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life

공주 가볼많난곳 베스트10 가을 여행

행복한육아 2021. 10. 18. 12:55

공주 가볼만한곳 베스트10 가을 여행

공주 가볼만한곳 베스트10 괜찮은 장소 알려드리겠습니다. 이번 여행 장소를 공주로 선정했다면 아래 장소는 꼭 방문해보시기 바랍니다.

1. 마곡사

첫 번째 소개할 곳은 마곡사입니다. 위치는 충청남도 공주시 사곡면 마곡사로 966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입장료는 1인당 3000원입니다. 이곳은 유네스코 세계문화유산으로 선정된 곳입니다. 마곡사 부지가 꽤 넓은 편으로 크게 남원과 북원으로 구분됩니다. 입장하면 바로 들어서는 곳이 바로 남원입니다.

다른 사찰은 사천왕상이 있는 천왕문이 먼저 나오지만 이곳은 다른 사찰과는 다르게 해탈문을 거친 뒤에 다시 천왕문이 나옵니다. 영산전이라는 소원을 비는 장소도 있으므로 맨 마지막에 이 곳도 들려서 올해가 가기 전 원하는 소원 빌고 오시기 바랍니다.

2. 공주 무령왕릉

두 번쨰 공주 가볼만한곳 베스트10 공주 무령왕릉입니다. 위치는 충청남도 공주시 웅진동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공주 무령왕릉은 삼국시대 고분 중 유일하게 무덤의 주인을 알 수 있는 곳으로 유명합니다.

무령왕릉 전시관에 가면 출토 당시의 사진들과 기록을 볼 수 있으며, 무령 왕릉 및 다른 고분 모형도 많이 있으며 3d로 복원된 무령왕릉내부도 관람할 수 있습니다.

3.국립공주박물관

세 번째 추천 장소는 국립공주박물관입니다. 위치는 충청남도 공주시 관광단지길 34 국립공주박물관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매주 월요일은 휴무이며, 매일 오전 9시부터 저녁 6시까지 관람가능합니다. 관람료는 따로 받지 않고 무료입니다.

특히, 아이와 함께 공주 여행을 간다면 국집 공주 박물관의 어린이 체험실도 꼭 방문해보시기 바랍니다. 흥미있을 법한 각종 미션을 제공하기 때문에 박물관 내용을 지루하지 않게 학습할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4.금강신관공원

네 번째 공주 가볼만한곳 베스트10 금강신관공원입니다. 위치는 충청남도 공주시 금벽로 368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이 곳은 경사나 급하지 않고 완만하기 때문에 산책 코스로도 괜찮으며, 아이들과 함께 오기에도 적당한 곳입니다. 현재 입장료와 주차는 무료입니다.

주차 공간은 그리 넓지 않으니 이 점은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정문에서 걸어갔다가 오면 대략 1시간 정도 소요되는 거리입니다. 사람들도 그리 많지 않고, 성벽을 보면 잘 관리되어 있는 느낌을 받을 수 있습니다. 여유롭게 산책하고 싶다면 꼭 금강신관공원도 들렸다가 가시기 바랍니다.

5. 공산성

다섯번째로 소개할 곳은 공산성입니다. 위치는 충청남도 공주시 금성동 53-51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공산성은 웅진백제시기(475~538년)를 대표하는 왕성으로 백제의 대표적인 고대 성곽 입니다. 매일 오전 9시부터 저녁 6시까지 운영하며, 입장료는 성인은 1200원, 청소년 800원, 어린이는 600원입니다.

이곳은 야경도 굉장히 멋진 곳이기 때문에 오후 즈음 가도 좋습니다. 현재 백제 연화축제도 진행하고 있기 때문에 이 점도 참고해서 가시기 바랍니다. 축제 기간에는 야간까지 운영합니다.

6. 미르섬

여섯번째로 추천할 장소는 미르섬입니다. 위치는 충청남도 공주시 금벽로 368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예쁜 꽃들이 즐비되어 있는 곳으로 코스모스나 국화, 핑크뮬리 등을 볼 수 있습니다. 공주 미르섬은 매 시즌마다 다른 꽃과 식물들로 가득한 곳입니다.

그래서 매해년 이 곳을 방문해도 테마에 따라 꽃이 다르기 때문에 같은 장소이지만 다른 분위기를 느낄 수 있습니다. 산책길 조성도 꽤 잘되어있기 때문에 산책하기에도 좋은 코스입니다.

7.연미산자연미술공원

일곱번째 공주 가볼만한곳 베스트10은 연미산자연미술공원입니다. 위치는 충청남도 공주시 우성면 연미산고개길 98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매주 월요일은 휴무이며, 성인은 5000원, 청소년은 3000원 입장료 지불해야 입장 가능합니다.

또한, 날이 가장 추운 12~2월은 휴관이기 때문에 겨울 여행 중 이것도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이곳은 자연 곳곳에 미술작푸밍 설치되어 있습니다. 가장 좋은 점은 야외에 미술 작품이 전시되어 있으니 만질 수 있는 미술작품이 꽤 많다는 점입니다. 다만 비탈이 좀 심한 곳도 있기 때문에 가벼운 운동화 차림으로 다녀올 것을 추천합니다.

8.유구핑크뮬리정원

여덟번째 추천 장소는 유구 핑크 뮬리 정원입니다. 위치는 충청남도 공주시 유구읍 유구리 648-18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가볍게 산책하고 싶다면 이 장소도 추천합니다.

곳곳에 길 사이로 들어갈 수 있어서 사진 찍기도 편한 곳 중 한 곳입니다. 저녁에 가 보는 것도 적극 추천합니다.

9.갑사

아홉번째 추천 장소는 갑사입니다. 위치는 충청남도 공주시 계룡면 갑사로 567-3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시간적 여유가 된다면 이 곳에서의 템플스테이도 적극 추천합니다. 템플스테이 예약은 템플스테이 통합 예약 홈페이지에서 일괄로 관리하기 때문에 그 곳에서 신청하면 됩니다.

갑사에 도착하면 5칸짜리 대형 목조 건물인 대웅전이 보이며, 천년이 넘는 고찰이기 때문에 이 곳은 많은 문화재 또한 포함하고 있습니다. 예로 국보, 보물만 해도 무려 7점이 된 곳입니다. 공주 여행간다면 갑사도 꼭 들리시기 바랍니다.

10.공주 메타세콰이어길

마지막 추천 장소는 공주 메타세콰이어길입니다. 위치는 충청남도 공주시 의당면 청룡리 905-1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메타세콰이어길은 길이는 짧지만 35m까지 뻗은 가로수길과 연꽃이 피는 연못 코스, 정안천 강변길 코스 등 산책하기 좋은 코스가 잘 된 곳입니다.

입장료는 받지 않고 무료이며 항시 개방되어 있기 때문에 언제든 시간만 맞으면 지나는 길에 들리면 됩니다. 이 곳은 반려동물도 입장 가능한 곳입니다. 주차비도 따로 받지 않습니다. 자전거 길도 잘 조성되어 있고 하이킹 코스도 잘 되어있는 곳 중 한 곳입니다. 이상 공주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이었습니다. 도움이 됐으면 좋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