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life

논산 가볼만한곳 베스트10 겨울 여행

행복한육아 2021. 12. 8. 10:13

논산 가볼만한곳 베스트10 겨울 여행

논산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알려드리겠습니다. 논산 외에도 충청남도 여행을 계획 중이라면 하단의 또 다른 충청남도 지역 명소를 알아보시기 바랍니다.

1.선샤인랜드

첫 번째 장소는 선샤인랜드입니다. 위치는 충청남도 논산시 연무읍 봉황로 102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휴무일은 수요일이므로 이점 참고하고 가시기 바랍니다. 매일 오전 9시부터 오후 5시까지 운영합니다. 요금은 성인은 8000원, 청소년은 6000원, 소인은 4000원입니다. 36개월 미만은 무료로 입장 가능합니다.

내부에 사진 찍을 포토존도 많이 있으며 특히 선샤인랜드 들어가서 들리는 노랫소리도 듣기 좋습니다. 미스터 선샤인 드라마를 제법 재미있게 봤던 분들은 이 곳에 가면 드라마 줄거리 및 장소 등이 또렷하게 기억날 것으로 예상됩니다. 이 외에도 서바이벌 체험장에도 참여할 수 있으므로 좀 더 정확한 내용은 아래의 선샤인랜드 사이트에서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

 

[선샤인랜드 사이트 바로 가기] 

2.로봇뮤지엄

논산 가볼만한곳 베스트10 두 번째는 로봇 뮤지엄입니다. 위치는 위치는 충청남도 논산시 관촉로 58번길 38-76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로봇 뮤지엄 입장료를 제불하고나면 토끼 먹이와 아이 음료를 받을 수 있습니다.

어른은 키오스크에서 차를 각자 시켜야하고, 손에 들고 다니는 차가 결국 입장권을 대신해줍니다. 차값은 대략 3500~4000원 정도입니다. 아이들과 논산에 여행 갔다면 로봇뮤지엄도 괜찮습니다. 굳이 아이들이 아니어도 어렸을 적 드래곤볼을 봤거나 원피스를 봤던 분들이 다녀가셔도 좋을 듯 합니다.

3.탑정호 출렁다리

세 번째 추천 장소는 탑정호 출렁다리입니다. 위치는 충청남도 논산시 부적면 안천리 925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현재 논산 출렁다리는 무료로 이용이 가능합니다. 이곳에 가려면 공용주차장이 호수변 5곳에 설치되어 있습니다.

주말은 사람들이 많으므로 각 주차장에서 순환 셔틀버스가 운행되니 무료로 그 버스를 타고 출렁다리를 가면 됩니다. 논산 탑정호 주변은 출렁다리 외에도 힐링수변데크 산책로가 잘되어 있어 시간이 된다면 한 바퀴 돌아 보는 것도 좋습니다.

 

출렁다리 주의할 점은 일단 애완동물이나 자전거 출입은 불가합니다. 개방시간은 오전 9시부터 저녁 6시까지이며 좀 전에 안내해드렸던 순환버스는 주말에만 운영된다는 점 알아두시기 바랍니다.

4.백제군사박물관

논산 가볼만한곳 베스트10 네 번째 장소는 백제 군사 박물관입니다. 위치는 위치는 충청남도 논산시 부적면 충곡로 311-54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매일 오전 9시부터 저녁 6시까지 운영되며 입장료는 따로 지불하지 않고 가도 됩니다.

백제 군사 박물관에 있었더 활쏘기 체험은 현재 코로나로 운영되고 있지 않으나 이곳은 운동삼아서 산책하기 참 좋은 장소입니다. 해병대 체험장 및 작은 미니 놀이터도 있으며, 박물관 내부는 논산에 대한 이야기와 황산벌 전투에 대한 이야기 및 계백장군 스토리 등 백제에 관한 역사를 알 수 있는 곳입니다.

5.연산역 기차문화체험관

다섯번째 추천 장소는 연산역 기차문화체험관입니다. 위치는 위치는 충청남도 논산시 연산면 선비로 275번길 31-2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매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4시까지 운영하며, 입장료는 개인당 1000원 비용 발생합니다.

기차문화 체험관은 b코스에서 a코스로 돌아오는 흐름이며 체험 객차는 1~2호차만 들어갈 수 있습니다. 토끼 체험, 간이역, 체험관 포토존 등 1000원 비용이 아깝지 않을 체험이 다양하므로 논산에 간다면 이곳도 방문해보시기 바랍니다.

