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life

가을 여행지 추천 단풍 명소 best 10

행복한육아 2021. 10. 29. 09:53

가을 여행지 추천 단풍 명소 best 10

가을 여행지 추천 단풍 명소 best 10 알려드리겠습니다. 한 겨울 추위가 오기 전, 그리고 단풍잎이 떨어지기 전 유명한 가을 명소에 방문할 예정이라면 올 가을 단풍잎이 다 떨어지기 전, 아래 지역을 참고해서 가시기 바랍니다.

1. 창녕

가을 여행지 추천 첫 번째는 창녕입니다. 창녕은 화왕산과 우포늪 생태관 및 화왕산 자연 휴양림 등이 유명합니다. 가을 단풍이 들 때 화왕산의 자연 휴양림 가면 울긋불긋 다양한 단풍을 볼 수 있습니다.

그 외에도 남지체육공원도 잘 조성되어 있어서 이곳도가을에 방문하면 다양한 가을 꽃을 볼 수 있습니다. 그 외의 창녕 가볼만한곳 베스트10 대표 명소는 아래에 자세히 나와있으니 아래 글을 통해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

 

창녕 가볼만한곳 베스트10 가야될 곳 바로 보기

2. 전주 한옥 마을

두 번째 추천 장소는 전주 한옥 마을입니다. 한옥마을에 가면 다양한 모양의 한옥 모양을 볼 수 있고, 한복을 입고 자유롭게 돌아다니면서 한국의 미를 뽐낼 수 있습니다. 주변 게스트 하우스도 잘 조성되어 있어서, 전주에서 1박 이상 머물게 된다면 괜찮은 게스트 하우스에 머물러도 좋습니다.

전주는 완주와도 가까우므로 전주 여행 코스에서 완주로 넘어가는 코스로 짜도 괜찮습니다. 평상복이 아닌 한복 입으면서 마치 조선시대 사람처럼 거리 곳곳을 걸어보는 것도 재미있는 추억으로 남길 수 있답니다.

3. 공주 무령왕릉

세 번째 가을 여행지 추천 장소는 공주 무령왕릉입니다. 공주 무령왕릉은 충청남도 공주시 왕릉로 37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왕릉원 내부에 들어가면 유적지의 특징이 잘 정리된 전시관도 있으며 그 곳에서 왕릉에 대한 설명도 들을 수 있습니다.

역사 공부를 하면서 덤으로 가을 주변 풍경을 제대로 볼 수 있기 때문에 사진 찍기에도 좋은 장소입니다. 이 외에도 백제인의 내세관, 각 고분들에 대한 설명이 있으므로 가을 풍경 보면서 무령왕릉 내부 전시도 보고 오시기 바랍니다. 또한, 무령왕릉 외에도 공주 가볼만한곳 베스트10은 아래 글을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공주 가볼만한곳 베스트10 가을 여행 바로 보기

충청도 가볼만한곳 베스트10 꼭 가야할 곳 바로 보기

 

4. 강원도 인제

네 번째 추천 장소는 강원도 인제입니다. 강원도 인제는 속삭이는 자작나무 숲, 설악산, 아침가리계곡등이 유명합니다. 단풍을 볼 수 있는 주변 산이 곳곳에 있으며 방태산 자연 휴양림 또한 주변 경관이 무척 좋습니다.

인제는 휴양림이 많은 곳으로 방태산 뿐만 아니라 하추자연휴양림과 용대자연휴양림도 조성되어 있습니다. 단풍 구경인 야외 여행만 계획 중이면 인제의 이 단풍 명소들을 다녀가보시기 바랍니다. 이 외에도 강원도 여행을 계획 중이라면 속초도 괜찮습니다. 속초도 방문할 예정이라면 아래 속초 가볼만한곳 베스트10 글을 참고해서 주변 명소도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속초 가볼만한곳 베스트10 꼭 가야할 곳 가을 명소 바로 보기

5. 충청남도 아산

다섯번째 가을 여행지 추천은 아산입니다. 아산의 현충사나 곡교천, 은행나무길은 이미 가을 명소로 꽤 유명합니다. 지나다닐때마다 날리는 은행잎을 보면서 가을임을 느낄 수 있는 장소입니다. 이곳에 가면 은행나무 포토존을 시작으로 아산은행 나무길 자전거 대여소를 지나 핑크뮬리를 보고 곡교천공원으로 향하는 코스로 짜면 좋습니다.

