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life

함양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추천 명소

행복한육아 2021. 11. 1. 13:26

함양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추천 명소

함양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알아보겠습니다. 이번 여행 장소를 함양으로 정했다면 아래 10군데는 꼭 가보시기 바랍니다. 아울러 함양 외에도 경남 여행을 생각중이라면 맨 하단의 경남 가볼만하곳 글을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1. 상림공원

첫 번째 소개 장소는 상림공원입니다. 위치는 경상남도 함양군 함양읍 교산리 1073-1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입장료는 따로 지불하지 않고 바로 입장 가능합니다. 다만, 9~10월에는 함양산삼항노화엑스포 축제를 진행하고 있고, 이 때는 따로 입장료를 지불해야 합니다.

입장료는 성인 기준 10000원입니다. 축제장까지는 주차하고 난 뒤 도보로 대략 10분 정도 걸어서 가면 됩니다. 혹은 무료 셔틀버스가 운행하고 있으니 10분 거리 걸어가는 것이 부담된다면 이 버스를 활용해도 됩니다. 상림코스는 크게 a코스와 b코스로 구분됩니다. 둘러보는 순서는 다르지만 결국 상암공원 내부에 있는 꽃이나 주변 경관을 모두 보는 코스이므로 소요시간은 넉넉하게 2~3시간 정도 잡고 가시길 바랍니다.

2.함양대봉산휴양밸리

두 번째 소개할 장소는 함양대봉산휴양밸리입니다. 위치는 경상남도 함양군 병곡면 병곡지 곡로 331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짚라인이나 모노레일을 즐기고 싶다면 함양 갔을 때 이곳도 방문해보시기 바랍니다.

이 곳은 13여년을 계획해서 완공된 곳으로 모노레일 및 짚라인은 국내 최장거리로 이미 유명합니다. 미리 예약하고 간 뒤 이용할 수 있으므로 함양 여행 시 휴양밸리를 다녀 갈 예정이라면 아래에서 미리 표를 예약하고 방문하시기 바랍니다.

 

[대봉산 휴양밸리 모노레일&짚라인 예약 바로 가기]

 

대봉산휴양밸리에 도착하면 발매권을 찾고, 셔틀버스를 10분 정도 타고 가면 바로 도착가능합니다. 모노레일만 타게 되면 대봉산을 한바퀴 돌아서 오는 코스며, 2개를 모두 타게 된다면 모노레일을 탄 후 짚라인을 타고 내려오는 코스입니다. 함양에 간다면 여기도 방문해보시기 바랍니다.

3.황석산

세 번째 함양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추천 장소는 황석산입니다. 위치는 경상남도 함양군 서하면 황석산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황석산은 캠핑장이 있는 곳으로 평소 캠핑 좋아한다면 황석산에서의 캠핑도 그리 나쁘지 않습니다.

네비게이션 명칭으로 바로 입력 후 출발한다면 '황석산 청소년수련원'으로 검색하면 됩니다. 황석산은 크게 라온 캠핑장과 황석산 캠핑장으로 분류되며, 라온 캠핑장은 인기가 많아서 예약하기가 하늘의 별따기입니다. 이곳에서 캠핑하게 된다면 전기는 사용 가능하며 매점이나 샤워장, 취사장, 화장실도 따로 마련되어 있습니다. 계곡뷰가 참 좋으므로 날씨가 더 추워지기 전에 꼭 방문해보시기 바랍니다.

4.농월정 국민관광지

네 번째 추천 장소는 농월정 국민 관광지입니다. 위치는 경상남도 함양군 안의면 월림리 1472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주변 사람들 없이 여유롭게 산책을 즐기고 싶다면 농월정 국민관광지 방문해보시기 바랍니다. 자연의 아름다움을 느낄 수 있으며 이 곳에서 걷다보면 여유로움 또한 느낄 수 있습니다.

바로 앞 계곡도 있으므로 날씨가 더 추워지기 전 계곡물에 살짝 발을 담가도 좋을 듯 싶습니다. 농월정 앞에는 거대한 암반들이 놓여져 있으며, 동원 가든을 살펴보면 다양한 조형물들도 전시되어 있습니다.

