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life

동두천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최근

행복한육아 2022. 6. 8. 13:41

동두천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최근

동두천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알려드리겠습니다. 동두천을 방문하게 된다면 아래의 10 장소를 방문해보시기 바랍니다. 또한, 아래 장소 외에도 서울 근교나 6월 축제 일정 정보도 알려드릴테니 해당 정보는 제일 아래 글을 참고해주시면 됩니다.

 

1. 탑동 계곡

첫 번째 추천 장소는 탑동 계곡입니다. 위치는 경기 동두천시 탑동동에 위치해있습니다. 계곡 뿐만 아니라 바로 근처에 카페가 있어서 카페에서 요깃거리 즐기면서 계곡에서 발 담글 수 있는 좋은 위치입니다. 더운 날씨에 방문하면 어린 아이들은 수영복 입고 수영하고 있는 모습도 볼 수 있습니다.

아무래도 날씨가 덥다 보면 실외 위주로 여기저기 돌아다니는 데는 한계가 있으니 탑동 계곡 방문해서 여유롭게 차 한잔 즐기면서 계곡물에서 놀고 오시기 바랍니다.

 

2. 자유 수호 평화 박물관

동두천 가볼만한곳 베스트10 두 번째 추천 장소는 자유 수호 평화 박물관입니다. 위치는 경기 동두천시 평화로 2910번길 96-63입니다. 이곳 평화 박물관은 캠핑을 할 수 있는 곳도 있습니다. 다만, 이곳을 방문하려면 동두천 시민이 아니라면 주차요금을 결제하고 들어가야 합니다.

야외 전시장도 마련되어 있고 실제로 과거에 사용했던 군장비들도 전시되어 있는 걸 볼 수 있습니다. 정기 휴무는 매 주 월요일이고 운영 시간은 오전 9시부터 저녁 6시까지입니다. 층별로 다양한 테마로 전시되어 있고, vr 체험도 있으니 동두천 갔을 때 방문 해보시기 바랍니다.

 

3. 소요산 국민 관광지

세 번째 추천 장소는 소요산 국민 관광지입니다. 위치는 경기 동두천시 평화로 2910번길 148-20입니다. 이곳은 여름이면 벌써 단풍이 짙게 물드는 곳입니다. 그래서 일찍 단풍을 보고 싶다면 여름에 소요산을 방문하면 됩니다.

소요산은 소금강산으로 불리우기도 하고 금강산이라고 불리우기도 합니다. 관광지 입구에는 자유수호평화박물관도 있으며 그 외에 요석공주 별궁터나 원효대, 원효 폭포 등을 구경할 수 있습니다. 2~3시간 넉넉하게 잡고 주변 경관 둘러보는 것이 좋고 입장료는 성인은 1000원, 청소년은 600원, 아이들은 300원입니다.

 

4. 5060 음식 문화거리

동두천 가볼만한곳 베스트10 네 번째 추천 장소는 5060 음식 문화거리입니다. 위치는 경기도 동두천시 생연동에 위치해있습니다. 이곳을 방문하면 상당히 많은 노포식당과 맛집들이 즐비되어 있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여기저기 구경하는 재미도 있고, 그 날 먹고 싶은 음식이 있다면 관련 음식이 다양하게 있으니 원하는 식당에 찾아가보는 것을 추천합니다.

 

5. 동두천 자연 휴양림

다섯번째 추천 장소는 자연 휴양림입니다. 위치는 경기도 동두천시 탑동동 산 16입니다. 이곳은 2020년에 설립된 곳으로 설립된지 2년밖에 되지 않아서 다른 휴양림보다 훨씬 더 깨끗한 느낌입니다.

안에는 숲속의 집이라는 민간 펜션도 자리잡고 있고 그 외 콘도형 산림 휴양관 뿐만 아니라 야외 캠핑장, 넓은 잔디광장 등 다양하게 있습니다. 여름이면 산속 나무들이 자연 그늘을 만들어주므로 동두천게 간다면 자연 휴양림도 방문해보시기 바랍니다.

