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경제

풍산 주가 전망 구리값 인상할까

행복한육아 2021. 10. 5. 13:00

풍산 주가 전망 구리값 인상할까

풍산 주가 전망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국제 알루미늄 가격이 10년래 최고치를 갱신하고 있지만 구리 가격은 지난 5월 최고점을 찍고 하락하는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구리 관련주에 속하는 풍산 역시 구리 가격이 하락한만큼 주가도 하락하는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구리 가격이 상승했던 올 상반기에는 풍산의 주가 또한 연중 최고가를 기록한 바 있습니다. 기업에 대한 안내 및 현재 구리 가격 외에도 주가에 영향을 미칠만한 요인에는 무엇이 있을지 아래에서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기업 알아보기

풍산은 구리 관련주 중에서도 항상 대장주에 속하는 기업입니다. 구리 제품을 생산하는 신동사업 부문은 구리 가격이 어떠하냐에 따라 실적에 영향을 받기 때문에 항상 관련주로 주목을 받고 있습니다.

닥터 코퍼 구리 가격

풍산 주가전망 첫번째 구리 가격 관련 내용입니다. 구리는 닥터 코퍼라는 말이 있을 정도로 경기 변동에 매우 민감합니다. 현재 전세계적인 흐름은 피크아웃 우려가 염려되고 있는 상황이라서 구리가격 또한 하락하고 있는 추세입니다.

여기서 피크아웃을 쉽게 표현하자면, 세계의 모든 경기가 최고치를 다 찍고 하향추세로 전환된다는 의미로 해석하면 됩니다. 풍산은 구리가격이 올라야 실적 또한 호전되는 흐름입니다. 올 초 구리 가격이 정점에 달했을 때는 풍산의 2분기 영업이익이 807억원까지 상승한 흐름이 있습니다.

하지만 현재 구리 가격이 하락하고 있는만큼 올 3분기부터는 실적 상승세가 2분기 흐름처럼 상향하지는 않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풍산 방산사업

풍산 주가 전망 두 번째는 풍산 방산사업 부문입니다. 현재 동사의 방산사업 주된 타겟은 미국 탄약시장입니다. 미국 탄약시장은 작년부터 초호황이 시작됐으며 이 흐름은 하반기까지 이어질 것으로 얘상되고 있습니다.

 

그래서 증권사에서는 동사의 방산사업 3분기 매출 또한 늘어나리라고 전망하고 있습니다. 참고로 이 부분 관련하여 키움증권에서는 풍산 3분기 매출액은 8904억원, 그리고 영업이익은 507억원을 전망하고 있습니다. 이 수치는 전년과 비교했을 때 매출 41%, 영업이익은 5% 정도 늘어난 수치라고 보면 됩니다.

매출 흐름 파악하기

이번에는 매출 흐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풍산은 올 상반기 흐름이 매우 좋았으며 특히 2분기는 9234억 원이라는 매출을 기록해서 전년 대비 59.2% 증가했습니다. 2분기의 당기순이익은 807억 원으로 897% 증가한 추세며, 영업이익은 1065억 원으로 407% 늘어난 수치로 모두 최대치입니다.

특히, 신동부문은 자동차산업 호조로 인해 19년 이후 최고 기록을 갱신했으며 방산부문은 수출이 증가했기 때문에 매출이 9.8% 정도 증가하는 데 도움이 됐습니다.

차트 분석하기

동사의 10년간의 차트를 살펴보면 2018년 고점 이후 엄청난 하락세를 볼 수 있습니다. 하지만 구리 가격 상승 이후에 2021년부터 다시 상승세 흐름을 잘 탔다는 걸 알 수 있습니다. 현재 전일대비 1.85% 상승한 33,100원에 거래되고 있습니다.

52주 고가는 49,940원이며 52주 저가는 24,150원이었습니다. 현재 시가총액은 9276억원으로 코스피 249위에 해당합니다. 현재 3분기 흐름의 가장 큰 흐름은 신동사업의 수익성과 긴밀하게 연관된 구리 가격을 계속 주시해봐야 할 듯 합니다.

 

동사에 관심있는 분들은 구리 가격 및 동사의 방산사업 관련 뉴스를 꼼꼼하게 챙겨보면서 매수 및 매도 진입하시기 바랍니다. 이상 풍산 주가 전망이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