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충청도 가볼만한곳 베스트10 꼭 가야할 곳

충청도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알려드리겠습니다. 오늘 내용은 충청도 장소를 굵직하게 알려드리기 때문에 해당 지역의 좀 더 자세한 명소를 알고 싶다면 해당 지역을 소개한 내용의 바로 아래 빨간색 글들을 확인해주면 됩니다.

1. 공산성

첫 번째 추천 장소는 공산성입니다. 충청남도 공주시 금성동 53-31에 이치하고 있습니다. 공산성은 백제시대 건축물로 규모는 대략 21만 8717제곱미터에 해당됩니다. 사적 제 21호로 지정되어 있으며 문화재 지정일은 1963년입니다. 현재는 코로나로 인해 무료 개방을 하고 있으며 가을에는 백제 연화축제도 열립니다.

공산성 산책 코스는 공산성 산책코스; 금서루-> 공산성 ->공북루->만하루와연지 ->영은사 ->명국삼장비-> 백제 연화축제장 ->쌍수정 ->왕궁지->임류가 ->광복루 -> 명국삼장비 ->영동루-> 진남루 -> 쌍수정 > 금서루 동선입니다.

 

공주 가볼만한곳 베스트10 가을 여행 더 많은 장소 바로 보기

2.독립 기념관

두 번째 충청도 가볼만한곳 베스트10 독립 기념관입니다. 위치는 충청남도 천안시 동남구 목천읍 독립 기념관로 1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3월~10월까지는 오전 9시 30분부터 저녁 6시까지이며 11월부터 추운 2월까지는 한 시간 더 일찍 닫아서 5시까지만 운영합니다.

이곳은 가을에 가면 단풍 명소로도 꽤 유명한 곳입니다. 아름다운 단풍을 보며 데이트를 즐기고 가족 여행을 즐길 수 있는 곳을 찾고 있다면 천안의 독립 기념관 꼭 가보시기 바랍니다.

 

3.궁남지

세 번째는 부여에 있는 궁남지로 위치는 충청남도 부여군 부여읍 동남리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항시 개방되어 있는 곳입니다. 부여군청에서 남쪽으로 쭉 가면 궁남 평야와 함께 사적 135호인 궁남지가 보입니다.

이곳은 신라 선화공주와 결혼한 무왕의 서동요 전설이 깃든 곳으로도 유명합니다. 입구 초입에는 부여 여행지도와 설명 그리고 궁남지에 관한 설명도 있으며, 분수대까지 설치되어 있어서 그 앞에서 사진 찍기도 좋습니다. 다만 매주 월요일은 휴관이기 때문에 여행 동선 짤 때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부여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여행지 더 많은 장소 바로 보기

4.마곡사

다음으로 충청도 가볼만한곳 베스트10 마곡사입니다. 위치는 충청남도 공주시 사곡면 마곡사로 966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마곡사 또한 단풍 명소로 유명한 곳입니다. 단풍 구경하려고 마곡사 가려면 오전 일찍 갈 것을 추천합니다.

대형 주차장 및 마곡사 안에도 화장실이 잘 조성되어 있으며 마곡사 인근 맛집도 꽤 유명한 곳이 많기 때문에 미리 맛집도 찾아서 들려보시기 바랍니다. 입장권 발행 가격은 성인 3천운, 청소년 1500원, 어린이 천원입니다. 신용카드도 가능합니다. 길을 따로 내서 산책로를 잘 만들어놨기 때문에 산책하기에도 좋은 장소입니다.

5.백제문화단지

다섯번째는 백제 문화 단지입니다. 위치는 충청남도 부여군 규암면 백제문로 455 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월요일 휴관이며 평일 오전 9시부터 6시까지 운영하고 있습니다. 다만 12~2월 여행할 때는 5시에 폐장하므로 이 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입장료는 성인 6000원, 청소년 4500원, 어린이는 3000원 소요됩니다.

