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life

진주 가볼만하곳 베스트10 가을 여행지

행복한육아 2021. 10. 13. 13:27

진주 가볼만한곳 베스트10 가을여행지

진주 가볼만한곳 베스트10 가을에 가기 좋은 곳 위주로 알려드리겠습니다.

1. 경상남도 수목원

첫 번째 진주 가볼만한곳 베스트10 경상남도 수목원입니다. 위치는 경상남도 진주시 이반성면 대천리 482-1에 있습니다. 수목원 들어갈 때는 입장료가 필요하면 입장료는 아래 사진을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입장 전 알아야 할 주의사항은 텐트, 그늘막, 유아 전동차 및 두발 자전거는 반입이 금지되며 반려동물 또한 출입이 금지되어 있습니다.

하절기는 3월~10월이며 입장시간은 9시부터 저녁 6시입니다. 오후에 공원에 가게 되면 5시 전까지는 입장해야 합니다. 동절기는 11월~2월로 한시간 더 일찍 끝나며 입장 가능 시간은 4시까지 입장해야 가능합니다. 입장하면 바로 산림박물관이 보이며 내부 역시 사진촬영은 금지되어있기 때문에 가볍게 관람하고 나오면 됩니다.

2.진양호 동물원

두 번째 장소는 진양호 동물원입니다. 위치는 경상남도 진주시 남강로 1번길 130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3월~10월 하절기는 오후 6시까지 운영하며 11월부터는 5시까지 운영합니다. 입장권은 성인은 천원, 어린이는 500원입니다. 사자, 호랑이, 타조 등을 관람할 수 있으며 그 외 낙타도 관람할 수 있습니다.

동물 수가 아주 많지는 않지만 거리도 깨끗하게 청소되어있고 시설물도 깔끔하게 관리 되어 있어서 동물 특유의 냄새는 그리 많이 나지 않습니다. 중간 중간 쉼터도 있고 벤치 및 포토존도 있기 때문에 이 곳도 진주 여행 시 다녀가보시기 바랍니다.

3.그랜드파파하우스

세 번째 진주 가볼만한곳 베스트10 그랜드 파파하우스입니다. 위치는 경상남도 진주시 지수면 용봉로 533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매일 오전 10시부터 밤 10시까지 운영합니다. 그랜드파파하우스는 미니 놀이동산입니다.

깡통기차, 물미끄럼틀, 드로잉, 동물 먹이주기, 모래놀이 등이 있으며 놀이기구 외에도 실외 놀이터가 구축되어 있는 곳입니다. 주차장도 넓기 때문에 주차 걱정은 그리 하지 않아도 됩니다. 파파하우스 들어가면 놀이 시간 3시간으로 제한되어 있지만 3시간은 충분히 놀 수 있는 시간입니다. 진주 가면 이곳도 꼭 들려보시기 바랍니다.

4.진주성

네 번째는 진주성입니다. 위치는 경상남도 진주시 본성동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입장료는 성인은 2000원, 청소년은 1000원, 어린이는 600원입니다. 참고로 이곳은 애완견 반입 금지이기 때문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밤 11시까지 열려있기 때문에 야간에 가도 좋은 곳 중 하나입니다.

6시 이후 들어가면 문은 개방되어 있지만 딱히 관리해주는 분이 없기 때문에 입장료 없이 들어가도 됩니다. (물론 이건 때에 따라 다릅니다.)전동 킥보드, 전동기구, 자전거 또한 출입제한입니다. 이곳은 진주성 앞 남강에 비친 불빛이 정말 예쁘기 때문에 밤에 가볼 것을 적극 추천합니다.

5.월아산 우드랜드

다음으로 추천할 진주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월아산 숲속의 진주입니다. 위치는 경상남도 진주시 진성면 달음산로 313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월아산 숲속의진주는 남해안고속도로 진성과 문산IC가 인접해 있고 진주혁신도시와 금산.문산.진성소재 맛집들이 20분 거리 이내에 위치한 곳입니다.

휴관일은 매주 월요일이므로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따로 입장료를 받지 않고 거제와 굉장히 가까우며 아이들이 체험하고 놀 수 있는 공간이 꽤 많기 때문에 아이들과 진주 여행 한다면 이 곳도 꼭 들려보시기 바랍니다.

6. 금호지

다음 장소는 금호지입니다. 위치는 경상남도 진주시 긋만면 용아리 1102-1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이곳은 날씨 좋은 날 산책하기 참 좋은 장소입니다.

금호지에 가면 저주지를 가로지르는 소망교도 있으며 진주시의 캐릭터인 하모가 호수 한 가운데 떡하니 앉아있는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금호지 한 바퀴는 대략 5km 정도 이며 1시간 이상 소요되는 산책길이기 때문에 이 점도 미리 알고 가보시기 바랍니다.

7.진양호 호반 전망대

진주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이번은 진양호 호반 전망대입니다. 위치는 경상남도 진주시 남강로 1번길 146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이곳은 드라마 지정생존자 촬영지로도 유명한 곳입니다.

진양호는 지리산에서 흘러나온 물들이 모여있는 곳입니다. 잔잔한 호수 및 주변 초록 나무들도 여유롭게 관람할 수 있기 때문에 기회가 된다면 이 곳도 꼭 들려서 힐링하시기 바랍니다.

8. 월아산

다음 장소는 월아산입니다. 위치는 경상남도 진주시 문산읍 상문리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등산로 산책로데로 산행하다보면 성은암을 가는 곳도 있습니다. 기회가 된다면 이 곳도 꼭 가보시기 바랍니다. 길이 제법 가파르기 때문에 등반하게 된다면 가벼운 운동화 신고 등반하시기 바랍니다.

중간중간 장군대봉정상, 성은암, 청곡사소류지 등 팻말이 보이기 때문에 장군대봉정상까지 가보고 싶다면 팻말 길 참고해서 그대로 쭉 따라서 올라가면 됩니다.

9. 밀양영농우리밀체험장

다음 추천 장소는 밀양영농우리밀체험장입니다. 위치는 경상남도 진주시 금곡면 죽곡길 7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고성 끝 진주 초입에 위치해있으며 통영에서도 그리 멀지 않은 위치에 있습니다. 통영에서 온다면 대략 30분 정도 걸리는 거리입니다.

이곳은 요리체험을 하는 곳이기 때문에 방문하기 전 사전 예약은 필수입니다. 대략 한 타임당 15팀 한정으로 제한되어 있으며 어린이 체험으로 신청한다면 2만원 정도 소요됩니다. 어른은 무료입니다.

10. 촉석루

마지막 추천 장소는 축석루입니다. 위치는 경상남도 진주시 본성동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매일 오전 9시부터 6시까지 운영되며 성인 요금은 2000원, 청소년은 1000원, 어린이들은 600원입니다. 이곳은 카약 무료체험도 하는 곳이며 운영 기간은 6~8월입니다.

 

탑승 시간은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이며 마지막 탑승 시간은 4시입니다. 공영주차장에 주차를 해야 하며 주차요금은 최초 30분까지는 500원, 30분 초과 시 매 10분마다 200원씩 소요됩니다.

 

이곳은 양산이나 우산을 무료로 대여해주기 때문에 관람 중 갑자기 비가 오거나 날씨가 너무 덥다며 신분증 지참한 후 빌리면 됩니다. 또한 해설사도 있으니 해설사 하는 시간에 맞춰서 가도 좋을 것 같습니다. 이상 진주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이었습니다.

댓글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