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life

태안 수국축제 정보 8가지

행복한육아 2022. 6. 16. 21:01

태안 수국축제 정보 8가지

태안 수국축제 정보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이번에 태안을 방문하게 된다면 수국축제에 참여해보시기 바랍니다. 또한, 수국축제 외에도 태안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정보를 알려드릴테니 해당 정보는 제일 아래 글을 참고해주시면 됩니다.

 

1. 행사 일정

행사 일정은 2022년 6월 10일 금요일부터 2022년 7월 10일 일요일까지입니다. 행사 시간은 오전 9시부터 시작해서 오후 6시에 마감합니다.

행사 중 따로 휴무일은 없으니 시간될 때 언제든 방문하면 됩니다. 다만, 행사 시간은 사정에 따라 운영시간이 변동될수도 있으니 이 점은 참고하고 방문하시기 바랍니다.

 

2. 행사 장소

태안 수국축제 행사 장소는 코리아 플라워 파크입니다. 위치는 충남 태안군 안면읍 꽃지해안로 400입니다. 무료로 주차가능하므로 주차한 뒤 입장하면 됩니다.

주말에는 사람이 많을 수 있으니 평일에 시간적 여유가 된다면 평일에 찾아가보는 걸 추천합니다.

 

3. 입장료

입장료 지불하고 입장해야 하며, 성인은 9000원입니다. 경로 및 단체는 8000원이며 유아 및 청소년은 7000원입니다.

36개월 미만 유아는 무료 입장이 가능하고, 다만 증빙할 수 있는 서류를 챙겨가도록 합니다. 반려견과 함께 여행을 다닌다면 애견 동반 입장 가능합니다.

 

4. 체험 프로그램

태안 수국축제 행사 진행은 하지만 코로나 19를 예방하기 위해 체험 프로그램은 별도로 진행하지 않습니다.

5. 먹거리 부스

행사가 진행되지만 안타깝게도 먹거리 부스는 따로 진행하지 않습니다. 식음료 행사는 따로 진행하지 않으니 가볍게 먹을 거를 미리 챙겨오거나 수국을 전체적으로 관람하고 난 뒤, 다시 꽃지해수욕장 근처로 가서 근처에서 사드시는 걸 권장합니다.

이것 외에도 꽃지 해수욕장 근처 안면도 수산시장도 있으니 그곳을 활용하는 것도 하나의 방법입니다. 행사 안내에서도 안면도 수산시장을 활용하라는 내용이 적혀있으니 참고하고 방문하시면 됩니다.

안면도 수산시장은 코리아 플라워 파크 가까이에 있고 차량으로 간다면 5분 정도면 금방 도착합니다.

 

6. 필수 준비물

태안 수국축제 아무래도 6~7월 행사이다 보니 오후면 햇볕이 굉장히 뜨겁습니다.

이제는 오전 10시 정도만 해도 기온이 올라가므로 행사장에 참석하게 된다면 모자나 선크림, 양산 등은 필수로 챙겨가시기 바랍니다. 또한, 주변 돌아다니면서 마실 생수도 가져가시기 바랍니다.

 

7. 빛축제 관련

이번 꽃 축제는 코리아파크에서 열립니다.

과거에는 빛 축제와 수국행사를 한 장소에서 진행했지만 올해는 따로따로 진행합니다. 그러니 헷갈리지 않도록 합니다. 수국 축제는 코리아파크에서 진행되고, 태안 빛 축제 장소는 네이처월드입니다.

 

8. 볼 수 있는 꽃

태안 수국축제 행사 기간에 방문하게 된다면 목수국 뿐만 아니라 산수국과 원예수국 등을 구경할 수 있습니다. 기존 행사처럼 440품종은 그대로 나오면서 이번에는 추가로 60품종의 수국이 더 많이 피어있는 걸 감상할 수 있습니다.

예전에 440품종을 이미 봤다면 올해는 좀 더 많은 수국을 구경하고 오시기 바랍니다. 또한, 코리아플라워파크는 가을에는 가을꽃 박람회가 9~10월에 예정되어 있습니다.

이 시기에는 안젤로니아와 천일홍, 코키아, 천사의 나팔, 쿠르쿠마, 팜파스 그라스 외 다수 품종을 구경할 수 있으니 이 기간도 놓치지 말고 다녀가보시기 바랍니다. 이상 태안 수국축제 정보 8가지였습니다.

 

 


행사 외에도 태안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정보는 아래 글을 참고해주시면 됩니다.

 

👉태안 가볼만한곳 베스트10 휴가지 바로 보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