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life

화성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추천 장소

행복한육아 2021. 10. 26. 14:47

화성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추천 장소

화성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알려드리겠습니다. 이번에 경기 화성 여행을 계획 중이라면 아래 10 장소는 꼭 가보시기 바랍니다. 또한, 화성 외에도 경기도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지역도 하단에 나와있으니 아래 내용도 잘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1. 동탄호수공원

첫 번째 장소는 동탄 호수 공원입니다. 위치는 경기도 화성시 동탄순환대로 69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이곳은 공원이어도 볼거리뿐만 아니라 테마정원도 잘 조성되어 있어서 산책하기 좋은 장소입니다.

주변 곳곳 꽃과 함께 꽃에 대한 안내 팻말도 잘 되어 있으며, 창포원이라는 곳도 있어서 습지같은 느낌을 받을 수 있습니다. 주변에 맛집도 꽤 많기 때문에 1박 이상의 여행을 계획 중이라면 이곳 맛집에서 식사한 후 호수공원 한 바퀴 돌아보는 코스로 다녀가보시기 바랍니다.

2.전곡항

화성 가볼만한곳 베스트10 두 번째는 전곡항입니다. 위치는 경기도 화성시 서신면 전곡리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낚시를 좋아하는 분들이라면 이곳에서 차박하면서 낚시도 가능합니다. 또한 이곳은 요트체험을 할 수 있는 곳이기도 합니다.

즐비되어 있는 요트들을 보고 있으면 마치 외국여행 온듯한 느낌을 받기도 합니다. 참고로 요트체험은 1인당 15,000원이기 때문에 가격도 그리 비싸지 않은 편입니다. 낚시 목적이 아닌 요트체험을 위해 가려고 한다면 저녁 즈음 전곡항 가서 요트 타는 걸 추천합니다. 이 시간에 가면 노을지는 모습까지 볼 수 있으므로 5~6시 사이즈음 가는 것을 추천합니다.

3.제부도

세 번째 화성 가볼만한곳 베스트10은 제부도입니다. 위치는 경기도 화성시 서신면 제부리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제부도는 경기도 화성시 서신면 제부리에 딸린 섬입니다. 면적은 0.972km2입니다. 해안선길이 4.3km, 산높이 67m입니다.

갯벌체험이 가능한 곳이므로 미리 제부도에 가기 전 물때를 확인한 후 적당한 시간에 가서 체험하고 오면 됩니다. 뱃길 열리는 것도 구경하고 물이 빠진 뒤의 매바위와 바로 옆 놀이동산 및 조개구이 먹을 수 있는 곳도 있습니다. 제부도 가면 해당 장소도 꼭 들려보시기 바랍니다.

4.공룡알 화석지

다음 추천 장소는 공룡알 화석지입니다. 위치는 경기도 화성시 송산면 공룡로 659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아이들과 함께 가도 좋고 어른들끼리의 여행에도 괜찮은 장소입니다.

공룡들이 살았던 모습을 그대로 재연한것처럼 무성한 풀이 한 가득 있음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입구에서 꽤 걷아보면 안내 표지판이 보이며, 걸어가는 길 곳곳 화석 및 설명이 자세히 나와있습니다. 야외를 돌아다니며 보는 코스로 추운 날 가게 된다면 미리 겉옷 한 번쯤은 챙겨 가시기 바랍니다.

5.융건릉

다섯번째 추천 장소는 융건릉입니다. 위치는 경기도 화성시 안녕동 187-39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매일 오전 9시부터 저녁 6시까지 운영하며 월요일은 휴무이니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입장료는 1000원입니다. 경기도에서 걷기 좋은 숲길을 꼽으라고 하면 화성의 융건릉이 속합니다.

세계문화유산에 등재된 곳이기도 합니다. 어느 계절이든 산책하기 좋은 이유는 이 곳은 양 옆길에 모두 소나무와 전나무가 많아서 그늘을 만들어줍니다. 그래서 전나무가 물들어 단풍을 보여주는 10월말~11월 중순경에 가면 단풍 구경을 할 수 있습니다.

6.화성시 우리꽃 식물원

여섯번째 화성 가볼만한곳 베스트10 화성시 우리꽃 식물원입니다. 경기도 화성시 팔탄면 3.1만세로 777-17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매일 오전 9시부터 저녁 5시까지 운영하며 요금은 성인은 3000원, 청소년은 2000원, 어린이는 1500원입니다.

숲놀이터가 잘 조성되어 있는 곳으로 유명해서 아이들과 함께 가기에도 좋은 장소 중 하나입니다. 또한, 우리나라에 자생하는 1,000여종의 식물을 전시하고 있습니다. 특히 예쁜 포토존도 곳곳에 있기 때문에 사진 찍는 걸 좋아한다면 이곳도 꼭 들리시기 바랍니다.

7.할아버지 동물농장

일곱번째 추천 장소는 할아버지 동물농장입니다. 위치는 경기도 화성시 배미길 50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화성 여행을 아이와 함께 간다면 이 장소에 가서 체험보는 걸 추천합니다.

이곳은 강아지가 모여있는 강아지 운동장도 있고, 실내동물 체험장이 있으며 바로 옆 쪽으로는 놀이터도 있습니다. 또한, 실내동물체험장 뒤쪽을 가면 야외에 모여있는 동물둘을 먹이체험할 수 있는 곳도 있습니다.

8.입파도

여덟번째 화성 가볼만한곳 베스트10은 입파도입니다. 위치는 경기도 화성시 우정읍 입파길 24-15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입파도에 들어가는 배는 하루에 두 번입니다. 첫 번째는 오전 9시이고 두 번째는 오후 2시입니다.

전곡항에서 출발하며 궁평항에서 출발한다면 하루에 세 번 정도 운항하긴 하지만 중간 국화도를 경유하게 됩니다. 만일 국화도 먼저 들린 이후 입파도를 갈 예정이라면 궁평항에서 출발하는 코스에서 타면 됩니다. 입파도 역시 낚시 명소로 유명하며 주로 우럭, 광어, 쥐노래미, 붕장어 등이 잡히는 곳입니다.

9.국화도

아홉번째 추천 장소는 국화도입니다. 위치는 경기도 화성시 우정읍 국화리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매일 오전 8시부터 6시까지 들어갈 수 있으며 섬에서 나오는 배시간은 오전 7시 40분부터 오후 5시 40분입니다. 국화도는 조선시대의 유배지로 조선시대의 지명은 만화리였습니다.

만화리에 일제 강점기 시기에 국화도라는 명칭으로 변경된 곳입니다. 섬이 그리 크지 않기 때문에 천천히 도보로 이동한다면 대략 1시간 30분정도 소요되는 거리입니다. 작은 섬 분위기가 조용하면서, 이국적인 느낌도 드는 곳입니다.

10.용주사

마지막 화성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용주사입니다. 위치는 경기도 화성시 송산동 187-2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이곳은 사도세자의 위패를 모신 절로입니다. 용주사가 오늘날의 효찰대본산이라는 지칭이 있는데 사도세자를 기리는 정조의 효심 덕분에 용주사가 현재의 효찰대본산이라는 지칭을 얻게 됐습니다.

 

이곳에 가면 불교 유물과 함께 효행 박물관이 있으며 그 곳에는 정조가 만들었던 불설 대보 부모은중경 목판본 및 부모은중경탑도 전시되어 있습니다. 화성에 간다면 용주사도 꼭 들려서 확인해보시기 바랍니다. 이상 화성 가볼만한곳 베스트10이었습니다. 그 외의 경기도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지역은 아래 내용을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경기도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야외 위주 바로 보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