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life

창녕 가볼만한곳 베스트10 가야될 곳

행복한육아 2021. 10. 25. 09:37

창녕 가볼만한곳 베스트10 가야될 곳

창녕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알려드리겠습니다. 이 외 경상남도 여행을 전체적으로 돌아볼 생각이라면 글 중간중간 빨간색으로 적힌 글씨를 확인하면 해당 지역의 베스트10 명소 또한 확인할 수 있으니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1. 우포늪 생태관

첫 번째 소개할 곳은 우포늪 생태관입니다. 위치는 경상남도 창녕군 유어면 우포늪길 218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입장료를 지불한 뒤 입장가능하며 성인은 2000원, 청소년은 1500원, 어린이는 1000원입니다. 생태관이 넓어서 자전거를 대여한 뒤 돌아다녀도 괜찮습니다.

또한 내부의 판매소에는 아이스크림, 커피, 특산물, 기념품 등도 판매합니다. 우포늪 생태관으로 가는 길쪽으로는 포토존도 다양하며, 넓은 잔디밭이 있어서 아이들과도 함께 가기 좋은 장소입니다. 우포늪의 모습을 볼 수있는 모형들 및 우포늪 생성과 생태에 관한 것들이 자세히 전시되어 있으니 창녕 간다면 이 곳도 들려보시기 바랍니다.

2. 화왕산

두 번째 창녕 가볼만한곳 베스트10 화왕산입니다. 위치는 경상남도 창녕군 창녕읍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화왕산은 억새 명산으로 익히 유명한 곳입니다. 경남에는 화왕산 외에도 황매산 역시 억새 명산에 손꼽히고 있습니다.

등산 예정으로 화왕산에 가게 된다면 도성암 주차장부터 출발해서 등산로 따라 쭉 가서 정상에 오른 뒤 억새평원 둘러보고 하산하면 대략 1시간~2시간 사이 걸립니다. 등산 거리는 총 3.9k입니다. 적당히 걷기 좋은 곳이기 때문에 화왕산도 들려보시기 바랍니다.

3.화왕산 자연 휴양림

세 번째는 화왕산 자연 휴양림입니다. 위치는 경상남도 창녕군 고암면 청간길 128-126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1박 이상의 창녕 여행을 계획 중이라면 자연 휴양림에서의 숙박도 나쁘지 않습니다. 숙박시설은 원룸식 구조로 되어있고 4인실은 조금 좁은 느낌이 들 수도 있습니다.

위 사진에서 숙박 요금도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휴양림 안에는 아이들이 놀만한 시설인 트팸플린 등도 조성되어 있고, 자연탐방로, 산약초 재배단지 등을 볼 수 있습니다.

 

거창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추천 장소 바로 보기

4.창녕박물관

네 번째로 소개할 곳은 창녕 박물관입니다. 위치는 경상남도 창녕군 창녕읍 창밀로 34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매일 오전 9시부터 저녁 6시까지 운영되며 입장료는 무료입니다. 창녕의 교동 고분구 바로 옆에 있습니다. 그래서 박물관-고분구 코스로 동선 짜면 좋습니다. 화왕산 입구에서도 걸어서 8분 정도면 갈 수 있는 곳입니다.

박물관 중 돔 형식으로 구성된 곳은 계성 고분을 이전하여 복원해 놓은 곳입니다. 돔 벽에 설치된 설명과 사진들 보며 내용을 알 수 있고, 고분은 1998년 국도 5호선 확장공사 과정에서 발견되어 발굴조사하게 되었다고 합니다. 그 외 다양한 토기 및 고분군 또한 박물관 내부에서 관람하시기 바랍니다.

5.창녕영산만년교

다섯번째 창녕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창녕영산 만년교입니다. 위치는 경상남도 창녕군 영사면 동리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이 장소에 도착하면 다리만 있는 것이 아니라 주변 공원처럼 잘 조성되어 있고 다리 풍경이 좋기 때문에 항상 사진 찍고 가는 곳으로도 유명한 곳입니다.

