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life

산청 가볼만한곳 베스트10 명소 위주만

행복한육아 2021. 11. 15. 14:37

산청 가볼만한곳 베스트10 명소 위주만

산청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알려드리겠습니다. 산청 외에도 경상남도 여행을 계획 중이라면 맨 하단의 경상남도 또 다른 지역 명소 글을 황긴해주시기 바랍니다.

1~2. 산청 한방 테마파크~동의보감촌

1~2번 산청 가볼만한곳 베스트10은 산청 한방 테마파크와 동의보감촌입니다. 위치는 경상남도 산청군 금서면 동의보감로 555번길 61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월요일은 휴무이고 매일 오전 9시부터 저녁 6시까지 운영합니다.

산청 한방 테마파크는 성인 입장료는2000원, 청소년은 1600원, 어린이는 1000원입니다. 테마파크와 동의보감촌 모두 같은 곳에 위치해있으므로 두 곳 모두 가보시기 바랍니다. 동의보감촌은 무료로 입장가능하며 입구에 보면 우뚝 선 소나무가 보이고, 곳곳에 매달아 놓은 약초들이 눈에 보입니다.

 

산책길도 잘 조성되어 있고, 산책길 모두 약초로 가득합니다. 올라가다보면 허준이 자신의 스승인 유의태를 해부한 해부동굴도 있습니다. 한 여름이면 시원하겠지만 가을, 겨울에 들어가면 추운 느낌이 들 수 있습니다. 동의보감촌은 대지가 넓어서 주변 다 둘러보는데도 1시간 이상 소요될 수 있습니다.

3.생초국제조각공원

세 번째 추천 장소는 생초 국제 조각 공원입니다. 위치는 경상남도 산청군 생초면 산수로 1064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입장료는 따로 내지 않고 무료로 입장 가능합니다. 이곳은 가을, 겨울에는 산책로로 괜찮고 봄에는 생초 꽃잔디 축제가 열립니다.

축제가 열릴 때 찾아가면 온 공원 가득 꽃으로 예쁘게 조각해놓은것들을 관람할 수 있습니다. 다만, 축제 중에 찾아가게 된다면 코로나로 인해 음료나 각종 먹거리 섭취는 불가하므로 이 점은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공원이지만 규모가 상당히 크며 가야시대의 유물도 다수 전시되어 있는 공간입니다. 산청에 간다면 이곳도 꼭 방문해보시기 바랍니다.

4.산청 황매산 미리내파크

네 번째 산청 가볼만한곳 베스트10 황매산 미리내 파크입니다. 위치는 경상남도 산청군 차황면 황매산로 1201번길 217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황매산도 캠핑하는 곳으로 유명하며 황매산 주변은 황매산 오토 캠핑장 및 미리내파크가 유명합니다.

굳이 캠핑을 하지 않아도 주변 산책로 데크가 잘 조성되어 있어서 가볍게 산책하기에도 좋은 곳입니다. 데크는 오솔길로 잘 조성되어 있으며 주변 경관이 예쁘기 때문에 가볍게 운동화나 등산화 차림으로 황매산 미리내 파크 주변 둘러보시기 바랍니다.

 

캠핑 관련 궁금한 점이나 미리 사전 예매를 하고 싶다면 아래 사이트를 이용하시기 바랍니다.

 

[황매산 미리내파크 사전 예매 및 문의 바로 가기]

5. 황매산

다섯번째 추천 장소는 황매산입니다. 위치는 경상남도 산청군 차황면 법평리 산1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황매산은 차로 올라갈 수 있도록 산 중턱 넘어까지 도로가 조성되어 있습니다. 산행이 어려운 분들은 이곳까지 차로 이동하면 됩니다. 황매산은 경사가 그리 급하지 않으니 무릎이 좋지 않은 분들도 편하게 올라갈 수 있는 산입니다.

산에서 내려오는 물도 잘 보이며 날씨가 좋은 날 가면 하늘 및 주변 경관 모습이 눈에 담아도 아깝지 않습니다. 데크길 조성도 잘 되어 있으며, 정상에 가면 억새가 보이면서 가슴이 확 트이는 느낌을 받을 수 있습니다. 정상에 조형물이 세워져 있으며 돌로 하나하나 세운 조형물이니 이것도 관람하고 오시기 바랍니다.

