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life

곡성 가볼만한곳 베스트10 맛집 포함

행복한육아 2022. 4. 25. 11:10

곡성 가볼만한곳 베스트10 맛집 포함

곡성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알려드리겠습니다. 이번 봄에 곡성을 다녀가게 된다면 아래의 10장소는 꼭 방문해보시기 바랍니다. 또한, 곡성 외에도 전라도권 지역 명소가 궁금하다면 해당 정보는 제일 하단 글을 참고해주시면 됩니다.

 

1. 국립 곡성 치유의 숲

첫 번째 추천 장소는 국립 곡성 치유의 숲입니다. 위치는 전라남도 곡성군 곡성읍 신기리 산 187입니다. 입장료 내고 들어가야 하며 개인 입장료는 8000원입니다. 시원한 계곡 물소리와 자연 경관 보고 싶다면 곡성에 갔을 때 치유의 숲 방문해보시기 바랍니다.

사람들이 많지 않을 때는 마스크 벗고 여유롭게 숲 산책하기에도 좋은 장소입니다. 그 외 아로마테라피나 산림치유 프로그램도 함께 병행하고 있으니 시간적 여유가 된다면 이런 체험 프로그램도 함께 즐기고 오시기 바랍니다.

 

2. 지리산 가는길

곡성 가볼만한곳 베스트10 두 번째 추천 장소는 지리산 가느 길입니다. 위치는 전라남고 고성군 죽곡면 대황강로 1334에 위치해있습니다. 이곳은 매주 월요일은 휴무이며 운영 시간은 오전 11시부터 밤 8시까지 운영합니다. 평소 돈가스를 좋아했던 분들이라면 곡성 갔을 때 이곳을 꼭 방문해보시기 바랍니다.

이곳은 돈까스 맛 뿐만 아니라 주변 뷰가 산이나 강 흐르는 것을 볼 수 있어서 경치 관람하며 식사할 수 있는 곳입니다. 식사류 외에도 차도 마실 수 있습니다. 대부분 치즈 돈까스 먹으러 이 곳에 방문하므로 지리산 가는 길도 방문해보시기 바랍니다.

 

3. 기차마을

세 번째 추천 장소는 기차마을입니다. 위치는 전라남도 곡성군 오곡면 기차마을로 232에 위치해있습니다. 입장료 지불하고 들어가야 하며 입장료는 성인은 5000원, 어린이는 4500원입니다. 이곳은 대지가 넓어서 가벼운 운동화차림으로 가보면 됩니다. 내부에 다양한 기차 뿐만 아니라 동물원, 도깨비 박물관 및 놀이기구가 있어서 아이들과 함께 가기 좋은 장소입니다.

만일 곡성에서 1박 이상 한다면 하루 정도는 이곳 기차마을에서 종일 놀아도 될 정도로 놀거리가 풍부합니다. 동물농장은 무료 입장이 가능하지만 만일 토끼 먹이를 주려면 1000원 정도 지불하고 당근을 사야 합니다. 또한, 곡성 기차마을은 입장료 외에 내부에 있는 시설들은 별도로 요금 지불해야하는 것들이 있습니다. 미니 기차뿐만 아니라 레일바이크도 있고 증기기관차를 타면 섬진강까지 가게 됩니다. 이 증기기관차는 운행 시간이 따로 있으니 운행 시간표 보고 기차 타면 됩니다.

 

4. 감성충전길

곡성 가볼만한곳 베스트10 네 번째 추천 장소는 별빛달빛 아날로그 감성충전길입니다. 위치는 전라남도 곡성군 곡성읍 읍내리에 위치해있습니다. 감성충전길은 골목 초입 들어서면 바로 벽면에 안내도 길이 자세하게 나와있습니다. 그 동선 따라서 가볍게 산책하면 됩니다.

벽화 뿐만 아니라 다양한 조형물도 있어서 사진찍기도 괜찮은 장소입니다. 참고로 야경이 더 좋은 골목길이어서 저녁 이후 찾아가는 사람들이 많은 곳이니 곡성에서 1박 이상 한다면 감성충전길은 저녁에 찾아가보는 것도 괜찮습니다. 이곳 골목에 설치되어 있는 조형물이 저녁이 되면 조명등 불이 켜지면서 오색찬란한 빛을 내서 더더욱 멋있는 골목길 모습을 보여줍니다.

 

5. 곡성 기차당 뚝방마켓

다섯번째 추천 장소는 곡성 기차당 뚝방마켓입니다. 위치는 전라남도 곡성군 곡성읍 곡성로 898에 위치해있습니다. 이곳은 아래에서 알려드릴 전통시장 주차장 바로 옆에 있으니 전통시장과 뚝방마켓 동선 함께 연결해서 이동하면 됩니다.

