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life

대구 벚꽃 명소 베스트 7

행복한육아 2022. 4. 15. 09:09

대구 벚꽃 명소 베스트 7

대구 벚꽃 명소 알려드리겠습니다. 벚꽃 시즌이 지나기 전, 대구의 벚꽃 구경을 한다면 아래의 7 장소는 꼭 다녀가보시기 바랍니다. 또한, 대구 외에 대구와 매우 가까운 지역도 방문해보고 싶다면 해당 지역 명소들은 제일 하단 글을 참고해주시면 됩니다.

 

1. 청라언덕

첫 번째 추천 장소는 청라언덕입니다. 위치는 대구광역시 중구 달구벌대로 2029에 위치해있습니다. 청라언덕을 방문하려면 주차는 동산병원 주차장에 주차하면 됩니다. 그런데 여기는 유료 주차장이니, 만일 근처 의료선교 박물관 쪽 주차장이 비어있다면 차라리 그 곳에 주차하고 가는 걸 추천합니다.

 

청라언덕 안쪽으로 들어가면 천주교좌계산대성당을 찾을 수 있습니다. 여기가 바로 요즘 핫한 대구의 꽃놀이 명소입니다. 또한, 벚꽃 외에도 이곳 대성당은 미국인 선교사들이 100년 전에 지었던 것으로 외국 건축 양식을 엿볼 수 있기도 합니다. 성당 초입 부분 벚꽃비가 휘날리면서 성당 바로 앞에서 사진 찍으면 성당과 벚꽃, 벚꽃비가 어우러지면서 사진이 정말 예쁘게 잘 나옵니다.

 

2. 침산공원

대구 벚꽃 명소 두 번째 추천 장소는 침산공원입니다. 위치는 대구광역시 북구 침산동 1344-1에 위치해있습니다. 침산공원 주차장이 있으니 차를 가져 간다면 그 곳을 이용하면 됩니다. 대략 오전 10시 정도에 가면 조금 여유롭게 주차할 수 있습니다.

침산공원은 벚꽃 계단 포토존이 워낙 유명합니다. 계단을 사이에 두고 양 옆에 벚꽃 터널이 형성되어 있어서 계단 위에 올라가서 사진을 찍으면 됩니다. 너무 늦게 가면 여기도 사진 찍는 대기 시간이 워낙 길어지니까 오전에 가면 그리 오래 기다리지 않고 사진 찍을 수 있습니다.

 

3. 꽃보라동산

세 번째 추천 장소는 꽃보라 동산입니다. 위치는 대구광역시 북구 산격동 1384-1에 위치해있습니다. 대구의 꽃보라 동산 뿐만 아니라 시청 별관 쪽 역시 벚꽃이 많이 피는 곳으로 유명합니다. 주차장은 따로 되어 있지 않아서 갓길에 주차하거나 시청별관 비어있는 자리가 있다면 그 곳에 잠깐 주차한 뒤 벚꽃 구경하면 됩니다.

꽃보라 동산은 일단 들어가는 초입에 남녀 커다란 조형물이 있고 그 안으로 벚꽃 터널이 형성되어 있는 구조입니다. 그래서 그 조형물 앞에서 벚꽃 터널 보이게끔 사진 찍으면 됩니다. 그 외 중간중간 포토존도 마련되어 있으니 벚꽃비 휘날리는 거 감상하면서 사진 찍고 오시기 바랍니다.

 

4.동촌유원지

대구 벚꽃 명소 네 번째 추천 장소는 동촌유원지입니다. 위치는 대구광역시 동구 효목동 1314에 위치해있습니다. 주차는 동촌유원지 주차장을 이용하면 됩니다. 만일 주말 날씨 좋은 날 가족이나 친구 등과 함께 피크닉 하며 꽃구경 하고 싶다면 동촌 유원지를 추천합니다.

바로 앞 오리배도 있으니 오리배 동동 떠다니는 거 구경하면서 꽃구경 할 수 있으니 힐링하기 좋은 장소입니다. 가벼운 텐트 치고 놀 수도 있으니 집에 있다면 텐트도 챙겨가서 유원지에서 종일 놀고 오는 것도 괜찮습니다.

 

5. 신천둔지

다섯번째 추천 장소는 신천둔지입니다. 위치는 대구광역시 북구 침산동 121-1에 위치해있습니다. 차 타고 이동한다면 주차는 바로 앞 민영 주차장을 활용하거나 근처 공영 주차장을 이용하면 됩니다. 신천둔지는 성북교와 도청교 사이에 위치해있습니다.

이곳은 벚꽃 뿐만 아니라 봄에 피는 개나리나 진달래, 야생화 등도 함께 볼 수 있는 곳입니다. 다만 벚꽃이 예쁘게 피는 바로 앞이 자전거 도로이다 보니 사진 찍을 때 자전거가 지나가지 않는 타이밍을 잘 맞춰서 찍어야 한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벚꽃길이 길게 형성되어 있으니 신천둔지도 운동 삼아 다녀올 겸 가벼운 운동화 신고 다녀올 것을 권장합니다.

 

6. 대구 이월드

대구 벚꽃 명소 여섯번째 추천 장소는 대구 이월드입니다. 위치는 대구광역시 달서구 두류공원로 200 이월드에 위치해있습니다. 입장 가능한 시간은 오전 10시 30분부터 밤 10시까지입니다. 대구 이월드는 입장권 성인 기준 26000원 지불하고 들어가야 합니다. 만일 이월드 내부에 들어가서 시설을 활용할 계획이라면 입장료 내고 들어가면 되지만, 그냥 바로 앞 벚꽃 구경만 하고 올거면 굳이 이랜드 안까지 들어가지 않아도 됩니다.

이월드 주차장 따로 있으니 그 곳에 주차한 다음에 83타워까지 가는 방향으로 쭉 걸어가면 거기가 벚꽃 거리입니다. 중간중간 평지가 아닌 언덕길같은 곳도 있으니 가벼운 신발 차림으로 가면 됩니다. 만일, 이월드 놀이공원도 이용할 예정이라면 아래의 이월드 사이트에서 저렴하게 예매가능하니 미리 예매하고 방문하시기 바랍니다.

 

👉 [대구 이월드 이용권 사전예매 바로 가기] 

 

7.아눅앞산

일곱번째 추천 장소는 아눅앞산입니다. 위치는 대구광역시 남구 앞산순환로 459에 위치해있습니다. 이곳은 산책 뿐만 아니라 드라이브 삼아서 가기에도 편한 곳입니다. 아눅앞산 바로 건너편에 주차장도 있으니 그 곳에 주차한 뒤 들어가면 됩니다. 아눅앞산은 과거 주택이었던 집을 현재의 카페로 만든 곳입니다. 주택이 꽤 커서 카페는 지하에서부터 시작해서 3층 루프탑까지 있습니다.

만일, 차 마시면서 바로 바로 벚꽃 피어있는 광경을 보고 싶다면 3층 루프탑이 아니라 2층으로 바로 직행해서 앉아있으면 볼 수 있습니다. 시원하게 커피 한 잔 마시면서 벚꽃 사진도 많이 찍고 오시기 바랍니다. 이상 대구 벚꽃 명소 베스트 7이었습니다.

 


대구 뿐만 아니라 대구 근교 가볼만한곳에 대한 정보는 하단 글을 참고해주시면 됩니다.

 

 

👉대구근교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지역별 명소 바로 보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