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life

세미원 연꽃축제 알아야 할 7가지

행복한육아 2022. 6. 23. 15:15

세미원 연꽃축제 알아야 할 7가지

세미원 연꽃축제 정보 알려드리겠습니다. 이번에 경기도 양평을 방문하게 된다면 연꽃축제에도 참여해보시기 바랍니다. 축제 정보 외에도 양평 가볼만한곳이나 지역별 축제 일정도 알려드릴테니 해당 정보는 제일 아래 글을 참고해주시면 됩니다.

 

1. 행사 장소

행사 장소는 경기도 양평군 양서면 용담리 635입니다. 양평 두물머리는 모두 알고 있는 장소로 이곳에서 행사가 진행됩니다.

주차장은 두물머리 주차장이 있지만 연꽃이 만발한 시기에는 주차장이 많이 붐빌수가 있으니 이럴 땐 맞은 편 주차장이나 공영 주차장을 이용하면 됩니다.

 

2. 입장 요금 및 시간

세미원 연꽃축제 입장 요금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입장 요금은 일단 만 5세 이하이거나 양평군민이거나 현역 사병이라면 무료로 입장 가능합니다.

여기에 해당하지 않는다면 성인 일반 기준 5000원이고, 어린이나 노인은 3000원입니다. 입장 가능한 시간은 오전 9시부터 저녁 6시까지입니다.

마지막으로 관람할 수 있는 시간은 오후 5시 30분이니 이 시간 전까지는 입장하도록 합니다. 입장이 가능한 문은 두 군데가 있습니다. 두 군데 모두 한번 들어갔다가 밖으로 나와도 다시 재입장이 가능합니다.

 

3. 관람 안내도

세 번째로 관람 안내도 알려드리겠습니다. 세미원은 배다리를 시작으로 세한정, 열대 수련정원, 빅토리아 연못, 홍련지, 백련지, 장독대분수 등이 있습니다. 잘 꾸며져 있는 곳 위주로 보고 싶다면 열대수련정원과 백련지 근방 인근으로 둘러보시기 바랍니다.

만일 사진찍기 좋은 코스 위주로만 둘러보고 싶다면 연꽃 박물관을 시작으로 국사원, 장독대분수, 페리기념 연못, 세계수련관, 빅토리아 연못, 유상곡수, 열대수련연못, 세한정, 배다리, 삼춘원, 두물머리 식으로 진행하면서 사진찍으면 됩니다.

만일 사진보다는 가볍게 산책하면서 이동하고 싶다면 연꽃 박물관을 시작으로 국사원, 당독대분수, 임실교, 세심로, 사랑의 연못, 세한정, 배다리, 상충원, 두물머리 방향으로 걸어다니면 됩니다.

여기에서 페리기념 연못이 생소하게 느껴질 수 있는데 페리기념 연못은 연꽃 연구가인 페리 슬로컴 박사의 가족이 직접 이곳을 방문해서 심은 연꽃을 기념하는 곳입니다.

 

4. 조각공원

세미원 연꽃축제 바로 옆에 있는 엄마의 정원 조각공원도 추천합니다. 연꽃 축제 보면서 이곳도 가볍게 산책해서 다녀가보시기 바랍니다.

 

5. 그 외 볼거리

중간중간 걷다보면 힘들 때가 있을텐데 쉬고 갈만한 의자가 여러 군데 마련되어 있습니다. 힘들때마다 그 곳에 앉아서 쉬면서 구경하면 됩니다. 또한, 전통놀이 체험 할 수 있는 곳이 중간중간 있어서 아이들과 함께 가기에도 괜찮은 곳입니다.

예로 투호나 양궁이나 제기차기 등을 할 수 있습니다. 또한, 세미원의 항아리 분수대도 놓치지 말고 꼭 다녀가보시기 바랍니다. 이곳은 주기적으로 물줄기가 나오게끔 만들어진 곳으로 다양한 항아리에서 주기적으로 물줄기가 멋지게 올라가는 걸 구경할 수 있습니다.

또한, 입구 근처에 가면 연꽃 박물관 뿐만 아니라 가볍게 차 한잔 할 수 있는 카페도 마련되어 있고 기념품을 살 수 있는 상점도 있습니다.

 

6. 함께 챙겨가면 좋은 것

세미원 연꽃축제 아무래도 더운 여름에 가야 하므로 모자나 양산은 필수로 챙겨가시기 바랍니다.

선크림도 잘 챙겨가고 중간중간 더울 때마다 시원하게 마실 생수도 함께 가져가시기 바랍니다.

 

7. 알아두어야 할 상식

마지막으로 알아두어야 할 상식알려드리겠습니다. 날씨가 더워서 늦은 오후 해가 지고나면 행사장에 방문하고 싶겠지만 연꽃은 꽃 특성상 아침에 활짝 핀 뒤 낮 12시가 되면 오므라듭니다.

그래서 활짝 피어있는 연꽃을 보고 싶다면 아침 9시 이후에 방문해야 합니다. 오후에 가면 이미 지고난 이후 봉오리만 있는 연꽃만 보고 오게 됩니다.

그래서 이왕 연꽃 사진 담아오려면 아침에 조금 서두르시기 바랍니다. 이상 세미원 연꽃축제 정보 7가지였습니다.

 


행사 외에도 양평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정보나 지역별 축제 일정은 아래 글을 참고해주시면 됩니다.

 

👉전국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최신 정보

 

👉양평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추천 명소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