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life

단양 가볼만한곳 베스트10 꼭 가볼 곳

행복한육아 2021. 10. 22. 14:49

단양 가볼만한곳 베스트10 꼭 가볼 곳

단양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알려드리겠습니다. 단양은 볼거리, 먹을거리, 체험거리가 가득하면서도 명소들이 한 곳에 집중되어 있어서 관광객들에게는 인기 있는 도시 중 한 곳입니다. 이곳 단양에서 꼭 가봐야할 곳 10곳을 알려드릴테니 이번 단양 여행 때 도움이 됐으면 좋겠습니다.

1. 만천하스카이워크

위치는 충청북도 단양군 적성면 옷바위길 10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월요일 휴무이며 매표 마감시간은 5시입니다. 입장료는 3000원이며 그 외 레저 스포츠 활동에 따라서 지불하는 비용은 다릅니다. 예로, 알파인코스터, 만천하 슬라이드, 짚 와이어, 모노레일이 있습니다.

단양 만천하스카이워크를 가기위해서는 매표소에서 주차를 한뒤 수시로 운행되는 셔틀버스를 이용하면 됩니다. 셔틀을 타고 10여분 남짓 올라가면 만천하스카이워크의 입구가 보입니다. 좌측 데크길 활용해서 산책도 가능하며 주변 나무들 조성이 잘 되어있기 때문에 테크길도 꼭 둘러보시기 바랍니다.

2.단양다누리아쿠아리움

두 번째 단양 가볼만한곳 베스트10 단양 다누리 아쿠아리움입니다. 위치는 충청북도 단양군 단양읍 수변로 111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성인 입장권은 10000원이며 청소년은 7000원, 어린이는 6000원입니다. 이곳은 높이가 무려 8m나 되는 대규모 수족관입니다.

중간중간 포토존도 잘 되어있으며 무엇보다 수족관 관리가 깨끗하게 되어 있다는 느낌을 받을 수 있고 입장권 또한 다른 아쿠아리움보다 훨씬 저렴하기 때문에 꼭 다녀가보시기 바랍니다. 참고로 아래 사이트는 이미 저렴한 입장권을 또 다시 50%나 할인 받을 수 단양군 문화관광 사이트이니 여기 들어가셔서 50%할인 받고 입장하시기 바랍니다.

 

입장료 50% 할인 바로 가기

3.사인암

세 번째 단양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사인암입니다. 위치는 충청북도 단양군 대강면 사인암 2길 42 청연암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이곳은 단양 8경에 속한 곳입니다. 기암절벽이 빼어난 절경을 자랑하는 곳으로서 이미 역사 속의 추사 김정희가 이곳은 마치 하늘에서 내려온 한폭의 그림같다고 익히 예찬한 곳입니다. 높이는 약 50m이며 고려 시대 우탁이 임금을 보필하는 직책인 정 4품 사인 벼슬직에 있을 때 머물렀던 곳이라고 합니다.

4.고수동굴

네 번째 추천 장소는 고수 동굴입니다. 위치는 충청북도 단양군 단양읍 고수동굴길 8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오전 9시부터 오후 5시 30분까지 운영하며 11월~3월은 30분 더 일찍 폐장합니다. 입장료를 지불한 뒤 들어가야 하며 입장료는 성인 11000원, 청소년 7000원, 어린이는 5000원입니다. 정식명칭은 단양 고수리 동굴입니다.

고수동굴의 생성시기는 약 5억년 전이며, 천연기념물 제256호로 지정되어 있는 곳입니다. 길이도 꽤 길고 깊은 총연장 1,395m에 달합니다. 계단이 좀 가파르기 때문에 편한 운동화 복장으로 가시기 바랍니다. 이곳은 아직도 물이 흐르고 있어 동굴의 형태가 계속 변형되고 있는 중이며 종유석이 1cm씩 자라지만 그 기간은 100년이라는 긴 시간이 걸린다고 합니다. 고수동굴도 꼭 들려보시기 바랍니다.

 

충청도 가볼만한곳 베스트10 꼭 가야할 곳 바로 보기

5.수양개빛터널

다섯번째는 수양개빛터널입니다. 위치는 충청북도 단양군 적성면 수양개유적로 300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입장료는 성인 9000원, 소인은 6000원입니다. 주차장은 넓어서 주차하기 편하며 주차한 뒤 매표소로 와서 표 끊고 입장하면 됩니다.