이곳은 뚝방길 따라서 노란 천막이 여러 곳 둘러싸여 있고, 이곳에서는 직접 핸드메이드로 만든 작품이나 먹거리를 파는 곳입니다. 장날에 잘 맞춰서 가면 이곳도 다양하게 볼 거리가 풍부합니다. 혹시 뚝방마켓이 열리지 않은 날이라면 이 부근 풍경도 괜찮으므로 주변 경관 산책하면서 곡성 주변 둘러보시기 바랍니다.

 

6. 압록강 상상스쿨

곡성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여섯번째 추천 장소는 압록강 상상스쿨입니다. 위치는 전라남도 곡성군 오곡면 섬진강로 1060에 위치해있습니다. 운영 시간은 오전 11시부터 오후 5시까지입니다. 아이들과 곡성에 간다면 이곳을 꼭 방문해보시기 바랍니다. 이곳은 미니기차뿐만 아니라 다양한 스릴체험을 할 수 있는 곳입니다.

미니기차는 다양한 동굴 터널을 지나가고 동굴 내부도 테마가 다양해서 아이들과 함께 한 번쯤은 타볼만합니다. 그 외에도 2층에는 키즈카페가 있어서 그곳에서 저렴하게 놀 수도 있습니다. 또한 3층은 식당 및 카페 등이 있으니 압록상 상상스쿨에서도 하루 정도 여유있게 놀고 오시기 바랍니다. 여름에 찾아가면 이곳에서 워터파크도 개장합니다.

 

7. 두가헌

일곱번째 추천 장소는 두가헌입니다. 두가헌은 총 3채로 구성되어 있고 한 채는 펜션, 나머지 한 채는 갤러리, 그리고 나머지 한 곳은 카페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두가헌을 찾는 사람들 대부분 갤러리와 카페를 방문하기 위해 찾아옵니다.

이곳은 2012년에 한옥건축대상을 수상한 이력도 있습니다. 그래서 겉 외관부터 고즈넉한 분위기를 느낄 수 있습니다. 주변 경치도 괜찮으니 두가헌에 가서 갤러리 관람한 후, 차 마시면서 힐링하며 사진 찍고 오시기 바랍니다.

 

8. 나미식당

곡성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여덟번째 추천 장소는 나미식당입니다. 위치는 전남 곡성군 곡성읍 중앙로 154에 위치해있습니다. 이곳은 김치찌개가 유명한 맛집으로 곡성 현지인들도 자주 방문하는 식당입니다.

참고로 김치찌개 가격도 8000원으로 그리 비싸지 않고, 다양한 반찬도 여러가지 섞여 나와서 가성비도 괜찮습니다. 김치찌개 안에 묵은지 및 돼지고기가 들어있고 그 외 12가지 정도의 밑반찬이 함께 나오니 곡성에 놀러 간다면 나미식당 방문해서 얼큰한 찌개 드셔보시기 바랍니다.

 

9. 곡성기차마을 전통시장

아홉번째 추천 장소는 곡성기차마을 전통시장입니다. 위치는 전라남도 곡성군 곡성읍 곡성로 856에 위치해있습니다. 주차는 공영 주차장에 무료로 주차하면 됩니다. 참고로 장날은 3일, 8일이므로 이 날짜 맞춰서 가면 좀 더 다양한 볼거리가 있습니다.

여기저기 다양한 간식류도 즐비되어 있고, 특히 이곳은 분식을 파는 노점이 인기있습니다. 분식이나 튀김류 좋아한다면 이 곳으로 가면 됩니다. 가격이 그리 비싸지 않고 저렴한 편이고 맛도 있어서 대부분 이것 먹으러 전통시장에 다녀가곤 합니다.

 

10. 곡성가든

곡성 가볼만한곳 베스트10 마지막 추천 장소는 곡성가든입니다 .위치는 전라남도 곡성군 옥과면 배감길 16-19에 위치해있습니다. 매일 오전 11시 30분부터 밤 10시까지 운영합니다. 이곳은 실내뿐만 아니라 실외도 잘 구성되어 있어서 날씨 좋은 봄에는 실외에서 밥 먹기 좋은 장소입니다.

주변 자연 경관도 좋을 뿐만 아니라 다양한 조형물도 많이 있어서 포토존 명소로도 유명한 곳입니다. 워낙 유명한 곳이어서 예약을 하고 가지 않으면 방문이 불가능하므로 아래의 곡성가든 사이트에서 방문할 날짜 예매하고 가시기 바랍니다.

 

👉[곡성가든 예약 바로 가기]

 

특히, 저녁에 찾아가면 이곳에 설치되어 있는 조형물 불빛이 다양하게 들어오므로 저녁에 찾아가는 것도 괜찮습니다. 이상 곡성 가볼만한곳 베스트10이었습니다.

 


곡성외에도 전라남도 또 다른 지역 명소가 궁금하다면 아래 글을 참고해주시면 됩니다.

 

👉전라도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지역별 명소 정보 바로 보기

 


👉구례 가볼만한곳 베스트10 명소

 

댓글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