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life

화천대유 뜻 요즘 화두되는 이유

행복한육아 2021. 10. 12. 13:00

화천대유 뜻 요즘 화두되는 이유

화천대유 뜻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현재 화천대유라는 기업에서 국회의원 곽상도 의원의 아들인 곽병채가 5년간 일한 뒤 퇴직한 금액이 무려 50억원이어서 논란이 된 바 있습니다.

 

이것 외에도 최근 이성문 전 대표가 120억 원의 성과급을 받았다는 내용도 언론에 보도된 바 있습니다. 이런 기사를 통해 해당 기업 상호명인 화천대유 의미가 주목받고 있습니다. 아래에서 자세히 살펴보겠습니다.

주역 64점괘 중 하나

화천대유는 주역 64점괘 중 하나입니다. 주역에서는 이 화천대유라는 주역보다 더 좋은 주역은 없다는 말이 나올 정도로 의미가 좋습니다. 깊은 골짜기에 꽃이 피는 때라는 해석과 어두움이 지나서 밝음이 더더욱 빛나는 의미도 있습니다.

그래서 간략히 뜻만 먼저 알아보자면 "하늘의 도움으로 세상을 얻는다" 라는 뜻입니다. 논란이 됐던 기업 상호명의 뜻은 이러한 점괘 풀이입니다.

 

이 주역 의미는 무엇을 소유하든 풍성하게 소유하게 된다는 의미로 좀 더 넓은 의미로 확장 해석하자면 말년이 될 때까지 좋은 운세가 나에게 계속 유리하게 작용한다는 의미입니다. 참고로 화천대유와 연관된 내용 중 하나는 천화동인이라는 말이 있습니다. 이 말은 "뜻이맞는 사람들이 모였다"는 의미입니다.

성장 흐름으로 알아보기

화천대유 뜻을 성장 흐름으로 알아보면 사주학 풀이인 초년-중년-말년으로 알아볼 수 있습니다.

초년 흐름

주역에서의 화천대우 초년은 모범생이며 리더 기질이 있습니다. 친구들과도 사이가 매우 좋으며 가정 환경 또한 긍정적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위에서 언급했던 화천대유 뜻이 나는 가만히 있어도 내게 좋은 운이 계속 흐른다는 의미가 내재되어 있기 때문에 초년 또한 그런 흐름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그래서 가족간에도 큰 다툼이나 불란이 일어나지 않으며, 친구들 사이에서도 내게 유리한 방향으로 작용하는 등 좋은 흐름입니다.

중년 흐름

중년이라면 이제 학생을 벗어나서 한 가정의 가장이며 경제적 흐름 또한 좌지우지하는 시기입니다. 이 시기또한 직장에서 중요한 직책을 맡게 되는 시기이며 자본의 흐름또한 내게 유리한 방향으로 흘러가게 됩니다. 참고로 요즘 한창 논란이었던 화천대유는 5천만원 자본으로 배당금 및 개발이익을 수천억 받았다는 의혹에 휩싸이면서 이 중년 흐름의 풀이까지 생각해볼 수 있습니다. 큰 실패 없이 어려운 일도 잘 해결되는 흐름입니다.

말년 흐름

말년 또한 긍정적입니다. 재산도 넉넉하며 가정이나 사회에서도 여전히 인정받는 존재가 됩니다. 결국 재력이 따라주며 가정의 평화가 있었으니 큰 성공을 한 셈입니다. 사주학에서의 화천대유 풀이는 초년, 중년, 말년 모두 다 좋으니 이것보다 더 좋은 주역이 없다는 말은 맞는 말 같습니다.

왜 갑자기 이 말이 나왔을까?

9월 15일 국민의 힘이 화천대유 사건을 언급하면서 시작됐습니다. 관련 내용은 경기도 성남시 대장지구 개발사업에서 민간 개발업체 및 투자자가 3년동안 4,040억의 배당금 수익을 냈습니다.

 

성남도시개발공사가 대장동 개발사업을 시행하기 위해 성남의뜰이라는 회사를 차린 후, 성남시 대장동 개발 관련 자산관리를 (주)화천대유자산관리 라는 회사에 맡기게 됩니다.

화천대유는 2015년 5천만원을 출자해 만든 신생 시행업체이며 7개의 자회사를 설립하여 운영중입니다. 현재 이와 관련된 의혹이 여기저기 제기되고 있는 시점이며, 좀 더 정확한 내용은 아래 뉴스를 참고하면 됩니다. 이상 화천대유 뜻이었습니다.

 

화천대유 사건 정리

댓글