6.전구형 왕릉

여섯번째 산청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전구형 왕릉입니다. 위치는 경상남도 산청군 금서면 구형왕릉로 92-12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이 왕릉은 우리나라 문화유산으로 지정된 곳입니다. 가락국 제 10대 구형왕의 돌무덤으로 이것은 사적 제 214호에 해당합니다. 왕릉에 가면 주차장이 따로 마련되어 있습니다.

다만 사람이 많지 않을 때는 왕릉 가까운 곳까지 주차를 해도 되니 이 점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특이하게 이 곳 왕릉은 흙이 아닌 돌로 만들어져 있습니다. 바로 앞까지 봐서 관람하는 것은 금지되어 있지만, 멀리서도 어떤 식으로 돌이 쌓여 있는지 자세히 볼 수 있습니다. 가야국의 역사에 대해 자세히 모르시는 분들은 전구형 왕릉에 가셔서 가야국 관련 역사 내용도 보고 오시기 바랍니다.

8. 덕천서원

여덟번째 산청 가볼만한곳 베스트10 덕천서원입니다. 위치는 경상남도 산청군 시천면 남명로 137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덕천서원은 경상남도 유형 문화재로 지정됐으며 지정일은 1974년 2월입니다. 덕천서원은 1576년인 선조 9년 시기에 조식 선생의 학덕을 추모하려고 건립한 서원입니다.

덕천서원은 내부의 배롱나무 백일홍에 꽤 유명합니다. 덕천사원은 배산임수가 좋은 자리로 바로 뒤로는 산이 있고, 앞으로는 강이 흐르고 있습니다. 그래서 뒤 산이 마치 병풍처럼 멋진 배경을 만들어 주고 있습니다. 내부의 유적 및 박물관 가서 관람도 하고 오시기 바랍니다.

 

덕천서원의 배롱나무는 100년 된 나무이며, 덕천서원의 유적과 박물관 관람시에는 해설사님의 설명을 들으며 이해하는 것이 좋습니다.

9. 남명 기념관

아홉번째 추천 장소는 남명 기념관입니다. 위치는 경상남도 산청군 시천면 남명로 311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남명은 조선시대 학문에 집념하며 재야 지식인의 길을 걸으며 그의 제자들인 곽재우, 이제신, 김효원, 문익성, 정인홍 등이 임진왜란 때 의병 활동으로 참여했습니다.

익히 이름을 들어본 이 분들이 바로 남명의 제자들입니다. 그런 남명을 기리기 위해 세워진 곳이 남명 기념관입니다. 입구에 들어가면 조식선생 석상이 보이며, 내부 전시실에 들어가면 유물 및 남명 선생과 관련된 서책이 전시되어 있습니다. 평소 역사에 관심이 많았던 분들은 산청 여행갔을 때 이 곳도 방문하시기 바랍니다.

10.무릉교

마지막 추천 장소는 무릉교입니다. 위치는 경상남도 산청군 금서념 특리 산 81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앞에서 알려드렸던 동의보감촌 안으로 들어가면 무릉교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동의보감촌은 대지가 매우 넓으므로 무릉교만 선택적으로 다녀가고 싶다면 입구에서부터 도보로 걷지 않고 위쪽까지 계속 차로 이동하면 됩니다.

주차시설은 곳곳 어디든 마련되어 있으므로 최대한 무릉교 근처까지 차로 이동하면 됩니다. 무릉교를 흔들다리로 직접가면 생각보다 꽤 길고 매우 높다는 걸 알 수 있습니다. 그리고 다른 흔들다리보다 좀 더 많이 흔들리는 느낌입니다. 평소 고소공포증 있었던 분들은 이 점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다만, 무릉교는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만 이용가능합니다. 이상 산청 가볼만한곳 베스트10이었습니다. 산청 외에도 경상남도 여행을 계획 중이라면 경상남도 지역의 명소를 아래 글을 통해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경남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추천 명소만 바로 보기

 

하동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추천 명소 바로 보기

 

진주 가볼만하곳 베스트10 가을 여행지 바로 보기

 

창녕 가볼만한곳 베스트10 가야될 곳 바로 보기

 

거창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추천 장소 바로 보기

 

거창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추천 장소

거창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추천 장소 거창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알려드리겠습니다. 이번 여행 당일치기 혹은 1박 이상의 거창 여행을 계획 중이라면 아래 알려드리는 10 장소는 꼭 들려보시기 바

lovedou.qls1224.co.kr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