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life

5월 국내여행지 베스트 10 축제 위주

행복한육아 2022. 4. 26. 15:26

5월 국내여행지 베스트 10 축제 위주

5월 국내여행지 베스트 10 알려드리겠습니다. 사회적 거리두기가 해제되면서 5월에 본격적으로 전국에서 축제가 진행됩니다. 5월 여행 동선은 축제 일정에 맞게 알려드리겠습니다.

 

1. 무안 못난이 미술관

첫 번째 추천 지역은 무안입니다. 무안은 현재 방문하면 유채꽃을 볼 수 있습니다. 무안 못난이 미술관은 잔디밭이 넓고 규모 또한 봄에 산책하기 적당한 크기입니다.

우스꽝스러운 조형물이 꽤 많이 전시되어 있어서 아이들과 함께 가서 놀기에도 좋은 장소입니다. 봄꽃 구경과 함께 미술관 중간에 카페도 있으니 충분히 사진찍고난 후 카페에 들어가서 음료를 마시면 됩니다.

 

2. 무안 회산 백련지

5월 국내여행지 베스트 10 두 번째 장소는 무안의 회산 백련지입니다. 위치는 전라남도 무안군 일로읍 산정리에 입니다. 이곳은 군에서 관리하고 있어서 입장료는 무료이며, 큰 공원으로 규모가 큽니다. 봄이면 대부분 관광객들이 차박을 하거나 캠핑을 즐기기 위해 오는 장소입니다.

주변 화장실도 여기저기 잘 마련되어 있어서 캠핑을 하게 된다면 회산 백련지로 가시기 바랍니다. 그 외, 실외에 동물농장도 있어서 기니피그나 말, 당나귀 등을 볼 수 있습니다. 동물에게 직접 먹이를 줄 수도 있으니 가게 된다면 상추나 당근 등은 미리 작게 잘라서 가져가면 됩니다. 그 외, 무안의 또 다른 명소는 아래 글을 참고해주시면 됩니다.

 

👉무안 가볼만한곳 베스트10 바로 보기

 

3. 신안 퍼플섬

세 번째 추천 지역은 신안입니다. 신안의 퍼플섬 위치는 신안군 안좌면 소곡리 599-4 입니다. 퍼플섬에 가면 박월도 및 박지도를 볼 수 있습니다. 퍼플섬 명칭답게 섬에 들어가기 전, 보라색 옷을 입으면 요금 내지 않고 무료로 입장 가능합니다.

입은 옷 외에도 모자나 가방, 우산 등에 보라색이 있으면 됩니다. 보라색 옷이 없다면 입장료 지불해야 하고 성인은 3000원, 아이들은 1000원 입니다. 섬이 워낙 커서, 전체적으로 자전거 타고 다니고 싶다면 박지도에서 자전거를 대여하면 됩니다. 대여 요금은 1시간에 5천원 입니다.

 

4.천사대교 전망대

5월 국내여행지 베스트 10 네 번째 추천 장소는 신안의 천사대교 전망대입니다. 위치는 신안군 압해읍 송공리 441-8 입니다. 천사대교 전망대는 멀리서부터 천사 날개 모형의 큰 조형이 보입니다. 그래서 차로 이동할 때 금방 찾을 수 있습니다.

해당 작품명은 비상이라는 작품으로 조형물을 유심히 살펴보면 왼쪽, 오른쪽 크기가 다릅니다. 이 조형물 앞이 바로 포토존이면서 전망대입니다. 전망대 위에 올라가 있으면 천사대교 모습이 한 눈에 보이면서 암태도나 팔금도같은 신안 섬들도 볼 수 있습니다. 그 외, 신안의 또 다른 명소는 아래 글을 참고해주시면 됩니다.

👉신안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추천 명소

 

5. 함평 돌머리 해수욕장

다섯번째 추천 지역은 함평입니다. 함평은 3년만에 나비 축제를 진행하는 곳으로, 이번에 함평에 다녀가도 좋을 듯 합니다. 먼저 돌머리 해수욕장은 만조, 간조 시간이 있으니 잘 알아두고 가시기 바랍니다. 갯벌과 모래가 있어서 농게나 고동 잡으면서 놀기 좋습니다.