만년교에서의 마을 풍경 및 마을 가운데를 흐르는 물을 보고 있으면 힐링되는 느낌도 받을 수 있습니다. 사진도 잘 나오고 가볍게 사진 찍기도 좋은 곳이니 이 곳도 가보시기 바랍니다.

6.남지 체육 공원

여섯번째 추천 장소는 남지 체육 공원입니다. 위치는 경상남도 창녕군 남지읍 남지리 832-25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지금은 핑크뮬리가 예쁘게 조성되어 있기 때문에 산책 코스 및 핑크뮬리 보기에 좋은 장소입니다.

주차장에 도착하면 이미 그곳에서부터 핑크뮬리가 가득 피어있는 것을 볼 수 있고, 공원 조성이 매우 잘 되어 있음을 느낄 수 있습니다. 사진 찍을 곳도 꽤 많기 있으며 걸어다닐 수 있는 동선도 잘 구성되어 있기 때문에 창녕 여행 시 남지 체육 공원도 꼭 들리시기 바랍니다.

7.영취산

일곱번째 창녕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영취산입니다. 전체적인 산세는 능선이 동서남을 향해 있는 바위산입니다. 등산을 좋아하는 분들에게는 암산으로 익히 유명하며, 이 곳은 기암괴석과 암릉을 많이 볼 수 있습니다.

또한 산의 북쪽은 구룡산과 및 화왕산, 관룡산과도 연결되어 있습니다. 정상 남쪽 능선상에는 '축산성이 자리하고 있는데 고대에 신라의 침범을 막기 위해 가야인들이 축성한것입니다. 여기는 성문이 하나만 있는 것도 특징입니다. 암산이기 때문에 꼭 운동화나 등산화 신고 등반하시기 바랍니다.

 

진주 가볼만하곳 베스트10 가을 여행지 바로 보기

8.학포수변 생태공원

여덟번째 추천 장소는학포수변 생태공원입니다. 위치는 경상남도 창녕군 부곡면 학포리 421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아이와 창녕 여행 갈 때 이곳도 가기 좋은 장소입니다. 이곳은 노지캠핑하는곳으로도 유명합니다.

다만, 학포수변 생태공원은 편의시설로 주차장과 화장실이 있지만 사용할 수 있는 물과 쓰레기통이 없다는 점이 단점입니다. 또한, 화장실도 세면대가 없는 점도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잔디밭에 다양한 곤충이 있어서 아이들과 왔을 때는 피크닉 겸 곤충 채집 장소로도 괜찮습니다.

9. 창녕 교동고분구

아홉번째 창녕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창녕 교동고분구입니다. 위치는 경상남도 창녕군 창녕읍 교리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앞에서 알려드렸던 박물관 바로 옆에 있습니다. 이 곳은 1963년 1월 21일에 사적 제80호로 지정된 후, 다시 2011년 7월 28일에 지정 해제되고 현재의 창녕 교동 및 송현리 고분군으로 재지정된 곳입니다.

창녕은 고분이 많이 있는 지역으로도 유명하지만 안타까운 점은 경작지 개간으로 인해 과거에 있었던 고분이 원형을 알아보기 힘들게 변형된 것이 대부분 있다는 점입니다. 창녕에 간다면 고분구에 가셔서 다양한 고분 관람하시기 바랍니다.

 

고성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코스 바로 보기

10.만옥정 공원

마지막 추천 장소는 만옥정 공원입니다. 위치는 경상남도 창녕군 창녕읍 교상리 28-34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창녕은 산책하기 좋은 장소가 꽤 있습니다. 이곳도 그 중 한 곳에 속합니다. 공원 후문쪽에 공영주차장이 있으니 그 곳에 주차하고 가면 됩니다.

날이 좋으면 피크닉가서 치킨 시켜먹는 장소로도 유명합니다. 공원에 들어가면 진흥왕 행차길 안내도와 함께 신라진흥왕척경비, 창녕객사, 퇴천 삼층석탑에 대한 설명이 자세히 안내되어 있습니다. 그 외 지압보도 산책길, 마을과 야외 공연장 등으로 이어지는 산책길도 잘 조성되어 있으므로 만옥정 공원도 꼭 들리시기 바랍니다. 이상 창녕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이었습니다.

댓글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