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life

목포 가볼만한곳 베스트10 가을 여행지

행복한육아 2021. 10. 15. 10:15

목포 가볼만한곳 베스트10 가을 여행지

목포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알려드리겠습니다. 더웠던 날씨가 가을이 되면서 아침 저녁으로는 제법 쌀쌀해졌습니다. 여행은 덥지도 않고 춥지도 않은 봄이나 가을이 적당합니다. 이번 가을에 목포 여행을 생각하고 있다면 아래 장소는 꼭 한 번쯤은 방문해보시기 바랍니다.

1. 목포 자연사 박물관

첫 번째로 추천할 곳은 목포 자연사 박물관입니다. 위치는 전라남도 목포시 남농로 135 목포자연사 박물관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평일 오전 9시부터 저녁 6시까지 운영하며 입장가능 시간은 오후 5시까지 가능합니다. 입장료를 내야하며, 어른은 3000원, 청소년은 2000원, 초등학생은 1000원입니다.

아이들과 목포 여행을 계획했다면 이곳은 꼭 들리시기 바랍니다. 참고로 공용주차장에 주차한 뒤 가게 되면 너무 멀기 때문에 국립해양유물전시관 앞의 주차장을 활용할 것을 추천합니다. 공룡 관련 박물관 및 지질관, 육상생명관 등 다양한 생물 표본을 관람할 수 있는 곳입니다.

2.목포 스카이워크

두 번째는 목포 스카이워크입니다. 위치는 전라남도 목포시 해양대학로 59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매일 오전 9시부터 저녁 9시까지 운영합니다. 만일 북항승강장에서 온다면 자동차로 대략 2~3분 정도밖에 소요되지 않습니다. 이곳은 덧신을 신고 걸어가야 하는 곳입니다.

덧신 신고 목표대교를 횡단하는 구간인데 대략 3km 정도 되기 때문에 짧지 않은 구간입니다. 이 곳 스카이워크는 2층 건물 대반동 카페도 유명한 곳 중 한 곳입니다. 스카이워크 횡단하고 난 뒤 가볍게 2층 카페도 다녀가보시기 바랍니다.

3.목포 근대역사관 1~2관

세 번째 목포 가볼만한곳 베스트10 목포 근대역사관입니다. 1관과 2관의 위치는 다릅니다. 1관의 위치는 전라남도 목포시 영산로 29번길 6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2관의 위치는 전라남도 목포시 번화로 18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아이들과 함께 갔다면 역사 공부하고 오기도 좋은 장소입니다.

1관은 옛 목포의 모습 및 독립운동가들의 모습이 전시되어 있는 공간입니다. 2관은 아이들이 좀 더 좋아할 수 있는 곳으로 일제 강점시 시절의 목포 모습 및 호텔델루나 촬영지입니다. 또한, 방공호에서 강제로 노역살이 했던 모습이 그대로 재현되어 있는 곳입니다. 1관, 2관 모두 잘 되어 있기 때문에 목표 여행 간다면 두 곳 모두 들려보시기 바랍니다.

4.갓바위

네 번째 추천 장소는 갓바위입니다. 위치는 전라남도 목포시 용해동 산 86-24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목포 갓바위는 천연기념물 제 500호로 지정된 곳입니다. 주변 생태공원도 잘 조성되어 있습니다. 다만 이곳은 인라인, 전동휠, 보드 및 자전거 출입은 금지되어 있으니 이 점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만일 이곳에 낚시를 하기 위해 갈 계획이라면 낚시 또한 금지되어 있으니 이 점도 알아두시기 바랍니다. 개방 시간은 새벽 6시부터 밤 11시까지이기 때문에 야경을 보고 싶다면 저녁 늦게 가보시기 바랍니다.

5. 목포 해상 케이블카

다섯 번째 추천 장소는 목포 해상 케이블카입니다. 위치는 전라남도 목포시 해양대학로 240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이 곳은 문화체육관광부, 한국관광공사 주체 한국관광 100선 및 야간관광 100선에 선정된 곳이기 때문에 목포 여행 간다면 이 곳도 꼭 가야할 곳중 한 곳입니다.

야경도 무척 좋기 때문에 저녁 시간 즈음 케이블카를 타는 것도 괜찮습니다. 이용 요금은 왕복 기준으로 성인은 22000원, 소인은 16000원입니다. 만일 바닥이 뚫린 크리스탈캐빈을 활용한다면 여기에 5000원씩 더 추가하면 됩니다.

 

다만 일반으로 타도 주변 경관이 다 뚫려있기 때문에 일반 타도 괜찮을 듯 보입니다. 코로나로 이제는 가족 단위로 끊어서 탑승하기 때문에 꼭 다녀오시기 바랍니다.

6. 고하도 전망대

여섯번째 추천 장소는 고하도 전망대입니다. 위치는 전라남도 목포시 고하도안길 234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이곳도 목포에서 야경이 좋기로 유명한 곳 중 한 곳입니다.

고하도 전망대는 이충무공이 13척의 판옥션으로 명량대첩 승리 후 106일동안 머무르면서 전열을 가다듬었던 모형을 재현한 곳입니다. 2층은 거북선과 관련된 내용이 있고, 고하 전망대 옥상까지 올라가면 목표 대교가 한 눈에 들어옵니다.

7. 국립해양 문화재 연구소

일곱번째 목포 가볼만한곳 베스트10 국립해양 문화재 연구소입니다. 위치는 전라남도 목포시 남농로 136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매일 오전 9시부터 저녁 6시까지 운영하며 매주 월요일은 휴무이기 때문에 여행 동선 중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이곳에 가면 조선시대 어선이 복원이 되고 있는 광경도 볼 수 있으며, 거대한 닻도 관람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바로 앞은 목포 입암산도 볼 수 있습니다. 전통배의 모습도 볼 수 있고 어린이 체험관도 따로 있기 때문에 해양 문화재 연구소도 방문해보시기 바랍니다.

8. 노을공원

여덟번째 추천 장소는 노을공원입니다. 위치는 전라남도 목포시 청호로 219번길 34-22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이 곳도 멋진 석양을 볼 수 있는 곳으로 유명한 곳입니다. 목포 해양경찰서 앞에 자리잡았으며, 바로 앞에 공영주차장이 있으며 주차비는 무료입니다.

주차장 위치는 목포 해양경찰서 앞 공터 부분입니다. 생각보다 꽤 넓으며 공원 안에서 탈 수 있는 전동차도 즐비되어 있습니다. 가끔씩 저녁 즈음 가면 버스킹 공연하는 모습도 볼 수 있으니 노을공원도 여유롭게 가서 산책하고 오시기 바랍니다.

9. 목포항

아홉번째 목포 가볼만한곳 베스트10 목포항입니다. 위치는 전라남도 목포시 해안로 182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이곳에서의 배 탑승을 원한다면 미리 예약하고 가면 됩니다. vip룸, 스위트룸, 패밀리 등으로 나뉘어 있으며 가격은 가장 저렴한 것은 180,000~부터 가장 비싼 것은 300000원입니다.

10. 유달산

마지막 추천 장소는 유달산입니다. 위치는 전라남도 목포시 죽교동 산 27-3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케이블카를 타도 유달산까지 갈 수 있기 때문에 등반이 어렵다면 케이블카를 타고 유달산까지 가는 코스도 괜찮습니다.

만일 케이블카를 타고 간다면 밖으로 나와 산책길을 따라서 그대로 전망대까지 올라가면 됩니다. 계단은 대략 150개 정도 됩니다. 이상 목포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이었습니다.

댓글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