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life

5월 축제 가볼만한 곳 베스트 9

행복한육아 2022. 5. 2. 14:44

5월 축제 가볼만한 곳 베스트 9

5월 축제 가볼만한 곳 알려드리겠습니다. 거리두기가 해제되면서 그동안 실시되지 않았던 축제가 진행되고 있습니다. 5월 행사에 참여해보고 싶다면 아래 정보를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1. 태안 세계튤립꽃박람회

첫번째 추천 지역은 태안의 세계튤립꽃박람회입니다. 행사기간은 4월 9일 토요일부터 5월 9일 월요일까지 한달간 지속됩니다. 태안의 코리아플라워파크에서 진행되고 있습니다.

입장료 지불하고 들어가야 하며, 성인은 12000원이며 유아 및 청소년은 9000원 내고 들어가면 됩니다. 부지가 워낙 넓을뿐만 아니라 튤립 모양이 다양한 테마로 구성되어 있어서 여기저기 볼거리가 풍부합니다. 다양한 부스 체험도 할 수 있으니 시기에 맞게 참석해보시기 바랍니다.

 

2. 가평 아침고요수목원

5월 축제 가볼만한 곳 두 번째 추천 지역은 가평의 아침고요수목원입니다. 이곳 행사기간은 4월 16일 토요일부터 5월 22일 일요일까지입니다. 이곳은 5000여종이 넘는 다양한 꽃과 나무가 있는 곳입니다.

부지가 워낙 넓어서 모든 곳 돌아보려면 대략 3~4시간 정도 걸리는 코스이니 가벼운 운동화 차림으로 갈 것을 추천합니다. 행사기간에 참석하면 꽃구경 뿐만 아니라 다양한 전시 및 체험도 함께 진행할 수 있습니다.

 

3. 세종시 베어트리파크 철쭉제

세 번째 축제는 베어트리파크 철쭉제 '봄과 철쭉'입니다. 위치는 세종특별자치시 전동면 신송로 217 베어트리파크입니다. 이곳은 4월 22일 금요일부터 5월 8일 일요일까지 철쭉제가 열립니다. 입장료 지불하고 입장해야 하며, 입장료는 성인은 12000원, 청소년은 10000원, 어린이는 8000원입니다.

베어트리파크에 영산홍 뿐만 아니라 진한 보랏빛 철쭉, 하얀식을 띄는 백철쭉 등 철쭉 외에도 또 다른 봄꽃도 구경할 수 있습니다. 심어진 철쭉 그루수만 해도 대략 9만그루가 훨씬 넘는 수이니만큼 철쭉 군락지를 볼 수 있습니다. 그 외, 연못가에서 잉어를 볼 수 있고 다양한 행사도 진행되니 가까운 곳에 산다면 이 기간에 참석해보시기 바랍니다.

 

4. 곡성 장미축제

5월 축제 가볼만한 곳 네 번째 추천 지역은 곡성의 장미축제입니다. 곡성 기차마을은 익히 유명한 곳으로 그 안에서 운영됩니다. 기차마을 들어갈 때 지불하는 입장료에 장미축제 비용이 함께 포함되어 있으니 바로 입장가능합니다.

프로포즈 행사 및 다양한 행사와 공연이 일정에 맞게 진행될 예정이므로 장미축제 관련 좀 더 자세한 정보는 아래 글을 참고해주시면 됩니다.

 

 

👉곡성 장미축제 7가지 정보 바로 보기

 

 

5. 파주 벽초지수목원 봄꽃축제

다섯번째 추천 지역은 파주의 벽초지수목원 봄꽃축제입니다. 위치는 경기도 파주시 부흥로 242입니다. 행사 기간은 4월 8일 금요일부터 5월 30일 월요일까지 지속됩니다. 이곳은 동양의 봄꽃 뿐만 아니라 서양의 봄꽃도 함께 구경할 수 있는 곳입니다.

예로 수선화 뿐만 아니라 아이리스, 철쭉, 튤립 등입니다. 이미 벽초지수목원은 드라마나 영화 촬영지로도 익히 유명한 곳이니만큼 여기저기 다양한 조형물 뿐만 아니라 전시도 함께 볼 수 있는 곳입니다. 운영 시간은 오전 9시부터 저녁 7시까지이므로 시간에 맞게 다녀가보시기 바랍니다. 또한, 파주 또 다른 명소 정보는 아래 글을 참고해주시면 됩니다.

 

👉파주 가볼만한곳 베스트10 바로 보기

 

6. 네이처파크 플라워 페스티벌

5월 축제 가볼만한 곳 다섯번째 추천 지역은 대구의 네이처파크 플라워 페스티벌입니다. 위치는 대구광역시 달성군 가창면 가창로 891입니다. 입장료 지불하고 들어가야 하며 성인 요금은 18000원, 소인은 16000원입니다.

동물원의 동물 구경하면서 다양한 꽃도 함께 구경할 수 있는 좋은 시기입니다. 이 시기에는 수국이나 장미, 튤립 등을 볼 수 있고 다양한 부스도 마련되어 있어서 먹을거리 및 체험, 전시 등을 볼 수 있습니다.

 

7. 청남대 봄꽃축제 영춘제

일곱번째 추천 지역은 충청북도 청주입니다. 청남대의 영춘제는 4월 16일 토요일부터 5월 8일 일요일까지 행사가 진행됩니다.

이곳 야생화나 분경 작품 뿐만 아니라 수목분재, 솟대, 현대서각, 바위솔 등의 작품을 감상할 수 있습니다. 주최하는 장소는 충청북도 청주시 상당구 문의면 청남대입니다.

 

8. 피나클랜드 수선화 튤립 축제

5월 축제 가볼만한 곳 아산에 놀러 간다면 피나클랜드 수선화 튤립 축제 다녀가보시기 바랍니다. 운영 시간은 오전 9시부터 저녁 6시까지입니다. 위치는 충남 아산시 영인면 월선길 20-42입니다. 입장료 요금은 성인은 만원, 청소년은 팔천원, 어린이는 칠천원입니다.

이곳은 국내에서는 가장 많은 수선화가 있는 곳으로 유명한 곳입니다. 산책로인 달빛폭포에서부터 메타세콰이어길까지 수많은 수선화 및 튤립 등이 피어있는 곳입니다. 또한, 구경하면서 마음에 드는 꽃도 구매 가능합니다. 만일 아산에 놀러간다면 튤립 축제 방문해보시기 바랍니다.

 

9. 휴애리 봄 수국축제

아홉번째 추천 지역은 제주도입니다. 위치는 제주특별자치도 서귀포시 남원읍 신례동로 256입니다. 제주도에서는 현재 휴애리 봄 수국축제가 한창 진행되고 있습니다. 현재 3월 25일부터 진행되고 있으며 5월 31일까지 진행될 예정입니다.

수국은 여름에 볼 수 있는 대표적인 꽃이지만 이곳 축제 현장은 온실에서 키우고 있는 수국을 여기저기에서 볼 수 있습니다. 그 덕분에 봄부터 시작된 행사가 절정으로 피는 여름까지 지속될 예정입니다. 특히, 봄에는 이곳에서 웨딩사진을 찍는 사람들이 많이 찾아올 정도로 주변 풍경 또한 좋습니다. 올해는 수국이 더 많이 피었다고 하니 제주도에 간다면 수국축제 현장도 다녀가보시기 바랍니다. 이상 5월 축제 가볼만한 곳 정보였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