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life

함평 나비축제 관련 7가지 정보

행복한육아 2022. 4. 25. 14:03

함평 나비축제 관련 7가지 정보

함평 나비축제 정보 알려드리겠습니다. 코로나로 인해 3년동안 함평의 대 축제인 나비 축제가 진행되지 않다가 이번에 드디어 열게 됐습니다. 오랜만에 열리는 대행사인만큼 관심있는 분들은 꼭 참석해서 다양한 체험 및 구경거리 즐기고 오시기 바랍니다. 또한, 이왕 함평에 간 김에 함평 명소도 함께 둘러보고 싶다면 제일 아래 글을 참고해주시면 됩니다.

 

1. 행사 기간

함평 나비축제 행사기간은 2020년 4월 29일 금요일부터 시작입니다. 2022년 5월 8일 일요일이 종료일이므로 함평에 여행가게 된다면 이 기간에 맞춰서 가도록 합니다.

 

2. 가는 길

장소는 함평군엑스포공원 및 함평읍시가지 제 2무대 일원입니다. 주차는 함평군엑스포공원 공영 주차장에 주차한 뒤 입장하면 됩니다. 너무 늦은 시간에 가게 되면 주차 대기시간이 길어질 수 있으니 오전 시간 여유롭게 출발하시기 바랍니다.

 

3. 주변 둘러볼 장소

함평 나비축제 내부는 크게 체험관, 전시관, 판매장터 등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행사 프로그램은 바로 아래 4번을 참고해주면 됩니다. 전시관은 크게 6개로 구성되어 있고 나비,곤충 생태관, 야외나비 생태관, 수생 식물관, 다육 식물관, 항금박쥐 생태전시관, 군립 미술관 특별 기획전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판매장터는 총 5가지로 구성되어 있고 농특산물 전시 및 판매, 수공예판 판매장, 함평천지 한우 판매, 먹거리 장터, 플리마켓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주변 장터도 축제 기간에 맞게 장이 서고 무엇보다 축제 근처 인근에 또 다른 볼거리 및 구경거리가 있으니 축제 보고난 이후 그 쪽 동선으로 이동하면 됩니다. 그 외, 함평 지역의 명소는 7번 글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4. 행사 프로그램

축제 기간동안 진행되는 프로그램은 총 9가지입니다. 첫 번째는 가족과 함께하는 나비 날리기로 실내 및 실외 모두 가능한 체험입니다. 두 번째는 나비놀이터로 나비 트렘펄린 뿐만 아니라 애벌레 체험도 할 수 있습니다. 세 번째는 목장 나들이 체험으로 직접 소를 만질 수 있습니다.

네 번째는 vr 체험장으로 주제영상관에 맞게 원하는 테마에 맞춰서 vr 체험을 할 수 있습니다. 다섯번째는 보드게임으로 인디언텐트를 진행할 수 있습니다. 여섯번째는 꿈과 소원이 이루어지는 나비터널 체험입니다. 일곱번째는 전통 민속놀이 체험장으로 다양한 민속놀이가 야외잔디밭에 마련되어 있고, 원하는 체험 프로그램들 골라가면서 할 수 있습니다.

 

여덟번째는 전지예술 체험입니다. 또한, 마지막은 나비구조대 실감형 콘텐츠 관람입니다. 그 외 현재 미꾸라지 잡기나 금붕어 잡기 체험 등도 동시에 진행되고 있습니다.

 

5. 입장 가능한 시간

함평 나비축제 입장 가능 시간은 오전 9시부터입니다. 입장은 9시부터 가능하고, 매표소 오픈 시간은 오전 8시 30분부터입니다. 이 후, 9시~저녁 6시까지 관람 가능하며 마지막 방문 가능한 시간은 오후 5시입니다.

축제 기간동안은 휴관일이 따로 없으므로 편한 날짜에 맞춰서 다녀가면 됩니다. 특히, 저녁에는 나비 조형물에 전부 전등으로 오색찬란한 불빛이 들어오므로 늦은 시각에 방문하게 된다면 조명불빛쇼도 보고 오시기 바랍니다.

 

6. 예매 방법

축제 가기 전, 아래의 함평 사이트에서 미리 예매를 한 뒤 입장하면 됩니다. 특히, 주말에 가면 입장권 현장 발권 대기 시간이 길어질 수 있으니 미리 방문 원하는 날짜 확인해서 예매하시기 바랍니다. 다만 사전 예매 기간 동안만 할인 예매가 한정되어 진행되오니 기간 내에 아래의 함평 사이트에서 미리 예매해두시기 바랍니다.

 

그 이후부터는 현장발권과 동일한 금액으로 예매됩니다. 참고로 현장 예매시에는 어른은 7000원, 청소년은 5000원, 유치원 및 어린이는 3000원입니다. 사전예매를 하게 된다면 어른은 6300원, 청소년은 4500원, 유치원이나 어린이는 2700원입니다.

 

👉 [제 24회 함평 나비대축제 사전예매 바로 가기] 

 

7. 주변 관광지

함평 나비축제 기간 함평에 방문하게 된다면 함평 엑스포공원 외에도 생태공원, 주포 한옥마을, 돌머리해수욕장, 키친 205, 용천사 등을 방문하면 좋습니다. 각 장소에 대한 자세한 안내는 아래 글을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함평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정보 바로 보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