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life

구례 가볼만한곳 베스트10 명소 추천

행복한육아 2021. 11. 11. 22:41

구례 가볼만한곳 베스트10 명소 추천

구례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알려드리겠습니다. 현재 전라도 여행을 계획 중이라면 구례 외의 다른 지역 명소도 아래 나와있으니 맨 아래 글을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1. 지리산 치즈랜드

첫 번째 추천 장소는 지리산 치즈랜드입니다. 위치는 전라남도 구례군 산동면 산업로 1590-62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매일 오전 9시부터 저녁 6시까지 운영하고 있습니다. 임실 치즈마을에 가보셨던 분들은 구례에 있는 지리산 치즈랜드도 꼭 가보시기 바랍니다.

지리산 치즈랜드는 2005년부터 시작되어서 현재 전남권에서는 1등급 관광농원으로 선정된 곳입니다. 초원이 매우 넓고 그 바로 앞에 있는 호수가 정말 예뻐서 마치 외국에 온 듯한 느낌을 받게 됩니다.

 

현재는 코로나로 인해 사전 예약을 진행하고 있으니 아래 지리산 치즈랜드 사이트에 들어가서 예약하면 됩니다.

 

[지리산 치즈랜드 사전예약 바로 가기] 

 

임실 치즈마을과는 또 다른 색다른 느낌이므로 구례의 지리산 치즈랜드 방문해보시기 바랍니다.

2.구례 산수유 마을

두 번째 구례 가볼만한곳 베스트10 구례 산수유마을입니다. 위치는 전라남도 구례군 산동면 위안리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봄에 구례 여행 간다면 유채꽃을 가장 많이 볼 수 있는 지역입니다.

과거 tvN에서 방영됐던 윤 스테이 역시 구례를 배경으로 촬영됐던 장소입니다. 가을~겨울에는 예쁜 꽃을 볼수는 없지만 주변 경관이 좋고, 산책로가 잘 조성되어 있으므로 가을 여행으로도 산수유 마을 가서 산책하는 걸 추천합니다.

3. 구례 쌍산재

위치는 전라남도 구례군 마산면 장수길 3-2입니다. 이곳은 좀 전에 알려드렸던 윤 스테이 촬영 장소입니다. 쌍산재는 11시에 문을 열고 매주 화요일은 휴무이기 때문에 여행일정 짤 때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쌍산재 바로 앞에 주차장이 있지만 방문객이 많을 때는 주차하기가 힘듭니다.

그래서 늦게 출발할 때는 여유롭게 바로 밑의 넓은 주차장에 주차하고난뒤 도보로 이동할 것을 추천합니다. 숙박도 가능하므로 미리 사전예약 하거나 숙박 관련 문의사항이 있다면 아래 쌍산재 사이트에서 예약과 문의하면 됩니다.

 

[구례 쌍산재 사전예약 바로 가기]

 

윤스테이 촬영 이후 방문객들이 평일에도 사람이 좀 많은 편입니다. 11시에 오픈이지만 이미 일찍부터 와서 줄서고 기다리는 분들이 꽤 있습니다. 입장료는 1인 음료 포함하여 만원입니다. 음료 맛도 나름 괜찮으므로 쌍산재도 들려보시기 바랍니다.

4. 섬진강 대나무숲길

구례 가볼만한곳 베스트10 네 번째는 섬진강 대나무숲길입니다. 위치는 전라남도 구례군 구례읍 원방리 1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대나무숲길을 갈 때는 까막정 주차장에 주차한 뒤 도보로 이동하면 됩니다. 대나무숲길은 사람들이 많지 않고 조용하게 산책을 즐기고 싶다면 이곳을 들려보시기 바랍니다.

사람들에게 그리 많이 알려지지 않은 장소여서 방문객이 많지 않습니다. 대나무숲길 지날 때마다 바람에 스치는 나무 소리들을 들을 수 있으므로 그동안 쌓였던 스트레스가 풀리는 듯한 느낌을 받게 됩니다. 초록색이 우리 눈의 피로를 덜어주는데 좋은 색깔이므로 초록초록한 대나무 색을 눈에 한 가득 담으며 힐링하고 오시기 바랍니다.

5.구례 자연 드림 파크

다섯번째 추천 장소는 구례 자연 드림 파크입니다. 위치는 전라남도 구례군 용방면 용산로 107-6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아이와 구례 여행을 하게 된다면 자연 드림 파크는 꼭 가보시기 바랍니다. 자연 드림 파크는 익히 알고 있는 아이쿱 자연드림이 구례에 만든 곳입니다.

