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life

초파리 없애는 방법 및 청소

행복한육아 2021. 8. 1. 21:34

초파리 없애는 방법 및 청소

초파리 없애는 방법과 청소법 알려드리겠습니다. 여름에 음식물 쓰레기 잠깐만 베란다에 놔둬도 금방 초파리가 주변에 득실득실한 걸 볼 수 있습니다. 쓰레기봉투에 음식 찌꺼기 조금이라도 묻어있으면 그때는 쓰레기봉투 안에 이미 초파리 알, 애벌레 등 기어다니는 걸 본 경험이 있을 것입니다. 한 여름 초파리 없애면서 주변 청소하는 방법까지 알려드리겠습니다.

1. 트릴로 초파리 없애기

첫번째 초파리 없애는 방법은 페트병, 넓은 용기 등을 활용해서 초파리를 죽게 만드는 방법입니다.

1)넓은 용기 트릴 만들기

첫 번째 방법은 주택이나 초파리가 항상 많은 곳에 놔두면 좋습니다. 넓은 대야에 식초, 설탕, 물, 주방세제를 넣고 그 위에 랩을 씌워줍니다. 랩을 최대한 밀착시켜서 붙여준 후 랩에 구멍을 뚫어줍니다. 구멍 뚫는 간격은 너무 가깝게 하지 않습니다. 이렇게 해서 음식물 쓰레기 주변이나 평소 초파리가 많이 꼬이는 곳에 놔두면 초파리들이 시큼한 냄새를 맡고 이 안으로 들어간 뒤 밖으로 빠져 나가지 못합니다.

2)페트병 트릴

이번에는 아파트에서 사용할 수 있는 페트병 트릴입니다. 먼저 페트병을 3분의 1정도 자른 후, 그 안에 물과 매실액기스, 식초를 똑같은 비율로 넣습니다. 넓은 용기와 마찬가지로 페트병 위에 랩을 꽉 밀착시킨 뒤 구멍을 몇 개 뚫어둡니다. 초파리가 많이 꼬이게 하려면 매실액기스 넣어두는 게 좋습니다.

이유는 매실에는 유기산 성분과 과당이 포함되어 있기 때문입니다. 초파리들이 항상 좋아하는 게 바로 과당 및 유기산입니다. 그래서 트릴 만들 때 이왕이면 초파리를 효과적으로 들어오게끔 하기 위해서 매실액을 함께 넣어주는 게 좋습니다. 랩에 구멍을 뚫고난 뒤 그 위에 빨대를 2~3개 정도 꽂아두면 빨대를 활용해서 초파리들이 들어가지만 나오는 구멍을 찾지 못해서 그 속에서 죽게 됩니다.

팁)만일 식초, 매실액기스, 물 비율 만드는 게 귀찮다면 페트병 트릴 만들 때 맥주만 넣어도 됩니다. 맥주로만 만들어도 초파리들이 많이 꼬입니다. 집에 페트병 여분이 없으면 평소 테이크아웃 하고 난 뒤 남게 되는 그 병을 활용해서 만들어도 됩니다. 이것도 위에 랩 씌우고 빨대 2~3개 정도 꽂아주면 됩니다.

주의할 점

트릴을 만들었는데 이걸 오히려 엉뚱한 곳에 놓아버리면 밖에 있는 초파리까지 집 안으로 들어오게 됩니다. 트릴은 절대로 베란다 바깥쪽을 향해 놔두지 않도록 합니다. 베란다 바깥쪽을 향하면 밖에 있는 초파리까지 샷시 구멍 등을 통해 안으로 들어오게 됩니다. 그래서 구석진 곳이나, 음식물 쓰레기 가까운 곳에 놔두면 됩니다.

