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life

진도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추천

행복한육아 2021. 10. 21. 09:43

진도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추천

진도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알려드리겠습니다. 이번 가을에 진도 여행을 계획하고 있다면 아래 10 장소는 꼭 들려보시기 바랍니다.

1. 진도타워

첫 번째는 진도타워입니다. 위치는 전라남도 진도군 군내면 만금길 112-41 전망대 입니다. 매일 오전 9시부터 6시까지이지만 추운 11월부터 2월까지는 오후 5시까지만 운영합니다. 입장료는 1000원 지불하고 들어가면 됩니다. 진도 타워에서 명량해상케이블카를 타고 맞은편 해남까지 갈 수 있습니다.

울돌목 바다 위를 케이블카로 지나갈 수 있으며 바다 밑 소용돌이 치는 파도 보며 감탄을 자아낼 수 있습니다. 원래 진도타워 입장하려면 1000원 내야 하지만 케이블카 이용한 사람들은 탑승권 보여주면 무료로 입장 가능합니다. 진도타워 안에 카페도 있으며 간단하게 전시된 공간이 잘 되어 있으니 층별로 구경해보시기 바랍니다.

2. 진도항

두 번째 진도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진도항입니다. 위치는 전라남도 진도군 임회면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진도항은 세월호사건이 일어났던 팽목항으로 불립니다.

2014년 4월 16일에 일어났던 참사 추모가 곳곳에 되어 있으며, 세월호 기억의 벽이라는 것이 있고 그 당시 있었던 사고를 잊지 말라는 내용이 가득 들어있습니다. 당시 사고 등이 구체적으로 정리되어 있기 때문에 진도에 간다면 꼭 이곳도 들려보시기 바랍니다.

3.운림삼별초공원

세 번째로 소개할 곳은 운림삼별초공원입니다. 위치는 전라남도 진도군 의신면 의신사천길 15-21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캠핑을 즐겨한다면 이곳도 오토 캠핑장으로 나쁘지 않은 곳입니다. 미리 예약하고 나면 캠핑할 수 있는 데트를 제공받고 그 옆에 바로 주차도 가능합니다.

안에 들어가면 캠핑장 애용안내도 및 대피로 등도 자세히 나와있습니다. 취사장과 아이들이 놀 수 있는 공간도 마련되어 있기 때문에 좀 더 추워지기 전에 이곳에서도 캠핑 즐겨보시기 바랍니다.

4.첨찰산

네 번째 진도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첨찰산입니다. 위치는 전라남도 진도군 의심년 사천리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첨찰산의 높이는 485m로 진도에서 제일 높은 바위산입니다. 평소 등산하는 거 좋아하는 분들은 진도 여행갈 때 이곳도 꼭 가보시기 바랍니다.

주차는 초입 갈림길에 해도 되고 산 안쪽까지 올라가서 주차를 해도 됩니다. 중간중간 리본이 묶여 있기 때문에 리본 묶여있는 길 따라서 그대로 등반하면 됩니다. 만일 운림사방에서 산행을 시작하면 30분 정도 갔을 때 정상이 나옵니다.

5.진도 신비의 바닷길

다섯번째 추천 장소는 진도 신비의 바닷길입니다. 위치는 전라남도 진도군 고군면 금계리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이곳은 익히 '모세의 기적'이라는 장소로 유명합니다. 물때 시간에 맞춰서 물이 빠져나간 시간대에 가면 바닷물이 두 갈래 길로 나뉘어 있음을 알 수 있습니다.

그래서 신비의 바닷길에 가려면 꼭 물때는 체크하고 가시기 바랍니다. 또한 해안을 마주보고 건물 하나가 있는데 그곳이 바로 신비의 바닷길 체험관입니다. 아이들과 함께 진도 여행 갔다면 그 곳도 꼭 가보시기 바랍니다.

