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life

봄에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지역별 명소

행복한육아 2022. 4. 4. 13:32

봄에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지역별 명소

봄에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알려드리겠습니다. 어느 계절이든 여행은 늘 좋지만, 그래도 가장 좋은 시기는 봄입니다. 이제 각 지역별로 꽃이 절정으로 필텐데 이번 봄에 여행을 떠난다면 아래 지역은 꼭 방문해보시기 바랍니다.

 

1. 전남 함평 자연생태공원

첫 번째 추천 지역은 전남의 함평입니다. 그 중 이곳의 자연생태공원은 원래 나비축제를 하던 곳으로 유명합니다. 자연 생태공원 내부 들어갈 때는 별도로 입장료를 내지 않고 들어가면 됩니다.

부지가 워낙 커서 아이들과 함께 자전거 타고 놀거나 킥보드 타고 놀기, 잔디밭 놀기 등 자유롭게 가능합니다. 여기저기 관람할만한 것들이 꽤 많이 있고, 봄꽃을 자유롭게 감상할 수 있으므로 자연생태공원 방문해보시기 바랍니다.

 

2. 해남 두륜산 케이블카

봄에 가볼만한곳 베스트10 두 번째 추천 지역은 전남의 해남입니다. 해남 두륜산 케이블카 위치는 해남군 삼산면 대흥사길 88-45 입니다. 해남에서 유명한 산을 꼽자면 두륜산입니다. 평소 산행하는 걸 즐기는 분들은 이곳 정상까지 걸어올라가면 주변 전경이 관찰하기 좋습니다.

굳이 산행을 하지 않더라도 두륜산 케이블카 타고 올라가면 됩니다. 참고로 두륜산 케이블카는 왕복 기준으로 요금을 내고 타면 됩니다. 성인은 11000원이며 아이들은 8000으로 왕복 티켓 잡으면 됩니다. 케이블카 타는 곳에 해남 지역 특산물 판매하는 곳도 있기 때문에 그 곳도 한번 구경해보시기 바랍니다. 두륜산 케이블카의 장점은 진도까지 바로 연결해서 갈 수 있으므로 두 지역 동선을 함께 다니는 여행 코스를 짜도 괜찮습니다.

 

3. 나주 드들강 솔밭 유원지

세 번째 추천 지역은 전남 나주의 드들강 솔밭 유원지입니다. 위치는 전라남도 나주시 남평읍 남석리 779 입니다. 봄에 캠핑 한다면 이 곳에서의 캠핑이나 피크닉 또한 괜찮습니다. 그늘이 워낙 많고 말 그대로 솔밭 공원이므로 유원지에 가면 온통 솔나무 가득한 유원지를 볼 수 있습니다.

바로 앞에서 흐르는 강 보며 힐링가능하고 이곳 강가 낚시하면 물고기도 꽤 잡히므로 여유롭게 다녀와보시기 바랍니다. 그 외, 전남 지역의 또 다른 봄 명소는 하단 글을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

 

👉전남 가볼만한곳 베스트10 봄 명소 바로 보기

 

4. 신안 퍼플섬

봄에 가볼만한곳 베스트10 네 번째 추천 지역은 신안입니다. 신안의 퍼플섬 위치는 신안군 안좌면 소곡리 599-4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이곳은 박월도와 박지도를 볼 수 있는 곳입니다. 퍼플섬 명칭답게 보라색 옷을 입고 입장하면 무료로 입장 가능한 곳입니다. 옷의 기준은 입은 옷 뿐만 아니라 모자나 가방, 우산도 포함 가능합니다.

보라색 옷이 없다면 입장료 지불하고 들어가면 되고, 성인은 3000원, 아이들은 1000원 내고 입장하면 됩니다. 섬이 워낙 크므로 섬을 전체적으로 자전거 타고 보고 싶다면 박지도에서 자전거를 대여하면 되고 요금은 1시간에 5천원내면 됩니다. 온통 보랏빛으로 물들어있는 퍼플섬 여기저기 구경거리가 많으니 신안에 간다면 꼭 방문해보시기 바랍니다.

 

5. 신안 천사대교

다섯번째 추천 장소는 신안의 천사대교입니다. 위치는 신안군 압해읍 송공리 441-8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천사대교는 암태면과 암해읍을 연결해주는 다리로, 이 다리에 서면 사방 뷰가 좋아서 신안 명소에 항상 손꼽히는 장소입니다.

또한 신안 여행하면서 암태도 쪽으로 가게 될 때는 꼭 한번 쯤은 지나야 하는 다리이기도 합니다. 주변 곳곳 다양한 조형물이 있어서 포토존 역할을 하고, 봄에 해가 뉘엿뉘엿 지고 난 이후 찾아가도 좋은 장소입니다. 신안에 간다면 천사대교 가서 사진 찍고 오시기 바랍니다.

