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life

고성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코스

행복한육아 2021. 8. 7. 16:30

고성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코스

고성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알려드리겠습니다. 고성은 생각했던 것보다 꽤 큰 지역입니다. 그래서 당일코스로 다녀올 예정이라면 미리 시간대를 꼼꼼하게 챙기는 게 좋습니다. 그게 아니라면 1박 2일, 2박 3일 등 여유로운 고성 여행 잡아서 아래 열 군데는 꼭 가보셨으면 좋겠습니다.

1. 만화방초 수국축제

평소 꽃을 좋아한다면 첫 번째 추천 장소 만화방초 추천합니다. 장소는 경상남도 고성군 거류면 은황길 82-91입니다. 만화방초 수국축제는 매일 오픈입니다. 이 곳 오픈 시간은 오전 9시~오후 6시입니다. 만화방초는 입장료 유료이며 성인은 3000원, 초등 및 중고등학생은 2000원입니다. '만화방초' 이름은 만 가지 꽃과 향기로운 풀이 있는 곳이라는 명칭을 따왔습니다. 편백나무길부터 시작해서 양 옆 수국들이 만개한 모습을 보며 산책하면 힐링하기 좋은 장소입니다. 규모가 제법 크고 이곳에서 산책하다보면 카페도 있으니 마음에 드는 카페도 들어가보시기 바랍니다.

2. 고성 송학동 고분군

두 번째는 고성 송학동 고분군입니다. 경남 고성군 고성읍 송학리 470입니다. 주차장도 꽤 넓어서 여유롭게 주차할 수 있는 곳입니다. 이곳 고분군은 삼국시대 고분군으로 총 7개로 나뉘어있습니다. 고분군 안내도를 살펴보면 가장 큰 고분군인 1호분이 가운데에 우뚝 있음을 알 수 있습니다. 그 외 나머지 6개의 고분 또한 주변에 자리잡고 있습니다. 고인돌 뿐만 아니라 고분 사이에서 찍는 사진도 무척 잘 나오기 때문에 5세기 후반~6세기의 소가야 왕들 무덤 대표적 유적지인 송학동 고분군 꼭 들려보시기 바랍니다.

3.공룡 박물관

고성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세 번째는 공룡 박물관입니다. 위치는 경남 고성군 하이면 자란만로 618입니다. 공룡 박물관은 박물관 내부 전시된 것뿐만 아니라 출렁다리, 공룡탑, 야영장, 상족암, 탐방로, 산책로 등 4~5시간 이상 머물 수 있는 넓은 규모입니다. 당일치기 여행만 선호한다면 공룡 박물관에 가서 야영 및 산책, 박물관 탐색 등을 해도 괜찮다고 봅니다. 이곳 입장료는 성인은 3000원, 청소년은 2000원, 어린이는 1500원입니다.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 운영이며 월요일은 휴무입니다. 평일 휴가철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고성 공룡 박물관은 국내에서는 처음으로 공룡 발자국이 발견된 곳입니다. 그만큼 만족도가 큰 장소이므로 고성에 가면 꼭 가기 바랍니다.

4. 독일마을

다음은 독일마을입니다. 위치는 경남 남해군 삼동면 물건리 1074-2입니다. 광장이 생각보다 크고, 주변 관광시설도 꽤 잘 되있기 때문에 고성에 간다면 독일마을도 꼭 방문하기 바랍니다. '독일마을' 명칭이 붙은 계기는 1960년대 독일로 파견갔던 간호사들과 광부 등이 다시 우리나라로 왔을 때 이곳에 터를 잡았기 때문입니다. 해외여행 가기 힘든 이 시국에 독일에 가서 해외여행 온 듯한 느낌 받아보시기 바랍니다.

5. 당항포관광지

고성 가볼만한곳 베스트10 다음은 당항포관광지입니다. 당항포 관광지는 매일 오전 10시부터 저녁 6시까지입니다. 이곳은 오토캠핑장이 있는 곳입니다. 그래서 텐트치고 야영하고 싶다면 이 곳도 추천합니다. 캠핑장을 구분하자면 크게 s캠핑장과 c 캠핑장 이렇게 2가지로 나뉩니다.

