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나주 가볼만한곳 베스트10 현지인 추천 명소

나주 가볼만한곳 베스트10 현지인들이 주로 자주 가는 장소 위주로 알려드리겠습니다. 또한, 나주 외에 전라남도 여행을 계획 중이라면 맨 하단의 전라남도 또 다른 지역 명소를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

1.나주 영상 테마 파크

첫 번째 소개 장소는 나주 영상 테마 파크입니다. 위치는 전라남도 나주시 공산면 덕음로 450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매일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 운영합니다. 입장료는 성인은 2000원, 어린이는 1000원입니다. 역사에 관심이 많은 아이들, 특히 고구려에 대해 제대로 알고 싶다면 이 곳을 꼭 방문해보시기 바랍니다.

역사 드라마 세트장으로도 익히 유명한 이 곳은 곳곳 영화나 드라마 촬영했던 내용이 곳곳에 있어서 구경하기에도 좋습니다. 규모가 적지 않고 꽤 크므로 대략 1~2시간 정도 여유롭게 다녀올 것을 추천합니다.

2.느러지 전망 관람대

나주 가볼만한곳 베스트10 두 번째 추천 장소는 느러지 전망 관광대입니다. 위치는 전라남도 나주시 동강면 동강로 307-226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이곳은 여름이면 수국길로도 매우 유명한 곳입니다. 수국길이 워낙 예뻐서 작년에는 관광객들이 올까봐 수국을 미리 없앴다고 할 정도로 수국이 만개하는 곳입니다.

여름에 수국이 한창 필 때는 주차하기가 힘들지만 가을, 겨울에는 그 만큼의 관광객이 없으므로 한적하게 주차하고 다녀올 수 있습니다.

 

이 곳 전망대에 가면 영산강 물줄기를 한 눈에 꿰차고 볼 수 있습니다. 예전에는 비포장도로였지만 지금은 도로포장공사를 깔끔하게 해서 좀 더 수월하게 갈 수 있습니다. 전망대 주변 데크도 잘 조성되어 있어서 산책하기에도 좋으니 이 곳도 가보시기 바랍니다.

3.나주 배 박물관

세 번째 추천 장소는 나주 배 박물관입니다. 위치는 전라남도 나주시 금천면 영산로 5838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매일 오전 9시부터 저녁 6시까지 운영하며 입장료는 무료입니다. 나주는 배가 워낙 유명한 지역이라서 배에 관한 모든 것을 알 수 있는 박물관입니다.

맛있는 배를 고르는 법부터 시작해서 배로 만든 술 등 다양한 볼거리가 가득 합니다. 우리나라의 배 재배 현황이나 다른 나라의 배 관련 내용도 꽤 있으므로 나주 여행 간다면 이 곳도 들렸다 가보시기 바랍니다.

4.드들강 솔밭 유원지

나주 가볼만한곳 베스트10 네 번째는 드들강 솔밭 유원지입니다. 위치는 전라남도 나주시 남평읍 남석리 779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캠핑을 한다면 이 곳에서의 캠핑이나 피크닉 또한 괜찮습니다.

그늘이 워낙 많고 말 그대로 솔밭 공원이므로 유원지에 가면 온통 솔나무 가득한 유원지를 볼 수 있습니다. 바로 앞에서 흐르는 강 보며 힐링 할 수 있고 이 곳에서 낚시하면 물고기도 꽤 잡히므로 여유롭게 다녀와보시기 바랍니다.

5.나주 산림 자원 연구소

다섯번째 추천 장소는 나주 산림 자원 연구소입니다. 자연의 냄새를 맡으며 힐링하고 싶다면 산림 자원 연구소를 추천합니다. 대지도 꽤 넓고 가는 곳곳 다양한 식물을 볼 수 있습니다. 4계절 내내 다른 느낌을 받을 수 있어서 어느 계절에 가던지 항상 만족도가 좋은 장소입니다.

나주 혁신도시 바로 인근에 있어서 접근성도 좋고, 무엇보다 아름다운 자연을 산에 가지 않더라도 맘껏 만끽할 수 있다는 점이 장점입니다. 간단한 숲 체험도 할 수 있으며, 방문시 유의사항도 꼼꼼하게 나와있고, 현재는 코로나 상황이기 때문에 입장 가능 여부아래 나주 산림 자원 연구소 사이트에서 확인 후, 방문하시기 바랍니다.

 

[나주 산림 자원 연구소 홈페이지 바로 가기] 

 

나주 산림자원 연구소는 애완견도 동반 가능한 곳이므로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6.나주 꽃무지 야생화촌

나주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이곳은 현지인말 알고 있는 숨은 맛집입니다. 전라남도 나주시 태신길 1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네비를 찍으면 완전 시골길이 나와서 이 길이 맞나 싶을테지만 그 길 따라 쭉가다보면 제일 안쪽에 식당 하나가 보입니다.

