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life

시그니처 뜻 6가지 의미

행복한육아 2021. 8. 7. 21:41

시그니처 뜻 6가지 의미

시그니처 뜻 6가지 알려드리겠습니다. 어떤 한 단어를 자주 사용하다보면 본래의 의미가 확장되서 사용되는 경우가 꽤 있습니다. 그 중 하나인 시그니처 역시 처음 뜻과는 다르게 6가지 의미로 활용되고 있습니다. 사전적 의미나 마케팅적 의미 등이 다르게 사용되서 뜻을 아래에서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시그니처의 사전적 의미

사전으로 시그니처를 검색하면 '서명'이라는 뜻이 나옵니다. 바로 내가 갖고 있는 사인을 직접 사인할 때 쓰는 용어인 서명이 시그니처입니다. 또 다른 사전적 의미로는 특징이 있습니다.

음악에서의 사용

음악에서는 타임 시크니처, 키 시그니처라는 표현으로 활용됩니다. 타임 시그니처는 박자료를 의미하고, 키 시그니처는 음악의 조를 의미합니다.

대표작/상징 시그니처 뜻

이번에는 어떤 대표작이나 상징의 의미로도 쓰입니다. 예로 어떤 한 가수를 떠올렸을 때 바로 그 가수의 특정 음악이 떠오른다면 그것이 내가 떠올렸던 가수의 시그니처가 됩니다. 그래서 내 귀에 낯익은 음악 소리가 내게는 시그니처가 될 수 있습니다.

 

마케팅 의미

시그니처 뜻 마케팅 의미로도 사용됩니다. 마케팅에서는 고급 브랜드를 일컬어 시그니처로 활용되고 있습니다. 만일 a 회사에서 b라는 제품을 출시하고 난 다음, b 제품을 a회사의 대표 물건으로 홍보한다면 그게 바로 a회사의 시그니처가 되는 셈입니다. 예를 들어, 우리가 알고 있는 유명 햄버거 맥도00에서는 광고에 "시그니처 버거"라는 표현을 씁니다. 그와 함께 그 브랜드의 대표 햄버거 3개 역시 덩달아 실려서 나옵니다. 그렇다면 그 3개가 바로 맥도00를 대표하는 햄버거라는 걸 알 수 있습니다. 다른 예로 애플을 떠올렸을 때 가장 먼저 생각나는 제품이 있다면 그게 바로 애플의 시그니처입니다.

성격

시그니처는 사람의 성격을 나타낼 때도 잘 활용됩니다. 쉽게 표현해서 그 사람의 개성이라고 표현할 수 있습니다. 예로 탤런트 이선균님하면 가장 먼저 떠오르는 것이 목소리입니다. "봉골레 파스타~"이 부분을 성대모사하는 사람들이 많을 정도니까요. 어떤 특정 인물을 떠올렸을 때 그 사람의 성격이나 특징이 가장 먼저 떠오르면 그게 바로 해당되는 사람의 시그니처가 되는 것입니다.

주문 메뉴 의미

시그니처 뜻 이번에는 식당에서 사용하는 표현입니다. 고급 레스토랑 메뉴판을 살펴보면 "시그니처"메뉴 라고 적힌 곳을 본적이 있습니다. 그 메뉴가 바로 해당 레스토랑 요리사만이 보여줄 수 있는 음식이 되는 것입니다. 일명 특급 요리라고 할 수 있으며, 오직 그 레스토랑의 그 요리사에게서 먹을 수 있는 특별한 음식이 시그니처 음식이 됩니다.

운동적 의미

시그니처 마지막으로 운동적 의미입니다. 시그니처는 스포츠 경기에서도 많이 사용됩니다. 예로 격투기 시합을 할 때 어떤 선수만이 갖고 있는 특정 기술이 있다면 우리는 그 선수의 시그니처 무빙이라는 표현을 씁니다. 마케팅에서 시그니처는 그 회사의 대표 브랜드를 지칭했던 것처럼 특정 운동 선수만 갖고 있는 기술을 우리는 바로 그 선수의 시그니처라고 말합니다. 이렇게 오늘은 시그니처 뜻 알려드렸습니다. 요즘 시그니처라는 표현을 여러 곳에서 들을 수 있습니다. 사람의 성격, 음악, 대표 등 다양하게 활용되기 때문에 오늘 알려드린 내용이 이해하는데 도움이 됐으면 좋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