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핸드폰 사진 메일로 보내는 방법 쉽게 해결

핸드폰 사진 메일로 보내는 방법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핸드폰에 저장된 사진을 컴퓨터로 연결해서 작업을 할 때 가장 편한 방법은 메일로 보내거나 핸드폰을 직접 컴퓨터에 연결해서 바탕화면으로 옮기는 방법도 있습니다.

어떤 작업이든 편한 방법으로 하면 되는데 오늘은 그중 메일을 활용해서 핸드폰에 저장된 사진을 보내는 방법을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어렵지 않고 아래 순서대로만 진행하면 누구나 충분히 가능하기 때문에 아래 설명을 참고해서 직접 진행해보시기 바랍니다. 사진을 한 장만 빠르게 보내는 방법과 여러 장을 한꺼번에 보내고 싶을 때 사용하는 방법 이렇게 2가지로 나눠서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사진 1장 손쉽게 보내기

갤러리 들어가기

 

먼저 핸드폰의 갤러리에 들어갑니다. 핸드폰 갤러리에 들어가서 내가 전송하고 싶은 사진을 누릅니다. 핸드폰 사진을 한번 누르면 아래에 5개의 모습이 나옵니다.

아래 사진과 같은 모습이 나온다면 맞게 누른것입니다. 이제 여기에서 3번째 모양을 누르도록 합니다. 동그라미가 3개 있는 저 부분을 눌러주면 사진을 메일로 보낼 수 있습니다. 누르고 난 후, 아래로 좀 더 내리다보면 "이메일"이라고 적혀 있는 부분을 찾을 수 있습니다.

이메일이라고 적힌 부분을 누르면 메일 주소를 적는 부분이 나옵니다. 메일 주소를 적는 부분은 바로 받는 사람 부분입니다. 거기에 해당되는 이메일 주소를 입력한 후, 아래 사진의 비행기 모습처럼 보이는 곳을 누르면 사진 한 장이 이메일로 전송이 됩니다.

이렇게 보내고 난 후, 해당 이메일을 열어보면 핸드폰에서 이메일로 사진이 전송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우리가 사진을 한장만 보내지 않고, 여러 장을 보낼 때가 있습니다. 그럴 때 좀 더 손쉽게 해결하는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사진 여러장을 이메일로 보내는 방법

이제 사진 여러장을 한꺼번에 이메일로 보내는 방법을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바로 문자 기능을 활용해서 여러 장을 보내는 방법입니다. 누군가에게 문자 보낼 때 우리가 꼭 핸드폰 번호만 적을 필요 없이 받는 사람에 이메일 주소를 입력해도 됩니다. 먼저 아래 사진처럼 문자 이모티콘을 눌러주시기 바랍니다.

문자 이모티콘을 누르고 난 후, 새로운 문자를 써야 하기 때문에 아래의 하늘색 부분을 눌러주시기 바랍니다. 누르고 난 후, 새 문자 메시지 창이 열리면서 받는 사람을 입력하라는 부분이 나옵니다.

바로 여기에 해당되는 이메일 주소를 입력하면 됩니다. 보내야 할 이메일 주소가 예로 abc@naver.com이라면 받는 사람 부분에 저 주소를 그대로 입력하면 됩니다. 입력 후 하단의 첫 번째 메뉴를 누릅니다. 첫 번째 메뉴가 갤러리 메뉴이며 여기를 누르고 나면 내 핸드폰에 저장된 모든 사진이 나옵니다.

사진을 확인하면서 내가 보내야 할 사진들을 클릭해줍니다. 4장을 눌렀으면 바로 위에 내가 누른 사진들이 나오는 걸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번에도 마찬가지로 사진을 다 누르고 난 후, 비행기 모양처럼 보이는 부분을 눌러주면 입력했던 이메일로 사진이 손쉽게 전송이 됩니다.

자주 쓰는 이메일 등록해놓기

이렇게 핸드폰 사진 메일로 보내는 방법을 알아봤습니다. 매번 이메일로 전송할 때마다 이메일 주소를 입력하면 그것도 시간 낭비가 됩니다. 그래서 미리 내가 자주 쓰는 이메일은 새연락처 추가를 해서 거기에 핸드폰 번호가 아닌 이메일 주소를 입력해놓으면 나중에 문자 전송 기능을 활용할 때 내가 저장해뒀던 메일로 쉽게 보낼 수 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