 

진도와 가까운 해남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추천 장소 바로 보기

6.기억의 숲

여섯번째 진도 가볼만한곳 베스트10 기억의 숲입니다. 위치는 전라남도 진도군 임회면 백동리 산 76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이곳은 2014년 4월에 일어난 세월호 참사를 기억하기 위해 진도군 백동 무궁화 동산에 조성된 세월호 기억의 숲입니다.

참고로 이곳은 배우 오드리 햅번의 아들이 제안 및 참여했던 장소로도 유명한 곳입니다. 곳곳에 노란 리본이 걸려 있으며 한 명의 아이라도 더 살리기 위해 노력했던 고 김관홍 잠수사의 동상도 마련되어 있는 곳입니다.

7. 진도 죽림마을숲

일곱번째 추천 장소는 진도 죽림마을 숲입니다. 위치는 전라남도 진도군 임회면 죽림리 301-5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죽림마을을 들어서면 한 편은 갯벌이 길게 늘어져 있는 걸 볼 수 있습니다. 그리고 마을 반대편으로 지나가면 포구도 보입니다.

양식장 다니는 어선을 주로 볼 수 있으며 이 곳은 '어촌체험마을'을 하는 곳이기도 합니다. 10월에는 김을 수확하는 모습을 볼 수 있고, 2월 즈음 가면 미역 수확하는 모습도 볼 수 있습니다. 5~7월 다시마 수확하는 모습도 볼 수 있으니 진도 여행 시 이 곳도 꼭 다녀보시기 바랍니다.

8.진도 남도진성

여덟번째 추천 장소는 진도 남도진성입니다. 위치는 전라남도 진도군 임회면 남동리 149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진도 남도진성 초입을 보면 멋진 성관이 보입니다. 남도진성 성문 앞에는 다리 하나가 있으며 그 다리가 바로 남동리 단운교로 석성 남문 밖을 흐르는 작은 개울과 성을 이어주는 역할을 합니다.

길이는 그리 길지 않고, 대략 4.5m 이기 때문에 성인 걸음으로 5걸음 정도면 다리를 다 지날 수 있습니다. 하지만 하나하나 전부 돌로 엮여있기 때문에 길이가 길지 않아도 볼 수록 신기한 모양입니다. 멋진 성곽도 둘려볼 겸 이곳도 방문해보시기 바랍니다.

 

목포 가볼만한곳 베스트10 가을 여행지 바로 보기

9.송가인생가

아홉번째 추천 장소는 송가인 생가입니다. 위치는 전라남도 진도군 지산면 소앵무길 41-1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이미 미스트롯에서 1위를 차지했떤 송가인은 진도 출신임을 알 수 있습니다. 그래서 송가인 시골집을 송가인 생가로 지정해서 진도를 방문하는 사람들이 갈 수 있게 만들어놨습니다.

앵무리 마을 표지판을 보면 이미 송가인 마을로 지정되어 있음을 알 수 있습니다. 이미 군에서는 주변 환경 시설도 잘 관리해두고 깔끔하게 정리해놨기 때문에 송가인 좋아하는 분들도 이 곳 다녀가시기 바랍니다.

10. 세방낙조전망대

마지막 추천 장소는 세방낙조 전망대입니다. 위치는 전라남도 진도군 지산면 가학리 산 25-4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세방 낙조 전망대를 가면 돌에 새겨진 시가 바로 눈에 들어오기 때문에 이것도 놓치지 말고 꼭 읽고 가시기 바랍니다. 바로 앞에 보이는 바다와 어울리는 시 두 편이 적혀 있음을 볼 수 있습니다.

전망대에 올라가면 멀리 섬도 보이며, 잔잔한 바다도 보입니다. 평소 바다 보는 것과 주변 풍경 조망하는 걸 좋아한다면 전망대도 꼭 빠트리지 말고 여행 코스에 넣어두시기 바랍니다. 이상 진도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이었습니다.

 

댓글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