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남해 가을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추천 장소

남해 가을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추천 장소 알려드리겠습니다. 남해도 실내보다 야외 예쁜 곳이 많기 때문에 선선한 바람이 부는 가을 여행지로 좋은 장소 중 한 곳입니다.

1. 다랭이 마을

첫 번째 장소는 다랭이 마을입니다. 위치는 경상남도 남해군 남면 남면로 679번길 21 다랭이두레방에 있습니다. 이 곳은 넓은 공영주차장이 두 곳 있습니다. 두 곳 모두 뷰가 정말 좋기 때문에 어디든 주차하고 난 뒤에 바로 가지 않고 주변 경관 꼭 먼저 둘러보시기 바랍니다.

주차하고 난 뒤 바로 마을이 이어지는 것이 아니라 마을까지는 한참을 걸어가야 하기 때문에 자가용을 활용해서 들어가도 됩니다. 다랭이 마을의 전망대까지 길 따라 쭉 올라가면 전체 경관을 내려다볼 수 있습니다.

2. 섬이정원

위치는 경상남도 남해군 남면 남면로 1534-110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매일 오전 8시부터 저녁 6시까지 운영합니다. 입장료를 내야하며 성인은 5000원, 청소년은 3000원, 어린이는 2000원입니다.

이곳은 매표소가 무인으로 운영됩니다. 아직까지는 모기가 있는 날씨이기 때문에 주변 풀로 인해 모기가 많다는 점 미리 참고하고 가시기 바랍니다. 유리 온실 같은 곳도 있으니 그 곳도 들어가서 구경해보시기 바랍니다.

3.설리스카이워크

세 번째 남해 가을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설리 스카이워크입니다. 위치는 경상남도 남해군 미조면 미송로 303번길 176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매일 오전 10시부터 밤 10시까지 운영하고 있으니 저녁 시간 즈음 가도 야경 볼 수 있으니 괜찮은 곳 중 하나입니다.

 

스카이워크 대인은 2000원이며 그네까지 하게 된다면 추가 4000원 더 지불하면 됩니다. 주차료는 따로 받지 않습니다. 이곳 구조는 원통형 구조로 되어 있어서 360도 어디에서나 남해 바다를 조망할 수 있습니다. 높이는 약 36m, 폭은 4.5m로 총 길이는 79m입니다.

이곳은 국내 최초 비대칭형 캔틸레버 교량으로 지어졌습니다. 그네도 4000원 이상의 가치를 하기 때문에 이왕 남해여행 간다면 그네도 같이 하시길 바랍니다.

4.국립남해편백자연휴양림

다음 장소는 국립남해편백자연휴양림입니다. 위치는 경상남도 남해군 삼동면 금암로 658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매일 오전 9시부터 저녁 6시까지 운영합니다. 입장권은 성인은 1000원, 청소년은 600원, 어린이는 300원입니다.

이곳에 가면 산책로가 잘 되어 있고 그 사잇길에 빽빽한 수목들이 잘 조성되어 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올라가는 길에 편백향도 맡을 수 있습니다. 계곡도 있기 때문에 이 곳은 여름에 와서 발 담그기에도 좋은 장소 중 하나입니다. 산책 및 주변 나무 경관 보고 싶다면 남해 여행 시 이곳도 들려보시기 바랍니다.

5.남해보물섬전망대

다음으로 남해 가을 가볼만한곳 베스트10은남해 보물섬 전망대입니다. 위치는 경상남도 남해군 삼동면 동부대로 720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평소 액티비티 스릴감을 좋아하는 분들이라면 남해 여행 중 이 곳도 들려보시기 바랍니다.

이곳의 액티비티를 하면 하늘과 바다 사이 중간쯤 걷는 느낌을 받을 수 있습니다. 주차장은 평일은 꽤 한산한 편입니다. 건물 안으로 들어가면 1층은 푸드마켓, 2층은 카페 및 스카이워크 체험, 3층은 노을 전망대입니다. 그리고 180도 오션뷰를 향하고 있어서 주변 전경도 무척 좋습니다.