주차장도 잘 조성되어 있고, 사람도 그리 많지 않으므로 단풍 구경 가고 싶다면 아산도 다녀가보시기 바랍니다.

 

6. 남원

여섯번째 추천 장소는 남원입니다. 남원하면 춘향이, 이몽룡이 떠오르는 곳입니다. 남원은 곳곳을 춘향전을 연상시킬 수 있는 장소를 많이 만들어놨습니다. 특히, 수목원처럼 잘 조성된 아담원은 입장료를 지불하고 나면 1인 1음료가 제공되며 주변 산책로 따라서 산책할 수 있습니다. 

이 외에도 남원의 뱀사골은 단풍명소로 익히 유명한 곳이므로 가을이면 빼놓을 수 없는 장소 역시 남원입니다. 위에서 언급한 장소 외에도 남원의 또 다른 명소는 아래 글을 참조해주시기 바랍니다.

 

남원 가볼만한곳 베스트10 가을에 꼭 가야할 곳 바로 보기

7. 임실

일곱번째 가을 여행지 추천은 임실입니다. 임실치즈테마파크는 지금 한창 국화축제가 열리고 있습니다. 대지가 꽤 커서 걸어다니려면 간편한 운동화 신고 돌아다니시기 바랍니다. 들어가는 입구부터 시작해서 내부 전체가 국화꽃으로 둘러싸여 있습니다.

이 외에도 임실치즈테마파크에서 직접 체험하고 싶다면 a코스부터 시작해서 마음에 드는 코스로 짜면 됩니다. 다만 체험은 대부분 3시나 3시 30분쯤 마감시간이기 때문에 이 점은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테마파크 외에도 임실에는 다양한 유명 장소가 있으므로 해당 장소는 아래글이 도움이 되리라 생각합니다.

 

임실 가볼만한곳 베스트10 가을 여행 코스 바로 보기

8. 거제도

여덟번째 추천 장소는 거제도입니다. 거제도는 특히 바람의 언덕이 유명합니다. 바람의 언덕은 입장료가 무료이며 상시 개방이기 때문에 원하는 시간에 자유롭게 갈 수 있습니다. 다만, 주말에 가면 워낙 사람들이 많이 오기 때문에 주차 자리가 없을 수도 있으니 이왕 방문하려면 일찍 가는 게 좋습니다.

주차장에 주차를 하게 된다면 주차료 3000원은 따로 지불해야 합니다. 바람의 언덕에 올라가면 커다란 풍차가 보이며, 그 곳이 포토존으로 유명합니다. 바람의 언덕 위에 올라간 뒤 산책로도 잘 조성되어 있으니 가을 풍경도 볼 겸 느긋하게 힐링하고 오시기 바랍니다. 이 외에도 거제도 가볼만한곳 베스트10은 아래 글을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거제도 가볼만한곳 베스트10 가을에 가면 좋은 곳 바로 보기

9. 완도

아홉번째 추천 장소는 완도입니다. 완도는 완도 타워 및 완도 수목원이 유명합니다. 완도타워모노레일을 타고 가면 주변 가을 풍경을 모노레일을 통해 볼 수 있기 때문에 여기도 추천하는 장소 중 한 곳입니다.

 

10. 남해

마지막 가을 여행지 추천은 남해입니다. 남해는 가을 풍경도 좋을 뿐만 아니라 이국적인 느낌을 받을 수 있는 곳입니다. 현재 코로나로 인해 해외 여행을 하지 못하므로 외국에 온 느낌을 받고 싶다면 남해의 독일마을 등을 다녀오시는 것도 괜찮습니다.

남해의 다랭이 마을이나 남해금산, 남해 편백 자연 휴양림 등도 가을 명소에 손꼽히는 장소입니다. 특히, 식물원인 섬이정원은 다양한 가을 꽃을 관람할 수 있는 장소입니다. 이 외에도 남해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장소를 좀 더 알고 싶다면 아래 글이 도움이 되리라 생각합니다. 이상 가을 여행지 추천 베스트10이었습니다. 오늘 내용이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남해 가을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추천 장소 바로 보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