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life

하동 야생차문화축제 정보 8가지

행복한육아 2022. 5. 3. 12:58

하동 야생차문화축제 정보 8가지

하동 야생차문화축제 관련 정보 알려드리겠습니다. 행사 기간에 하동을 방문하게 된다면 꼭 방문해보시기 바랍니다. 또한, 행사 외에도 하동의 대표 명소 정보는 제일 아래 글을 참고해주시면 됩니다.

 

1. 행사 기간

행사 진행되는 기간은 5월 4일 수요일부터 5월 8일 일요일까지입니다. 그리 길지 않은 시간이므로 이 기간안에 방문해볼것을 권장합니다. 요금은 별도로 지불하지 않고 무료로 입장 가능합니다. 이번 행사 주제는 천년 와의 차와 만남이라는 주제로 횟수로는 25회입니다.

2. 개최 장소

하동 야생차문화축제 개최 장소는 경상남도 하동군 화개면 쌍계로 571-25 하동 차문화센터에서 진행됩니다. 참고로 개막식은 5월 4일 수요일 저녁 6시 30분부터 진행됩니다. 이왕 찾아가는 것 개막식도 보고 오는 게 좋을 듯 합니다.

3. 주차 관련

행사 기간 동안 차를 가져가게 된다면 주차는 지리산국립공원에 무료로 주차하면 됩니다.

4. 관련 콘서트

하동 야생차문화축제 행사 기간동안 진행되는 콘서트 일정 알려드리겠습니다.

 

1)5월 4일 개막식 -김다현, 정동원

 

2)5월 5일 효 콘서트- 은가은, 윤태화, 손빈아, 나태주, 한 봄, 김수련

 

3)5월 6일 다양한마당 -지금 네시(윤세연 및 윤대만), 정읍 시립 농악단, 찻일소리, 하울림 공연

 

4)5월 7일 딩동댕 노래자랑-손빈아, 유미지, 진시몬, 이정욱, 한길, 홍주영, 장현주

5. 관련 체험

행사 기간 동안에는 다양한 체험을 할 수 있습니다. 먼저 다례 경연 대회 뿐만 아니라 세계 차 문화체험, 제다 체험, 아름다운 찻자리 최고 대회, 발리 등 공예 전시 및 체험, 나만의 차 만들기 체험, 비누나 캔들, 향수 등을 만드는 녹차 공방 체험과 티 칵테일 만들기 체험도 할 수 있습니다.

6. 관련 유례

하동 야생차문화축제 행사가 하동에서 진행되는 데에는 관련 유례가 있슨비다. 과거 신라 흥덕왕 시절, 당에 사신으로 갔던 대렴공이 차로 마실 수 있는 씨앗을 가져와서 지리산 쌍계사에 심은 이후로 차 문화가 널리 퍼지게 됐습니다. 그 뒤부터, 이를 기리고자 지리산에 가까운 하동에서 행사가 진행되고 있습니다.

7. 그 외 차밭길 걷기

체험 외에도 차밭길 걷기 행사가 진행됩니다. 행사 기간에 이곳을 방문하게 되면 문화해설사의 설명을 들으면서 차밭길을 걸을 수 있는 기회가 제공됩니다. 다만, 코로나 시국이므로 사전예약제로 진행되서 방문하기 전 미리 예약을 하고 가면 됩니다.

 

출발점은 차시배지인 하동군 화개면 운수리 380-14 를 시작으로 신촌차밭을 걸은 뒤 정금차밭까지 가는 거리입니다. 대략 2km 정도를 설명 들으며 가는 구간으로 시간으로 하면 1시간 30분정도 소요됩니다. 또한, 차밭길 걸으면서 오후 2시 30분이 되면 버스킹 공연하는 것도 볼 수 있고, 완주를 한 사람들에게는 소정의 기념품도 제공됩니다.

 

관심있다면 아래의 하동 차행사 사이트에서 접수하기를 눌러서 바로 예약하면 됩니다.

 

👉[차밭길 걷기 사전예약 바로 가기] 

 

8. 근처 가볼만한곳

하동 야생차문화축제 기간동안 방문한다면 바로 근처 가볼만한 곳 소개하겠습니다. 일단 경상도와 전라도를 가로지른다는 그 곳인 화개장터를 방문해보시기 바랍니다. 다양한 볼거리 및 하동 특산품을 판매하는 곳이므로 마음에 드는 기념품이나 먹거리 구매하며 좋습니다.

 

또한, 차에 대해 좀 더 자세히 알고 싶다면 하동 차 박물관을 방문해볼 것을 추천합니다. 그 외 정금차밭 뿐만 아니라 최참판댁 등도 있습니다. 이상 하동 야생차문화축제 관련 정보였습니다.

 


 

이 외에도, 하동의 맛집이나 명소에 대한 좀 더 자세한 정보는 아래 글을 참고해주시면 됩니다.

 

👉하동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추천 명소 바로 보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