6.나비 생태 공원

여섯번째 추천 장소는 나비 생태 공원입니다. 위치는 경상남도 남해군 삼동면 금암로 562-23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매일 오전 10시부터 저녁 6시까지 운영합니다. 입장료는 성인은 천원, 청소년은 800원, 어린이는 600원입니다. 참고로 6세 이하 어린이는무료 관람 가능 합니다.

생태관 규모가 그리 큰 편은 아니지만 그래도 아기자기하게 잘 꾸며져 있어서 볼 거리가 꽤 많습니다. 나비 관람하고 나면 가운데는 온실도 있으며 그 안에 나비들이 꽤 많이 있습니다. 그리고 거북이와 물고기도 있으며 시계꽃 등 다양한 꽃도 꽤 많이 있습니다. 제 2전시실은 다른 곤충도 전시되어 있기 때문에 나비 생태 공원도 시간이 되면 꼭 가보시기 바랍니다.

7. 죽방렴

일곱번째 추천 장소는 죽방렴입니다. 위치는 경상남도 남해군 삼동면 지족리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이곳에 가면 멸치 잡는 옛날식 죽방이 설치되어 있는 걸 볼 수 있습니다. 이곳은 멸치 회가 유명하기 때문에 죽방렴에 가서 바다도 구경하고 난 뒤 가볍게 주변 식당에서 멸치 회 먹고 오시는 걸 추천합니다.

8.문항 어촌체험마을

여덟번째 추천 장소는 문항 어촌체험마을입니다. 위치는 경상남도 남해군 설천면 강진로 206번길 54-19에 있습니다. 이 곳에 가면 조개캐기 체험을 할 수 있으며 체험비는 별도로 10000원입니다. 그 외 개막이 맨손 고기잡이 체험도 있으며 해당 체험비는 15,000원이 소요됩니다.

바지락과 쏙잡기 체험 등은 아이들도 매우 좋아하는 체험이지만 어른인 우리가 가도 재미있게 할 수 있는 활동입니다. 직접 가보면 호미로 파면 바로바로 조개들이 나오며 바구니 채우는 데는 대략 30분 정도밖에 걸리지 않습니다. 주차장 또한 매우 넓으며 어촌체험마을 가려면 꼭 물때를 미리 확인하고 가시기 바랍니다.

9. 보리암

위치는 경상남도 남해군 상주면 보리암로 665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이곳은 역사적 배경 장소입니다. 조선 이성계가 이곳에서 백일기도를 한 후, 조선 왕조를 열었습니다. 그리고 감사의 뜻으로 1660년 현종이 이 절을 왕실의 원당으로 삼았으며 이 산의 이름을 금산이라고 칭하고 절 이름은 보리암으로 칭하여 지어진 이름입니다.

우리나라 3대 기도처로 익히 유명한 곳 중 한 곳입니다. 총 2곳의 주차장이 있고 이미 만차가 됐을 경우에는 보리암으로 가는 셔틀버스를 타고 이동하면 됩니다. 이왕이면 1주차장보다는 2 주차장을 추천합니다. 입장료는 성인 기준 1000원입니다.

10. 설리 해수욕장

마지막 남해 가을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설리 해수욕장입니다. 위치는 경상남도 남해군 미조면 송정리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이곳도 노을이 질 때쯤 되면 주변 경관이 멋있기 때문에 가을 물놀이 할 때가 아니면 해가 뉘엿뉘엿 질 때즈음 오면 좋을 듯 싶습니다.

파도도 잔잔하며 물때만 잘 맞추면 물이 빠지고 난 뒤 갯벌에서 꽃게 등도 보이기 때문에 물 때 확인한 후 방문하시기 바랍니다. 이상 남해 가을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이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