또한, 우리집 창문을 열 때 우리집 방충망 위치가 바깥 모기나 벌레 등이 들어올 수 없게끔 제대로 된 방향인지 확인해야 합니다. 아무리 트릴 잘 만들었다고 해도 이 방충망이 있는 위치가 잘못 되있으면 창문과 방충망 사이로 모기나 벌레들이 들어옵니다. 이건 유튜브 영상 찾아보면 충분히 확인할 수 있으니까 트릴 만들었어도 초파리가 자꾸 꼬이면 방충망 여는 위치가 잘못되어 있는 상황입니다.

2. 계피 스프레이 활용한 방법

초파리 없애는 방법 두 번째는 계피 스프레이 활용한 방법입니다. 집에 어린 아이가 있거나, 평소 살충제 성분이 들어간 약품 사용이 꺼려진다면 천연 스프레이 만들면 좋습니다.

 

1)먼저 분무기를 활용해서 에탄올 100ml와 계피 20g을 넣습니다. 그리고 상온에 하루 놔둡니다.

2)하루가 지난 뒤 이 원액이 담긴 곳에 물을 넣어줍니다. 비율은 계피원액 7이면 물은 3 비율로 넣어주면 됩니다.

 

3)섞었으면 이제 어디든 초파리가 자꾸 꼬이던 곳에 미리미리 뿌려줍니다. 만일 음식물 쓰레기를 얼려놓지 않고 베란다에 계속 놔둔다면 미리 음식물 쓰레기 버리는 통에 계피 스프레이를 함께 뿌려주면 초파리가 주변에 생기지 않습니다. 쓰레기봉투도 생각날때마다 계피 스프레이 들고가서 안에 뿌려주면 초파리가 생기지 않는 걸 볼 수 있습니다. 계피 스프레이는 저도 매일 활용하는 방법이고, 이렇게 베란다 주변에 뿌렸더니 더는 음식물 쓰레기 주변과 쓰레기 봉투 주변에 초파리가 꼬이지 않고 있습니다.

3. 향 활용하기

세 번째로 초파리 없애는 방법 향 피우는 것입니다. 향을 한 번 피우면 초파리는 워낙 호흡기가 약하기 때문에 향에서 날아온 연기로 인해 금방 죽는 걸 보게 됩니다. 굳이 모기향이 아니더라도 요즘에는 계피향도 잘 나오니까 계피향을 피워놔도 됩니다. 계피향은 집 안까지 소독해주는 기능이 있기 때문에 바깥 외출하기 전에 베란다나 구석진 곳에 계피향 피워놓고 돌아오면 주변에 날파리들이 죽어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4. 편백 치드 사용하기

마지막은 편백 치드 활용하는 법입니다. 계피 스프레이처럼 편백 치드나 편백 스프레이를 활용해서 구석진곳, 음식물 쓰레기 주변, 쓰레기통 주변에 놔두면 됩니다.

초파리 없애는 청소 팁

애초에 초파리가 잘 생기지 않게끔 여름에는 부지런하게 청소를 미리미리 해두는 게 좋습니다. 많이 생기지 않도록 평소 관리하는 방법입니다.

 

1) 세면대, 싱크대 및 욕실 배수구-이 구멍으로 초파리들이 들어오니까 최소 일주일에 1번이라도 이 곳에 베이킹소다나 락스를 뿌려줍니다. 30분 정도 방치한 후 물 부어주면 됩니다.

2)음식물 쓰레기-여름에 가장 곤란한 게 음식물 쓰레기인데 베란다에 초파리가 너무 많이 생긴다면 차라리 음식물 쓰레기를 비닐봉지에 넣어서 냉동실 한켠에 얼려두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3)쓰레기봉투나 쓰레기통 -여름에는 쓰레기봉투도 제일 작은 크기를 활용하고 쓰레기통도 제일 작은 사이즈를 활용합니다. 그래서 쓰레기가 다 모이면 바로바로 버려줍니다. 그리고 쓰레기통을 활용하는 분들은 일주일 1번이라도 꼭 깨끗하게 씻어서 햇볕에 확실히 말려주도록 합니다. 이상 초파리 없애는 방법 및 청소법 알려드렸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