 

6. 신안 암태도 벽화마을

봄에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여섯번째 추천 장소는 신안의 암태도 벽화마을입니다. 이곳은 입구에 들어서자마자 동백머리 벽화를 마주할 수 있습니다. 특이하게 벽화에 머리를 그리지 않고, 사람 얼굴만 크게 그린 뒤 머리부분에 해당하는 곳에 동백나무 두 그루가 크게 자리하고 있습니다.

암태도는 바위와 돌이 많아서 생긴 명칭으로 동백나무 벽화가 생긴 이후, 관광객들이 많이 찾아오는 신안의 명소가 됐습니다. 지금 동백꽃이 한창 만개하는 시기이므로 이 시기 맞춰서 벽화마을도 방문해보시기 바랍니다. 다만, 이 벽화가 그려진 곳이 차가 지나다니는 삼거리에 위치해있으므로 주변에 차가 지나다니지 않는지 확인하면서 사진 찍기 바랍니다. 그 외, 신안의 또 다른 봄 명소는 하단 글을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

 

👉신안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추천 명소 바로 보기

 

7. 시흥 오이도마을

일곱번째 추천 지역은 시흥의 오이도마을입니다. 위치는 경기도 시흥시 오이도로135번길 39 입니다. 이곳은 과거 삼면이 바다로 되어 있었지만 일제 강점기 시절인 1922년에 제방을 쌓으면서 현재처럼 육지와 연결된 모습을 갖추게 됐습니다.

그 당시 육지와 연결하게 된 배경에는 염전을 만들기 위함이었습니다. 오이도 마을은 각종 수산물과 다양한 횟집들이 많이 있어서 봄에 찾아가게 되면 맛있는 조개구이를 먹을 수 있는 곳입니다. 일출 경관도 훌륭하므로 오후에 이 곳을 찾아가도 좋습니다.

 

8. 시흥 갯골생태공원

봄에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여덟번째 추천 장소는 시흥의 갯골생태공원입니다. 위치는 경기도 시흥시 동서로 287 입니다. 시흥 갯골생태공원은 경기도에서는 유일하게 갯벌과 염전을 함께 볼 수 있는 공원입니다.

그래서 염전 주변에서만 볼 수 있는 나무재, 칠면초 등 염생식물을 직접 볼 수 있고 그 외 방게나 농게 등도 볼 수 있습니다. 이 곳은 이미 시흥의 생태환경 1등급 지역으로 선정된 바 있습니다. 현재 해양습지 보호지역으로도 지정되어 있는 곳이므로 갯골생태공원도 방문해보시기 바랍니다. 그 외, 시흥의 또 다른 봄 명소는 하단 글을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

 

👉시흥 가볼만한곳 베스트10 바로 보기

 

9. 동해 무릉별유천지

아홉번째 추천 지역은 동해의 무릉별유천지입니다. 무릉별 유천지는 사랑의 불시착 및 바퀴달린 집 촬영지로도 익히 유명한 곳입니다. 무릉별유천지를 가면 이국적인 느낌이 드는 신비한 자연의 느낌 및 익스트림을 즐길 수 있는 곳이 있습니다.

차를 가져 간다면 주차는 제 1주차장에 주차한 뒤 이동하면 됩니다. 체험이 가능한 것은 스카이글라이더, 알파인코스터, 오프로드 루지, 롤러코스터행 집라인 이렇게 4가지 체험이 가능합니다. 이곳은 호수가 두 군데로 조성되어 있으니 호수도 모두 다녀가보시고 특히 전망대에서 바라보는 주변 풍경이 정말 좋습니다. 봄에 찾아가게 된다면 무릉별유천지 전망대도 꼭 방문해보시기 바랍니다.

 

10. 동해 가원습지 생태자연공원

봄에 가볼만한곳 베스트10 마지막 추천 장소는 동해의 가원습지 생태 자연공원입닏. 위치는 강원 동해시 지가동 77-6 입니다. 이곳은 매일 오전 9시부터 저녁 6시까지 운영하고 이용료는 따로 내지 않아도 됩니다. 과거 저수지였던 공간을 지금의 생태 공원으로 조성한 곳으로, 한 바퀴 쭉 도는 데 대략 소요되는 시간은 20분이면 충분합니다.

규모도 그리 크지 않아서 가볍게 산책 다녀오기에 괜찮은 장소입니다. 생태자연공원 내부는 자작나무가 꽤 많이 있으므로 느긋하게 다녀와보시기 바랍니다. 이 외 동해의 또 다른 명소는 하단 글을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 이상 봄에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안내였습니다.

 

👉동해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추천 명소 바로 보기

 


위 지역 외에도 또 다른 지역 정보가 궁금하다면 하단 글을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제부도 물때시간표 및 추천 명소 바로 보기

 

 

👉장흥 가볼만한곳 베스트10 명소 바로 보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