은 방역으로 인해 운영하지 않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반려견이 함께 입장할 때는 반려견 또한 입장료를 지불해야 합니다. 지금은 한창 빛축제를 하고 있을 때기 때문에 저녁 즈음 가보는 것도 나쁘지 않습니다. 걸어다니다 보면 매점도 있으니 요긴하게 간식거리 하나 사먹을 수 있고, 내부의 거울미로도 체험할 수 있지만 여기 입장료는 또 따로 지불해야 한다는 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3. 청도레일바이크

세 번째는 청도레일바이크입니다. 청도군 청도읍 신도리 919-2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매일 9:00~17:00까지 운영합니다. 주차한 후 예쁜 은하수 다리를 건너면 레일바이크 탈 수 있는 곳이 나옵니다. 오리배도 띄워져 있고 다양한 레저체험도 할 수 있는 곳입니다.

중간중간 예쁜 포토존도 많기 때문에 가장 더운 여름과 가장 추운 겨울을 제외하고는 여유롭게 힐링할 수 있는 곳 중 하나입니다. 레일바이크 외에도 미니기차 및 이색자전거도 탈 수 있기 때문에 여유롭게 힐링하고 오시기 바랍니다.

4.운문산 자연휴양림

네 번째 청도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운문산 자연 휴양림입니다. 위치는 청도군 운문면 운문로 763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입장료는 성인은 1000원, 청소년은 600원, 아이들은 300원입니다. 이곳은 야영을 즐길 수 있는 곳이기 때문에 야영을 원하는 분들은 미리 예약하고 가면 됩니다.

바로 옆 계곡이 있기 때문에 시원한 바람이 불면서 시원하고 저녁이면 춥게 느껴질 수도 있기 때문에 겉옷도 준비해가면 됩니다. 3야영장 위로는 폭포도 있기 때문에 휴양림 안에서 힐링 하면서 주변 산책하기도 괜찮습니다.

5.삼계리계곡

다섯번째 장소는 삼계리 계곡입니다. 위치는 청도군 운문면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더운 한 여름에 가면 주변 펜션에 머물면서 계곡 놀이할 수 있고, 가을에 가면 운문산 자연 휴양림 즐기면서 삼계리 계곡에 잠깐 발 담그고 오는 것도 좋습니다. 또한, 주변 괜찮고 예쁜 카페도 많기 때문에 한번 들렸다가 오시기 바랍니다.

6.운문사

여섯번째 장소는 운문사입니다. 위치는 청도군 운문면 운문사길 264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운문사는 신라 원광국사가 세속오계를 설한 뒤 일연스님이 삼국유사를 쓴 곳으로 유명한 곳입니다. 내부에 들어가면 멋진 소나무도 보이고 벚나무, 감나무 등 길을 양 옆에 둔 울창한 나무들이 그늘을 시원하게 만들어줍니다.

운문사에 가면 국가생태문화탐방로 쪽으로 산책해서 가면 사리암 가는 길도 나옵니다. 다만 사리암으로 가려면 1080개의 계단을 올라가야하기 때문에 평소 무릎이 좋지 않은 분들은 이 점 신경써서 편한 운동화 등 간편한 복장을 추천합니다.

7.군불로

일곱번째 청도 가볼만한곳 베스트10 군불로입니다. 위치는 엉도군 각북면 낙산 1길 51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여름에는 수영장을 즐기는 곳이고 겨울이면 따뜻한 찜질방을 즐기는 곳입니다. 입장하게 되면 열 체크 후 매점에 가서 입장 밴드를 받고 계속 차고 다니면 됩니다. 주차장은 2개로 나뉘어 있고 카페를 가는 사람들은 카페 주차장을 활용하고 물놀이를 하러 온 사람들은 물놀이 이용 주차장에 따로 주차하면 됩니다.

다만 이 곳에서 사용되는 물이 산에서 바로 내려오는 물이기 때문에 물이 매우 차갑다는 점만 유의해주시기 바랍니다. 또한, 아이들이 체험할 수 있는 곳인 메기 잡이 체험하는 곳도 있기 때문에 여름이나 겨울에 꼭 다녀오시기 바랍니다.

8.꽃밭에서 노닐다

여덟번째 추천장소는 꽃밭에서 노닐다로 청도군 화양읍 도주관로 177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청도읍성 바로 옆에 있기 때문에 찾는 데 어려움은 없습니다. 입장료는 따로 받지 않습니다. 주로 입구를 못찾아서 헤매는 경우가 있는데 위치는 읍성 주차장 옆 카페 바로 옆이 입구이기 때문에 이 점만 유의해주시기 바랍니다.

이곳은 식물원으로 눈의 피로감을 덜어주는 초록색을 많이 볼 수 있는 곳입니다. 연꽃 및 배롱나무, 버들나무 등 관리가 매우 잘되있는 상태입니다. 주변 풍경이 괜찮아서 사진도 잘 나오는 곳이기 때문에 청도 놀러가면 이 곳도 꼭 다녀오시기 바랍니다.

9.신지생태공원

아홉번째 추천 장소는 신지생태공원입니다. 위치는 청도군 금천면 선암로 455-12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신지생태공원 주변은 태갭산, 운문댐 하루보 유원지, 운문사 등이 있으니 운문사 다녀올 때 신지생태공원 함께 다녀오는 동선으로 해도 좋습니다.

이곳은 식물 꺾는 행위도 안되며 애완견 동반 입장하게 됐을 때는 반드시 목줄을 착용하고 다녀야 합니다. 걷다보면 바위에 시가 적혀있는 걸 볼 수 있고 커다란 곰방대가 한 가운에 우뚝 서 있어서 이 점도 매우 인상적입니다. 가볍게 산책하는 코스로 공원도 꼭 다녀오시기 바랍니다.

10.청도 박물관

마지막 청도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청도 박물관입니다. 위치는 청도군 이서면 잇어로 567 청도향토사료관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청도 박물관 바로 앞은 넓은 잔디밭도 있기 때문에 아이들과 간다면 잔디밭에서 노는 것도 추천합니다.

한쪽에는 전통 놀이인 널뛰기나 큰줄넘기 등의 민속놀이가 꽤 있습니다. 빗살무늬 토기, 돌널무덤 등 역사책에서 봤던 토기 등이 전시되어 있기 때문에 청도 여행갈 때 박물관도 들려서 관람하고 오시기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