샤워장도 별도로 마련되어 있지만 샤워장은 유료이니 참고 바랍니다. 굳이 샤워장 가지 않더라도 화장실 바로 옆에 간단히 손이나 발을 씻는 곳이 있으니 그곳에서 가볍게 씻어도 됩니다. 편의점 시설도 괜찮고 바로 뒤에 산책로도 있기 때문에 해수욕장에서 실컷 놀고난 후, 뒤에 있는 산책로도 한번 들려본다면 여유롭게 시간 가질 수 있습니다.

 

6. 키친 205

5월 국내여행지 베스트 10 여섯번째 추천 장소는 함평의 키친 205입니다. 참고로 이곳은 카페입니다. 딸기 케이크로 엄청 유명한 곳입니다. 참고로 키친에 가서 케이크를 수령하려면 그 전에 꼭 네이버예약으로 원하는 케이크 예약해두시기 바랍니다.

부드러우면서 또 먹고 싶은 생각이 드는 케이크를 먹고 싶다면 단연 이곳이기 때문에 꼭 미리 예약해두시기 바랍니다.

 

7. 나비축제 자연생태공원

일곱번째 추천 장소는 올해 나비축제가 진행되는 자연생태공원입니다. 현재 나비축제로 인해, 입장료를 내고 들어가야 하므로 좀 더 자세한 내용은 아래 나비축제 관련 내용 읽어 보시기 바랍니다.

 

👉함평 나비축제 관련 7가지 정보 바로 보기

 

내부 들어가면 대규모임을 알 수 있습니다. 공원 안을 매우 잘해놔서 아이들이 무척 좋아하는 공간으로, 특히 킥보드 타기에도 괜찮은 곳이니 아이들과 함께 꼭 가보시기 바랍니다.

 

8. 곡성 감성충전길

5월 국내여행지 베스트 10 여덟번째 추천 장소는 곡성의 감성충전길입니다. 위치는 전라남도 곡성군 곡성읍 읍내리 입니다. 감성충전길은 골목 초입 안내도가 있으니 그걸 먼저 확인 후 입장하면 됩니다. 이 길은 벽화 외에도 다양한 조형물이 전시되어 있어서 곳곳 사진찍기 괜찮은 장소입니다.

또한, 야경이 멋진 골목길이어서 일부러 저녁 이후 찾아가는 사람들이 꽤 있을 정도입니다. 저녁이 되면 조명등 불이 켜지면서 오색찬란한 빛을 내서 더더욱 멋있는 골목길 모습을 보여줍니다.

 

9. 곡성가든

아홉번째 추천 장소는 곡성의 곡성가든입니다. 위치는 전라남도 곡성군 옥과면 배감길 16-19 입니다. 곡성가든은 매일 오전 11시 30분부터 밤 10시까지 운영하는 곳으로, 실내뿐만 아니라 실외도 잘 구성되어 있는 곳입니다. 참고로 날씨 좋은 봄에 이곳을 찾아가면 실내가 아닌 실외에서 주변 경관 살피며 식사하시기 바랍니다.

 

10. 곡성 기차마을 장미 축제

5월 국내여행지 베스트 10 마지막 장소는 장미축제가 진행되는 곡성 기차마을입니다. 위치는 전라남도 곡성군 오곡면 기차마을로 232 입니다. 입장료 지불하고 들어가야 하며 입장료는 성인은 5000원, 어린이는 4500원입니다. 이 입장료에 축제 입장비까지 포함되어 있습니다.

기차 마을 내부는 다양한 기차 외에도 동물원이나 도깨비 박물관 및 놀이기구가 있습니다. 곡성에서 1박 이상 한다면 하루 정도는 이곳 기차마을에서 종일 놀아도 될 정도로 놀거리가 풍부합니다. 이번에 열리는 장미 축제 관련 내용은 아래 글을 참고해주시면 됩니다.

 

👉곡성 장미축제 7가지 정보 바로 보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