 

 

6. 나지모리 스튜디오

동두천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여섯번째 추천 장소는 나지모리 스튜디오입니다. 위치는 경기 동두천시 천보산로 567-12입니다. 매일 오전 11시부터 오후 9시까지 운영합니다. 이곳은 영화를 찍을 때 일본 촬영신이 필요하다면 일본까지 가지 않고 이곳에서 직접 촬영하기 위해서 설립된 곳으로 이 용도 외에도 관광 목적으로도 개발되고 있습니다.

그래서 이곳에 가면 기모노를 대여하거나 일본 소품 상점을 방문하거나 심야식당, lp음악감상실 등 다양한 테마로 구성되어 있는 곳입니다. 입장료는 20000원 내야하며 미성년자 어린이들은 출입이 불가하게 되어있으니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7. 소요 별앤숲 테마파크

일곱번째 추천 장소는 소요 별앤숲 테마파크입니다. 위치는 경기도 동두천시 상봉암동 15입니다. 소요산은 바로 앞쪽에 산림욕탕도 있습니다. 그래서 산림욕탕도 즐기면서 산책은 물로 등산까지 할 수 있는 코스가 마련되어 있습니다.

주차장도 마련되어 있으며, 주차하고 난 뒤 바로 건너편 홍덕문 선생 추모비 쪽으로 쭉 가다보면 바로 뒤쪽으로 들어갈 수 있는 통로가 있습니다. 거기로 입장하면 별도로 입장료 지불하지 않고 입장 가능하며 쭉 산책길 따라서 하백운대까지 올라갈 수 있습니다. 조금 경사진 곳도 있으니 가벼운 운동화차림으로 다녀가보시기 바랍니다.

 

8. 양키시장

동두천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여덟번째 추천 장소는 양키시장입니다. 이곳은 외국인 특화문구로 한국 전쟁 이후에는 미군 2사단을 중심으로 수입품을 판매하던 곳입니다.

그 전통이 지금까지 내려와서 현재는 양키시장이라고 불리웁니다. 그래서 이곳 거리를 지나다니면 미군용품을 구경할 수 있고, 다양한 캠핑용품도 볼 수 있습니다. 군부대에서만 살 수 있는 음식 등도 살 수 있으니 관심있는 분들은 양키시장도 다녀가보시기 바랍니다.

 

9. 왕방계곡

아홉번째 추천 장소는 왕방계곡입니다. 위치는 경기 동두천시 탑동동 327입니다. 경기도에서는 왕방계곡이 지식재산으로 선정된 바 있습니다. 이곳 왕방계곡은 계곡 뿐만 아니라 손바위나 낭바위, 층바위 등 다양한 형태의 암반과 기암괴석을 관람할 수 있는 곳입니다.

왕방이라는 명청은 과거 왕이 다녀갔다는 의미로 왕방이라는 명칭이 칭해집니다. 과거 고려 시절 광종이 직접 찾았던 산입니다. 더운 여름이면 시원한 계곡물에 발 담그는 것만큼 시원한 여행은 없으니 이번에 동두천 간다면 왕방계곡도 방문해보시기 바랍니다.

 

10. 박찬호 야구공원

동두천 가볼만한곳 베스트10 마지막 추천 장소는 박찬호 야구공원입니다. 위치는 경기도 동두천시 상봉암동 산6입니다. 조각공원은 개관하지 않았고 올 7월부터 개관할 예정입니다. 그래서 7월 즈음 동두천을 방문하게 된다면 야구공원도 방문해보시기 바랍니다.

일단 2019년에 만들어진 기념관은 박찬호가 실제로 살았던 생가를 개조한 곳입니다. 이 곳을 방문하면 학창 시절 보유하고 있었던 소장품이나 야구 관련 물품 등이 전시되어 있는 걸 볼 수 있습니다. 기념관 주변으로 쭉 돌아다니다보면 박찬호 골목길도 있으니 이 주변 일대로 산책해보시기 바랍니다. 이상 동두천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정보였습니다.

 


이 외에도 서울근교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정보나 6월 축제 일정은 아래 글을 참고해주시면 됩니다.

 

👉서울근교 가볼만한곳 베스트10 바로 보기

 

 

👉경기도 가볼만한곳 베스트10 바로 보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