5. 개평 한옥 문화 체험 휴양 마을

다섯번째로 추천하는 장소는 개평 한옥 문화 체험 휴양 마을입니다. 위치는 경상남도 함양군 지곡면 개평길 59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이곳은 3대 종가 음식점입니다. 앞 정원이 무척 넓어서 정원 테이블을 잘 활용할 수 있는 곳입니다.

정원 꽃을 관람할 수 있으며, 3대째 전해져내려오는 유명 음식은 비빔밥과 국수입니다. 함양에 가게 된다면 이 곳도 꼭 방문해보시기 바랍니다.

6.용추 자연 휴양림

여섯번째 함양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용추 자연 휴양림입니다. 위치는 경상남도 함양군 안의면 상원리 1155-1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입장료는 따로 지불하지 않습니다. 용추 계곡도 워낙 유명한 곳이라서 가을에 이곳에 방문하게 된다면 용추 계곡을 끼고 등산을 가볍게 하고 와도 괜찮습니다.

용추사 사찰도 보이며, 올라가는 길에 매점도 있습니다. 또한, 오토캠핑장도 있으므로 캠핑 관심있는 분들은 용추 자연 휴양림 데크도 알아보시기 바랍니다.

 

경상남도 창녕 가볼만한곳 베스트10 가야될 곳 바로 보기

 

경상남도 하동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추천 명소 바로 보기

7~8.서암정사 벽송사

일곱번째 및 여덟번째 추천 장소는 바로 근거리에 있는 서암정사 및 벽송사입니다. 위치는 경상남도 함양군 마천면 광점길 27-177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주차장에서 차를 주차하고 난 뒤 100여 미터 길을 올라가면 삼거리가 보입니다. 왼쪽이 서암정사로 향하는 길이고, 오른쪽으로 가면 벽송사로 향하는 길입니다. 서암정사 입구까지는 대략 200미터 거리를 또 걸어가야 합니다.

다만, 이 길이 전부 숲길로 조성되어 있어서 걸어가는 길이 그리 어렵지 않고 힐링 되는 느낌입니다. 또한, 벽송사까지는 그 보다 더 먼 거리인 500미터 거리를 올라가야 하며 서암정사와는 다르게 길이 좀 가파르고 멀기 때문에 가벼운 운동화나 등산화 차림으로 가시길 바랍니다.

9.거연정

아홉번 째 함양 가볼만한곳 베스트10 거연정입니다. 위치는 경상남도 함양군 서하면 봉전리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거연정은 계곡을 건너면 바로 바위 위에 있는 멋진 정자를 의미합니다. 화림동계곡 바위 사이의 협곡을 지나는 곳에 다리를 놓은 뒤 그 다리 건너 바위 위에 세운 정자입니다.

1640년에 처음 지어졌으며, 여러번의 복구 끝에 현재의 모습을 보여줍니다. 정자 안에는 작은 방이 있고, 이곳은 옛부터 작은 별서의 역할을 해왔다고 전해집니다. 주변 풍광이 좋으므로 이곳도 꼭 방문해보시기 바랍니다.

10. 회림동 선비길

마지막 추천 장소는 회림동 선비길입니다. 함양의 선비길은 회림동 계곡을 쭉 따라서 걷는 길입니다. 농월정 관광단지부터 시작한다면 대략 10km를 걷는 거리입니다. 봄과 가을에 주변 풍경이 좋기로 유명한 곳입니다. 가을 단풍 및 낙엽 밟는 소리 등을 들으며 산책이 가능한 곳입니다.

 

걸을 수 있는 코스까지만 쭉 걸으면서 주변 풍경 구경해보시기 바랍니다. 이상 함양 가볼만한곳 베스트10이었습니다. 이 외에도 경남 가볼만한곳 베스트10은 아래에 있으니 아래 글을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경남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추천 명소만 바로 보기

 

경남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추천 명소만

경남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추천 명소만 경남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알려드리겠습니다. 이번 여행 코스를 경남으로 생각하고 있다면 경남에 있는 아래 지역 명소를 다녀가보시기 바랍니다. 1. 신선

lovedou.qls1224.co.kr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