이곳은 항상 부여의 백제 관련 관광지에서 빠지지 않고 거론되는 곳입니다. 또한, 역사 프로그램 중 하나였던 선을 넘는 사람들 또한 이 곳을 촬영하고 갔다고 합니다. 백제문화단지는 사비궁, 능사, 고분공원, 위례성, 생활문화마을 그리고 백제역사문화관으로 구성됐으며 규모 또한 매우 큽니다.

6.천리포수목원

다음 충청도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천리포수목원입니다. 위치는 충청남도 태안군 소원면 천리포 1길 187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매일 오전 9시부터 6시까지 운영하며 동절기인 11월~3월은 5시 폐장이며 입장 마감 시간은 오후 4시이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입장료는 성인 9000원, 청소년 6000원, 어린이 5000원입니다. 이곳은 해안길과 수목원이 함께 어우러져 있어서 이색적인 느낌을 자아내는 곳입니다. 태안 천리포 수목원은 약 15,894종의 식물을 보유하고 있는 국내 최초의 민간 수목원으로 아시아 최초 '세계의 아름다운 수목원' 인증기관이며 환경부 지정의 멸종 위기 식물의 서식지외보전기관입니다.

 

태안 가볼만한곳 베스트10 휴가지 더 많은 장소 바로 보기

7.아산지중해마을

다음 소개할 장소는 아산지중해마을입니다. 위치는 충청남도 아산시 탕정면 탕정면로 8번길 55-7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이곳은 유럽느낌나는 곳으로 다양한 카페 및 맛집이 즐비한 곳입니다. 특히나 요즘처럼 해외여행을 못 가서 답답한 시기에 가면 딱 좋은 이국적인 곳입니다.

이곳은 총 3개의 컨셉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건물은 산토리니, 파르테논, 프로방스 정원, 유럽 건물의 주황 지붕 등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8.청산수목원

여덟번째 소개 장소는 충청남도 태안군 남면 연꽃길 70에 위치한 청산 수목원입니다. 매일 옺ㄴ 8시부터 저녁 7시까지 개방하며 입장 마감은 일몰 1시간 전까지 입장 가능합니다. 각 시즌별로 입장료가 다르며 대략 5~9천원 사이를 맴돕니다.

지금은 한창 핑크뮬리 시즌이며, 주차장은 꽤 넓습니다. 태안 청산수목원은 크게 나무정원과 수생정원으로 나뉘며 매표소를 기점으로 황금삼나무길&만의길 → 연원 → 모네의연원 → 밀레정원&삼족오미로공원&홍가시원 순서대로 도는 코스가 가장 괜찮습니다. 각종 나무와 식물들로 정원이 잘 가꾸어져 있으며 포토존도 중간중간 잘 조성되어 있는 곳입니다.

9.파라다이스 스파도고

아홉번째 충청도 가볼만하곳 베스트10 파라다이스 스파도고입니다. 위치는 충청남도 아산시 도고면 도고온천로 176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캠핑 즐겨 한다면 이곳도 캠핑장으로 추천합니다. 카라반 캠핑장이 내부 또한 잘 갖춰져 있습니다.

족욕장도 잘 조성되어 있으며 내부에는 수영장과 함께 온천 대욕장도 있으며 함께 사용 가능합니다. 운영시간은 아래 사진을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10. 미르섬

마지막은 미르섬입니다. 충청남도 공주시 금벽로 368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미르섬은 봄~가을까지 다양한 꽃이 전시되어 있기 때문에 늦가을까지 가기 좋은 장소입니다. 봄에는 양귀비 꽃과 장미가 붉게 물들어 있습니다.

 

공주 여행갔을 때 산책 코스 및 데이트 코스로도 괜찮기 때문에 꽃이 지기 전 한 번쯤 다녀가보시기 바랍니다. 이상 충청도 가볼만하곳 베스트10 이었습니다. 오늘 알려드린 장소가 여행 동선 짤 때 도움이 됐으면 좋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