6.탑정호 수변생태공원

논산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여섯번째 장소는 탑정호 수변생태공원입니다. 위치는 위치는 충청남도 논산시 부적면 부적로 721-10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주차장이 매우 넒으므로 주차 걱정은 따로 할 필요 없습니다. 현재 탑정호는 4개 면에 걸쳐 있고 주차장도 4곳이라 접근성 또한 용이합니다.

그리고 담수어족도 풍부하며, 담수 3천만 여 톤을 저장할 수 있는 기능도 있습니다. 수변 생태 공원 쭉 돌면서 좀 전에 알려드렸던 출렁다리까지 쭉 도는 코스로 가볍게 산책하고 오시기 바랍니다.

7.돈암서원

일곱번째 추천 장소는 돈암서원입니다. 위치는 위치는 충청남도 논산시 연산면 임3길 26-14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돈암서원은 유네스코 세계 문화 유산으로 지정된 한국의 서원입니다. 돈암서원 가까운 곳에 사계 김장생 선생 및 김집 선생 묘소도 가까우므로 관심 있는 분들은 방문해보시기 바랍니다.

논산 돈암서원은 1634년에 건립되었습니다. 내부에 들어가면 돈암서원 위치 및 동선이 자세히 나와있으므로 해당 동선 보면서 돌아보면 됩니다. 또한, 위드 코로나 이후 돈암서원에서도 행사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그 중 돈암문화살롱은 토요일 2,4주에만 운영하며 아래 돈암서원 사이트에서 선착순 예약해야만 가능합니다. 돈암서원 사이트에서 미리 예약하고 방문하시기 바랍니다.

 

[돈암서원 돈암문화살롱 선착순 예약 바로가기] 

8.반야사 동굴

논산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여덟번째 추천 장소는 반야사 동굴입니다. 위치는 충남 논산시 가야곡면 삼전길 104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폐광산을 이용해서 만들어진 장소이며 암병이 마지 병풍처럼 둘러져 있습니다. 그래서 국내이지만 마치 외국에 놀러온 듯한 이국적인 느낌도 받을 수 있는 장소입니다.

이곳에 간다면 해가 지기전인 오후 4~5시 즈음에 동굴 안에 들어가볼 것을 추천합니다. 그곳에서 해가 지는 석양을 본다면 정말로 멋진 광경을 볼 수 있습니다. 주차비와 입장료는 무료이며 아직 그리 많이 알려지지 않은 명소이므로 꼭 다녀가보시기 바랍니다.

9.관촉사

아홉번째 추천 장소는 관촉사입니다. 위치는 충남 논산시 관촉로 1번길 25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매일 오전 8시부터 밤 10시까지 운영하고 있습니다. 입장료를 지불해야하며, 입장료는 성인은 2천원이며 어린이는 천원입니다. 반야산에 오르는 등산로를 걷다보면 미룩불 상도 마주칠 수 있습니다.

국보 제323호인 석조미륵보살입상은 은진미륵으로 불리며 높이 18m의 동양 최대 석조불상입니다. 특히 보살 입상의 발은 암반 위에 직접 조각한 것이며 허리 아래나 상체, 머리는 각각 하나의 돌로 조각하여 연결했다고 합니다. 대웅보전 및 해탈문 등 관촉사도 방문해보시기 바랍니다.

10.명재고택

논산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열번째 추천 장소는 명재고택입니다. 한국의 미를 좋아한다면 꼭 명재고택은 방문해보시기 바랍니다. 느티나무 고목 및 전통 장맛이 매우 맛있다고 소문난 곳 중 한 곳입니다. 이곳에 가면 배롱나무 및 느티나무가 보이고 무성하게 둘러싸인 모습이 한국의 멋스러운 미를 느끼게 해줍니다.

 

명재라는 부은 과거 조선 숙종 당시 당파싸움 세력 중 하나였던 소론의 지도자였습니다. 예를 가장 중요시 하는 분이었고, 이곳에 가면 그런 흔적을 느낄 수 있습니다. 논산에 간다면 이곳도 꼭 방문해보시기 바랍니다. 이 외에도 충청남도 다른 지역 명소도 관심이 있다면 아래 글을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단양 가볼만한곳 베스트10 꼭 가볼만한 겨울 여행지 바로 보기

 

공주 가볼만한곳 베스트10 겨울 여행 바로 보기

 

충청도 가볼만한곳 베스트10 겨울이면 꼭 가야할 곳 바로 보기

 

충청도 가볼만한곳 베스트10 꼭 가야할 곳

충청도 가볼만한곳 베스트10 꼭 가야할 곳 충청도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알려드리겠습니다. 오늘 내용은 충청도 장소를 굵직하게 알려드리기 때문에 해당 지역의 좀 더 자세한 명소를 알고 싶다

lovedou.qls1224.co.kr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