야외에서 운치있게 먹을 수 있습니다. 삼겹살 두께가 매우 두껍고 함께 나오는 반찬도 맛있습니다. 화로에 직접 구워서 먹고, 바로 옆에는 텐트도 있어서 아이들 들어가서 놀기도 좋은 장소입니다. 한 여름이면 사장님이 직접 키우는 포도들이 바로 위에 주렁주렁 매달려 있어서 삼겹살 먹으면서 하나씩 포도를 따서 먹는 재미도 있습니다. 함께 나오는 깨죽도 매우 맛있으므로 현지인만 알고 있는 이 삼겹살 집도 꼭 가보시기 바랍니다.

7. 나주 철도공원

일곱번째 추천 장소는 철도공원입니다. 위치는 전라남도 나주시 삼영동 174-1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주차는 무료이며, 공원 앞에서 바로 큰 기차를 볼 수 있습니다. 이곳은 레일바이크를 탈 수 있는 곳입니다.

다만, 레일바이크 타는 시간은 오전 10시~11시 30분, 오후 1시 30~3시, 오후 3시 30분~5시만 운영하므로 이 점 참고해서 해당 시간대에 방문하시기 바랍니다. 레일바이크는 무료로 탈 수 있습니다. 월요일은 휴무이므로 이 점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8.우습제 생태공원

나주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여덟번째 추천 장소는 우습제 생태공원입니다. 위치는 전라남도 나주시 우습제는 나주시 공산면과 동강면에 걸쳐져 있는 저수지입니다. 우습제는 500년전에 조성된 저수지로 1943년에 재축조 됐습니다.

이곳은 자생 홍련의 최대 군락지 중 한 곳으로서 여름에 가면 홍련 꽃이 저수지 곳곳에 만개해서 훨씬 보기 좋습니다. 가을~겨울은 주변 산책하기 좋은 장소이면서 주변에 날아다니는 철새들을 볼 수 있습니다. 또한, 여름이면 만개한 연꽃을 볼 수 있으니 4계절 내내 가도 좋은 장소입니다. 호숫가를 둘러싼 산책길에 사람들은 거의 없으므로 한적하게 산책할 수 있습니다.

9. 영산포 홍어의 거리

아홉번째 추천 장소는 영산포 홍어의 거리입니다. 위치는 전라남도 나주시 영산동 251-5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영산포 근대거리는 도보투어 할 수 있는 곳으로 지도로 자세히 나와있습니다. 해당 노선대로 쭉 따라서 가면 모든 곳 관람이 가능합니다. 영산포 노을도 구경할 수 있고, 나주는 배 뿐만 아니라 홍어도 워낙 유명한 곳이므로 가볍게 저녁에 방문해서 홍어 드시고 오길 바랍니다.

10. 호수공원 배메산 전망대

마지막 추천 장소는 호수공원 배메산 전망대입니다. 위치는 전라남도 나주시 호수로 77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이곳은2016년에 개관해서 매우 깨끗합니다. 나주의 랜드마크라고 불리웁니다. 현재 전시동 2개층과 전망 타워동 5개 층으로 총 7개의 층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전시관에서는 다양한 전시를 볼 수 있고 2층에 올라가면 입장료 지불 후 모노레일을 탈 수 있습니다.

모노레일 타고 전망대까지 올라가면 됩니다. 입장료는 1000원입니다. 또한, 점심 시간을 잘 맞춰서 가면 분수쇼도 볼 수 있습니다. 이 곳 분수쇼는 일산 호수공원 다음의 최대 규모 인공 호수공원이라고 합니다. 전망대도 다녀와보시기 바랍니다. 이상 나주 가볼만한곳 베스트10이었습니다. 나주 외에도 전라남도 여행을 계획 중이라면 아래 글의 또 다른 지역들 명소를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

 

전라도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지역별 명소 팁 바로 보기

 

여수 가을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바로 보기

 

구례 가볼만한곳 베스트10 명소 추천 바로 보기

 

함평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자주 가는 곳 위주 바로 보기

 

목포 가볼만한곳 베스트10 가을 여행지 바로 보기

 

목포 가볼만한곳 베스트10 가을 여행지

목포 가볼만한곳 베스트10 가을 여행지 목포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알려드리겠습니다. 더웠던 날씨가 가을이 되면서 아침 저녁으로는 제법 쌀쌀해졌습니다. 여행은 덥지도 않고 춥지도 않은 봄이

lovedou.qls1224.co.kr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