이 곳은 36개월 미만 아이들은 무료 입장 가능하기 때문에 미리 증빙서류도 참고해주면 좋을 듯 합니다. 야간 개장 또한 이용하고 싶다면 미리 끊었던 입장띠를 그대로 갖고 있은 뒤에 밤에 그것만 보여주면 재 입장이 가능합니다. 내부 터널로 들어가면 조명들이 반짝반짝 빛나는 걸 볼 수 있고 화려하고 볼만한 것이 많음을 알 수 있습니다.

6.온달관광지

여섯번째 단양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온달 관광지입니다. 위치는 충청북도 단양군 영춘면 온달로 23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매일 운영하며 운영 시간은 오전 9시부터 저녁 5시까지입니다. 3~11월은 6시까지 가능하니 이점도 알아두시기 바랍니다.

입장료는 성인은 5000원, 청소년 3500원, 어린이는 2500원입니다. 이곳은 드라마 세트장으로도 많이 사용을 하고 있는 곳입니다. 수많은 사극 드라마가 제작이 된 곳으로 그 곳에 가면 이미 예전에 봤던 사극 드라마들이 생각납니다. 또한, 내부에 들어가면 드라마 세트장 뿐만 아니라 온달에 대한 기록을 담아놓은 온달관도 있으니 온달관도 꼭 관람하시기 바랍니다.

7.양방산 전망대

일곱번째 추천 장소는 양방산 전망대입니다. 위치는 충청북도 단양군 단양읍 양바산길 350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주차한 후 도보로 5분 정도 올라가면 전망대가 보입니다. 전망대 입구에 들어가지 않아도 바로 앞 전경을 내다볼 수 있습니다.

옆 쪽은 페러글라이딩 하는 사람 모습도 볼 수 있습니다. 위에서 내려다보면 소금정 공원, 구경시장까지 모여있는 단양의 중심이 훤히 내다보임을 알 수 있습니다.

 

경주 가을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바로 보기

8.소백산 자연휴양림

여덟번째 추천 장소는 소백산 자연 휴양림입니다. 위치는 충청북도 단양군 영춘면 하리방터길 180 화천민촌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이곳은 휴양 시설이 많을 뿐만 아니라 휴양림 자체도 굉장히 넓기 때문에 산책 용도로만 다녀와도 괜찮습니다.

혹은 단양에서의 1박 이상을 생각한다면 자연휴양림 내부 숙소를 미리 예약하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산책로를 따라 쭉 올라가다보면 전망대도 보이기 때문에 전망대코스까지 쭉 다녀오시기 바랍니다.

9. 이끼터널

아홉번째 단양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이끼터널입니다. 위치는 충청북도 단양군 적성면 애곡리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아래에서 알래드릴 단양 새한 서점에서 차로 대략 5분 정도 걸리기 때문에 두 코스 연이어서 다녀오면 좋을 듯 합니다.

주차는 이끼터널 앞의 수양개선사유물전시관에다가 주차하면 됩니다. 이곳은 과거 철길이 놓였던 곳에 도로가 생기면서 철길의 흔적이 남아 있는 벽면에 이끼와 나무가 저절로 자라나면서 하나의 터널을 완성한 곳입니다. 그래서 웨딩 사진 촬영장소로도 유명한 곳입니다.

10.단양 새한서점

마지막은 단양 새한서점입니다. 이곳은 영화 내부자들 촬영장소로도 유명한 곳입니다. 숲 속의 헌 책방 배경으로 약13만권의 헌책을 보유하고 있는 곳으로 방송과 영화촬영지 등으로 이미 유명한 곳입니다. 단지 촬영장소로만 사용되는 것이 아니라 현재 운영중인 헌책방이기 때문에 이곳에 들릴 때는 소음이나 촬영은 자제해야 합니다.

책 뿐만 아니라 문구나 의상 등도 판매하고 있으며 주인장님이 2002년부터 운영하고 있는 곳입니다. 아기자기한 소품들도 꽤 많기 때문에 단양 간다면 여기도 꼭 들려보시기 바랍니다. 이상 단양 가볼만한곳 베스트10이었습니다. 오늘 내용이 단양 여행할 때 도움이 됐으면 좋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