현재는 s캠핑장만 운영되고 있습니다. c캠핑장이 나무 그늘이 많은데 이 점이 좀 아쉽기는 합니다. 공동 샤워실 및 취사장도 굉장히 깨끗하게 잘 되어 있습니다. 그리고 주변을 둘러보면 아이들 놀 수 있는 놀이터 및 가까운 공룡 엑스포도 있기 때문에 캠핑 생각한다면 꼭 당항포관광지 들리시기 바랍니다.

6. 연화계곡

여섯번째는 연화계곡입니다. 연화계곡은 경남 고성군 개천면 옥천로 1015에 있습니다. 연화계곡은 연화산 도립공원에 있습니다. 내부를 들어가면 코스별 등산 안내도도 있기 때문에 등산 좋아하는 분들은 등산코스로도 괜찮습니다. 미리 휴가철 사회적 거리두기가 몇 단계인지 지켜보고 있다가 방문하는 게 좋을 것 같습니다. 만일 연화계곡의 출입이 가능하면 밑에 돗자리 깔고 앉을 수 있기 때문에 명당 잡으려면 일찍 서둘러서 가시기 바랍니다.

7. 장산숲

고성 가볼만한곳 일곱번째는 장산숲입니다. 고성의 장산숲은 sns 포토존으로 유명한 곳입니다. 장산숲 도착하면 연꽃잎이 만발해있고 내부가 생각했던 것보다 훨씬 예뻐서 감탄이 나옵니다. 그늘도 많이 있어서 더운 여름에도 나름 시원합니다. 위치는 경상남도 고성궁 마암면 장산리 230-2입니다. 주차장도 넓고 핸드폰으로 여기저기 찍어도 주변 경관 색감이 정말 예쁘게 나옵니다. 만일 사진찍는 거 좋아한다면 장산숲도 꼭 가보시기 바랍니다.

8. 경남 고성시장

고성 다음 추천지는 고성시장입니다. 새로운 지역을 놀러갔을 땐 그 지역의 시장도 꼭 둘러보는 게 좋습니다. 시끌벅쩍한 소리도 듣고 싶고 양 많고 싼 먹거리 좋은 곳 찾는다면 시장만큼 인심 후한곳이 없습니다. 이곳에 가면 주막, 튀김집, 방앗간, 생선구이 등 시장 내부 걸어다니다보면 구경할 거리가 꽤 있습니다. 그래고 맛집도 꽤 있기 때문에 한 끼 정도는 시장 안에서 먹어보시기 바랍니다. 특히 시장 꼬막 비빔국수가 맛있기 때문에 평소 꼬막도 좋아하고 비빔국수도 좋아한다면 한 번 드셔보시기 바랍니다.

9. 삼천포대교

아홉번째 고성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삼천포대교입니다. 주소는 경남 사천시 대방동 681-2입니다. 저녁에는 음악분수쇼도 합니다. 그래서 저녁즈음 삼천포대교 산책한번 해보시기 바랍니다. 케이블카도 운영하고 있으며 입장은 무료입니다. 주변에 포토존도 몇 군데 있고, 참고로 삼천포대교 야경은 한국에서 가장 아름다운 100선 안에 늘 꼽히고 있습니다. 이곳은 유람선 선착장도 있고 주변 둘러보면 낚시하는 사람들도 꽤 있습니다. 낚시 좋아한다면 야경도 즐기고 낚시도 할 겸 삼천포대교 들려보시기 바랍니다.

10. 무지갯빛 해안도로

마지막 추천지는 야경이 무척 예쁜 곳 중 하나인 무지갯빛 해안도로입니다. 위치는 경남 사천이 용현명 금문리 부잔교 갯벌 탐방로 입니다. 이곳은 남양동부터 용현면까지 2.81km를 전부 무지갯빛으로 칠해놓은 곳입니다. 그래서 무지갯빛 해안도로라고 부릅니다. 이곳도 중간중간 예쁜 포토존이 자리잡고 있습니다. 걷다보면 바람개비가 양 옆에서 돌아가는 모습도 참 예쁘기 때문에 무지갯빛 해안도로도 저녁즈음 야경도 볼겸 가보시길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