이곳은 다양한 견학 및 체험 시설이 가득해서 익히 구례의 관광명소로 자리 잡은 지 꽤 됐습니다. 내부에 극장도 있는 곳입니다. 참고로 이미 자연 드림 회원이라면 이곳에서의 숙박이나 식당, 다른 체험 모두 할인이 가능하니 이 점 미리 알고 가시기 바랍니다. 파크가 굉장히 넓고 내부 시네마 및 각종 이용시설도 있으므로 구례 방문할 때 이곳도 가보시기 바랍니다.

 

다만, 사전 예약으로 진행되므로 방문 전 아래 자연드림 사이트에서 미리 예약하시기 바랍니다.

 

[구례 자연 드림 파크 사전 예약 바로 가기]

6.지리산 천은사

여섯번째 구례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천은사입니다. 위치는 전라남도 구례군 광의면 노고단로 209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천은사는 구례 방역 우수 관광지로 지정된 곳으로 이 곳에 가면 지리산 계곡 흐르는 물소리와 주변의 뛰어난 경관을 볼 수 있는 곳입니다. 참고로 이곳은 미스터 션샤인 촬영지로도 익히 유명합니다. 국내에는 지리산 3대 사찰이 있으니 그 중 천은사, 화엄사, 쌍계사입니다.

이 곳에 가면 사찰 계곡 위에 다리가 있습니다. 이런 다리를 피안교라고 부르며 불교에서는 이 다리를 건널 때 속세의 오염된 마음을 씻고 지혜가 가득한 마음으로 벗어나라는 의미가 있습니다. 평소 마음이 시끄럽고 속썩이는 일이 있었다면 지리산 천은사에 가서 다리 건너며 마음을 비우고 오시기 바랍니다.

7.지리산 구례 수목원

일곱번째 추천 장소는 구례 수목원입니다. 위치는 전라남도 구례군 산동면 탑동 1길 125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입장료를 지불해야 입장 가능하며 성인은 2000원, 어린이는 1000원입니다. 지리산 치즈랜드 방문한 뒤 바로 구례 수목원으로 가면 동선이 맞습니다.

4계절 꽃을 볼 수 있는 곳이며 30분 정도 여유롭게 걸으면 동선 내의 꽃과 식물은 대부분 관람이 가능합니다. 중간 중간 예쁜 포토존도 많이 있으므로 이 곳도 방문해보시기 바랍니다.

8. 구례 운조루 고택

여덟번째 구례 가볼만한곳 베스트10은 운조루 고택입니다.위치는 전라남도 구례군 토지면 오미리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이 곳은 국가민속문화재로 지정된 곳입니다.

지정일은 1968년 11월 25일입니다. 조선 후기의 고택으로 조선 후기 사랑채 및 안채, 사당, 연당 등을 관람할 수 있는 곳입니다.

9. 구례 예술인 마을

아홉번째 추천 장소는 구례 예술인 마을입니다. 위치는 전라남도 구례군 광의면 예술인길 38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마을 입구는 3곳 정도 있으며 일반 가정집, 식당, 카페, 갤러리, 체험관 등이 즐비한 곳입니다.

식당과 카페 들린 후 갤러리 관람을 하고 싶다면 구례 도착했을 때 예술인 마을부터 들려보시길 권장합니다. 특히, 내부의 마이스터 정통 독일빵이 꽤 유명하므로 이곳에 가서 마음에 드는 빵 구매해서 드셔보시기 바랍니다.

10.구례 화엄사

마지막 추천 장소는 구례 화엄사입니다. 위치는 전라남도 구례군 마산면 화엄사로 539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입장료는 성인 3500원, 어린이 1300원입니다. 화엄사는 사적 제 505호로 지정되어 있는 곳입니다. 구례하면 가장 먼저 떠오르는 곳이 화엄사인만큼 유명한 사찰입니다.

내부에 들어가면 바로 석상 3개가 보이며 불견, 불언, 불문 의미를 귀여운 불상의 제스처로 알려주고 있습니다. 대웅전의 종각도 보고 오시고 대웅전에서의 주변 풍경도 눈에 가득 담고오시기 바랍니다. 이상 구례 가볼만한곳 베스트10이었습니다.

 

또한, 아래는 가까운 전라도 또 다른 지역 명소이므로 관심있는 분들은 아래 글을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

 

전라도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지역별 명소 팁 바로 보기

 

전라도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지역별 명소 팁

전라도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지역별 명소 팁 전라도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알려드리겠습니다. 전라도 중 오늘은 전라남도권 위주로 알려드리겠습니다. 해당 지역에 대한 간단한 안내 및 그 지역

lovedou.qls1224.co.kr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