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함평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자주 가는 곳 위주

벌써 여름 휴가가 다가왔습니다. 현재 사회적 거리두기 때문에 사람들 붐비는 곳이 싫다면 한적한 곳인 함평 추천합니다. 저 역시 자주 가는 곳 중 한 곳입니다. 함평도 은근히 숨은 맛집도 있을 뿐만 아니라 여름에 꼭 다녀와야 할 해수욕장도 있기 때문에 전라남도로 여행을 다녀올 생각이라면 함평 들려서 가족들과 행복한 시간 보내시기 바랍니다. 알려드릴 해수욕장도 사람이 그리 많지 않기 때문에 하루 정도 여유있게 바닷가에서 놀고 올 수 있으리라 생각합니다.

1. 자연생태공원

첫 번째로 추천할 장소는 생태공원입니다. 자연생태공원은 원래 나비축제를 하던 곳으로 유명합니다. 지금은 사회적 거리두기 때문에 생태공원으로만 운영하고 있습니다. 들어갈 때 따로 입장료를 내지 않고 들어갑니다. 내부 들어가면 대규모임을 알 수 있습니다. 공원 안을 매우 잘해놔서 아이들이 무척 좋아하는 공간으로, 특히 킥보드 타기에도 괜찮은 곳이니 아이들과 함께 꼭 가보시기 바랍니다.

2. 해수찜

두 번째 함평 가볼만한곳 베스트10 해수찜입니다. 함평은 해수찜으로 유명합니다. 함평 해수찜은 이미 tv 프로그램에도 몇 번이나 소개됐습니다. 저 역시 함평에 갈 때마다 꼭 들렸다가 오는 곳입니다. 처음에 해수찜할 때는 엄청 뜨거워서 제대로 들어가지 못하지만 해수찜 하고 나면 확실히 피부가 매끈해지는 걸 느낄 수 있습니다. 해수찜 하고나면 그날은 샤워하지 않고 로션만 바르라고 하는데요. 처음에는 막 나왔을 때 소금물 때문에 약간 찝찝하게 느껴질수도 있지만 막상 그렇지 않고 훨씬 개운하다는 걸 느꼈습니다. 덥더라도 함평가면 꼭 해수찜도 해보길 바랍니다.

3. 돌머리 해수욕장

세 번째는 바로 돌머리 해수욕장입니다. 돌머리 해수욕장은 만조, 간조 시간 잘 알아두시기 바랍니다. 물이 다 빠졌을 때 가더라도 아이들 놀기 좋은 장소입니다. 해수욕 못하더라도 갯벌과 모래가 많이 있기 때문에 꽃게 잡거나 고동 잡으면서 놀아도 좋습니다.(지나가는 곳마다 게가 많습니다.) 샤워장도 있지만 샤워장은 유료이니 참고 바랍니다. 만일 물에서 놀지 않고 몸에 붙은 흙만 따로 씻는다면 화장실 바로 옆 물 나오는 곳에서 가볍게 씻어도 됩니다. (굳이 샤워장 안써도 돼요.) 편의점 시설도 괜찮고 바로 뒤에 산책로도 있기 때문에 해수욕장에서 실컷 놀고난 후, 뒤에 있는 산책로도 한번 들려본다면 여유롭게 시간 가질 수 있습니다.

4. 함평 키친

네 번째는 함평 키친입니다. 참고로 이곳은 카페입니다. 딸기 케이크로 엄청 유명한 곳입니다. 예전에는 이 곳 사장님께서 조그마한 공간에서 딸기 케이크만 팔았는데 키친205이라는 큰 카페를 새로 차렸더라구요. 함평에 있는 사람들이 다 여기게 있나 할 정도로 바글바글한 곳입니다.

그만큼 늦게 가면 딸기 케이크도 살 수 없다는 의미이기도 합니다. 참고로 키친에 가려면 그 전에 꼭 네이버예약으로 원하는 케이크 예약해두시기 바랍니다. (키친은 이제 전화는 따로 받지 않고 네이버 예약으로만 주문 받더라구요) 이런 시스템을 모르고 예전에 오후 늦게 갔을 때 딸기 케이크가 이미 다 떨어져서 파르페만 먹고 왔습니다. 정말 부드러우면서 또 먹고 싶은 생각이 드는 케이크를 먹고 싶다면 단연 이곳이기 때문에 꼭 미리 예약해두시기 바랍니다.

5. 용천사

함평 가볼만한곳 베스트10 다음은 용천사입니다. 위치는 함평군 해보면 용천사실 209입니다. 평소 사찰, 절을 자주 다니면서 꽃이 만발한 곳을 가고 싶다면 용천사도 꼭 들려보시기 바랍니다. 산책로와 함께 양 옆에 핀 예쁜 꽃들이 기분을 상쾌하게 해주고 절이 마음을 평화롭게 해줍니다.

6. 함평 자동차 극장

함평에서 1박 이상 머무른다면 저녁에 자동차 극장에 다녀올 것을 추천합니다. 위치는 함평군 함평은 함장로 1172에 있습니다. 총 2관으로 나뉘어 있고 1관은 68대까지 가능하고 2관은 112대까지 가능합니다. 요즘 시국 때문에 극장 가는 게 꺼려진다면 이런 자동차 극장 가는 것도 괜찮다고 생각합니다. 미리 상영시간과 날짜를 잘 알아둬서 여행할 때 자동차 극장 시간대가 맞다면 이곳에서 저녁에 영화보는 것도 낭만적입니다.

7. 손맛불맛 곱창

함평 가볼만한곳 이번에는 식당입니다. 곱창이나 막창 등을 좋아한다면 함평 원조 곱창집인 손맛불맛에 가보시기 바랍니다. 저도 함평 가면 반드시 들리는 곳이 바로 이 곱창집인데요. 이 곳에 가서 곱창볶음, 곱창전골 등을 드셔보시기 바랍니다. 매운맛도 3단계로 나뉘어 있어서 아이들과 가거나 평소 매운 걸 잘 못드시는 분들은(제가 그렇습니다.) 맵지 않게 해달라고 하면 됩니다. 여기에서 곱창 먹으면 그 뒤에도 자주 생각날 거라고 생각합니다. 위에서 알려드린 장소 외에도 함평 가볼만한 곳으로는 엑스포 공원, 파충류 생태공원, 엑스포 공원, 주포지구한옥전원마을이 있습니다. 이곳도 함평 여행코스 동선 짤 때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